게임 및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의 TPS MOBA 게임 '파라곤(Paragon)'의 V.42 대규모 패치 '새로운 여명(The New Dawn)' 업데이트를 지난 8일 진행했다.

작년 12월 진행한 대규모 패치 '모노리스'에 이은 이번 패치를 통해 '파라곤'은 일대 대격변을 겪었다. 게임플레이 방식 및 카드 시스템이 변화했으며, 잼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환골탈태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 특히, 주목해야 할 점으로는 36명에 달하는 전 영웅들의 리워크를 단행한 부분이다.

'새로운 여명' 업데이트를 통해 대부분 영웅들의 체력과 마나가 증가, 마나 소비율은 감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해 전보다 더욱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카드 시스템 전면 개편도 빼놓을 수 없다. 100여 개의 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는데 '베일 스텝퍼'처럼 기습에 특화된 카드부터 '아이스 블래스트'같이 적 영웅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카드 등이 추가돼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추가된 잼 시스템은 민첩, 활력, 지력 세 가지로 구분된다. 공개된 보석은 멀티샷, 잔혹성, 스펠 실드로 각각 민첩, 활력, 지력 특성에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을 잃을수록 공격속도가 증가하거나 적 영웅의 스킬을 막는 등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영웅을 만들 수 있다.

한편, '새로운 여명' 업데이트를 통해 부분 한글화가 이뤄져 한국 유저들도 한결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인 '파라곤'의 다운로드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파라곤' 카드 시스템

▲ 베일 스텝퍼 카드


▲ 아이스 블래스트 카드


■ '파라곤' 잼 시스템

▲ 멀티샷 잼

▲ 잔혹성 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