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IE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PlayStation®4(PS4™) 및 PS4™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새로운 기점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2017년 6월 11일 기준으로 PS4™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6천 40만대 돌파, Horizon: Zero Dawn처럼 평단의 찬사를 받은 타이틀을 앞세운 PS4™용 소프트웨어의 판매량도 4억 8,780만장 이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또한, 2017년 3월말 기준으로 전세계 7천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매월 P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2천 640만명 이상이 PS Plus 서비스를 사용한다. PS4™는 전세계적으로 1주일에 총 6억 시간 이상을 즐기고 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사장 겸 글로벌 CEO 앤드류 하우스는 “PS4™에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주시는 팬과 파트너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독점작 라인업과 올해 발매가 예정된 PS4™의 성능을 충분히 활용한 파트너 사들의 타이틀을 기반으로 PS4™ 플랫폼은 전성기를 맞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저희는 PS VR 콘텐츠 포트폴리오의 폭을 넓히고,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라인업으로 네트워크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등 전반적인 PS4™ 환경 확장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전세계의 사용자 여러분께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PS4™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GUNDAM VERSUS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와 DRAGON QUEST XI (SQUARE ENIX CO., LTD.), Gran Turismo Sport, 모두의 골프 (SIE WWS) 등을 포함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PS4™의 포트폴리오는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ABZÛ (505 Games) 및 Firewatch (Panic Inc.) 등 인디 게임 개발 커뮤니티도 PS4™용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신작을 계속해서 발매할 예정이다.

SIE는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가 PS4™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PS4™ 플랫폼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