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격사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마에스트로 CM 2편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격사의 전투 모습 외에도 향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토리와 던전의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초반에는 철무괴가 풍제국군을 쓰러뜨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육면체를 획득하는 장면으로부터 시작된다. 해당 장면이 어떤 내용인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향후 추가될 스토리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중반부부터는 8막 스토리에서 구출한 철무괴의 아내와 유란의 모습 등도 확인할 수 있어 다음 스토리의 미리보기라는 설이 힘을 얻고 있다.
여기에 미리내 유적지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미리내 유적지는 현재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바로 플레이를 해볼 수 있으며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여 전장을 즐기는 유저들의 기대를 산 바 있다. 미리내 유적지는 전장에서 구슬을 이동시키면서 전투를 진행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어야 하는데, 역전에 역전이 자주 나오고 속도감이 빨라 호평을 받고 있다.
신규 던전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철무괴가 등장해 무엇인가 의식을 치루면 거대한 검과 함께 유적이 활성화되는 듯한 모습이 나온다. 이 지역은 티저 페이지에서 철무괴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소개된 '나류 수장고'일 확률이 높다. 또한 레이저같은 빛이 비춰지면서 배경이 바뀌고 과거 등장했던 인물들, 특히 홍석근 사부와도 전투를 벌이는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은 정신세계를 구현한다는 투영의 사원일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나류 수장고와 투영의 사원은 오는 6월 20일(화)에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신규 스토리는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