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 파티 전용 배, '스트라이커'를 얻을 수 있는 특훈의 숲 '불주먹'이 5월 11일 부터 진행된다. 특훈의 숲은 소모 스태미너가 0이지만 재도전이 불가능하다. 즉 한 번도 실수하지 않고 넘어가야 클리어할 수 있는 고난이도 던전이라고 할 수 있다. 스트라이커는 최대 강화 시 사격 타입 필살 1턴 단축, 사격 유형 공격력 1.5배, 체력 1.3배로 만들어주는 능력을 가졌다.
※ 본 공략은 일본/ 글로벌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특훈의 숲 '불주먹'은 성장이 되어 있지 않고, 조합이 갖추어 지지 않았다면 클리어가 거의 힘들 정도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 부분 감안해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스트라이커 호 능력치
◆ 난이도가 마스터...!? 패턴 주의, 특훈의 숲 '불주먹' 스테이지 소개
특훈의 숲은 1 ~ 10 스테이지까지는 난이도가 낮으니, 지나가는 동안 필살기 턴을 최대한 모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봉인 내성 2, 선장 효과 무효 내성 1까지 두 개의 능력이 갖추어졌다면 더욱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특훈의 숲 불주먹은 처음 등장한 특훈의 숲 매와 동일하게 마스터 난이도다. 즉 수염, 꿩에 비해 난이도가 낮아 어느정도 패턴을 숙지하고 성장이 되어 있다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봉인 내성이 1 레벨일 경우에는 대미지 감소 요원을 왼쪽 열에 두자. 2렙 이상일 경우 위치는 상관없다.
11 스테이지는 어린 에이스, 사보, 루피가 등장한다. 체력은 3만, 공격력은 1500 내외다. 선제 공격은 없으나 첫 공격 때 루피는 HP 1에서 견디는 버프 3턴, 에이스는 960 대미지, 사보는 1,500 대미지를 준다. 성장이 이미 잘 되어 있는 파티라면 일반 탭 공격으로 넘기면 된다.
12 스테이지 보스는 징베다. 징베의 체력은 20만, 공격력은 3,028, 공격턴 수는 1 ~ 3 ▶ 2다. 선제 공격은 없고 20% 이하시 8,000 대미지 필살기를 사용한다. 체력도 적고 패턴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일반 탭 공격으로 쉽게 넘길 수 있다.
13 스테이지는 화이티 베이와 도마가 등장한다. 화이티 베이는 체력 18만 공격력 1,930, 공격턴 수 1, 도마는 체력 25만 공격력 5,880, 공격턴 수는 3이다. 선제공격으로 도마가 2,800 대미지와 함께 방해, 고기로 전체 슬롯 변환을 건다. 화이티 베이의 공격턴 수가 짧은 만큼 버프를 걸고 첫 턴에 잡아주자. 이후 도마를 공격하면 된다. 체력이 적고 도마의 공격턴 수가 3턴으로 길기 때문에 큰 실수가 없다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14 스테이지는 거미스쿼드, 디칼반 형제가 출현한다. 스쿼드는 체력 26만, 공격력 5,900, 공격턴 수는 1 ▶3, 디칼반 형제는 체력 20만, 공격력 1844 X 2 (3,688), 공격턴 수는 1이다. 스쿼드가 첫 공격 시 6,700 대미지와 함께 랜덤 1명 5턴 봉인을 건다. 디칼반 형제의 공격턴 수가 1로 짧으니 우솝 골든파운드 같은 턴 밀기 요원이 있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5 스테이지부터는 그 전 스테이지에 비해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한다. 먼저 15 스테이지 보스는 리틀 오즈 Jr로 체력 100만, 공격력 9,804, 공격턴 수 4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선제공격으로 HP 1에서 쓰러지지 않음 버프 4턴을 걸고, 20% 이하가 되면 공격력이 2만으로 상승한다. 전 스테이지에서 턴 밀기를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오즈의 첫 공격 때 알비다 같은 대미지 감소요원을 활용해 피해를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20% 시 사용하는 필살기가 강한 만큼 딜 컷이 요구된다.
16, 17 스테이지는 특공(신념) 루피 일당이 출현한다. 먼저 16 스테이지에는 프랑키, 쵸파, 브룩, 로빈이 보스다. 이 때 부터는 캐릭터의 체력도 많고 사용하는 패턴도 꽤나 까다롭기 때문에 실수 한 번에 게임 오버를 볼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 한다.
- 16 스테이지
등장하는 적인 프랑키 체력 33만, 공격력 8,400, 공격턴 수 3, 쵸파 체력 49만, 공격력 4,800, 공격턴 수2, 브룩 체력 52만, 공격력 3,024, 공격턴 수1, 로빈 체력 48만, 공격력 4,680, 공격턴 수 2의 능력치를 지녔다. 특히 프랑키는 첫 턴에는 공격하지 않지만 다음 공격 때 16,800의 대미지를 입히는 만큼 매우 조심해야 한다. 다행이 이들은 선제공격을 사용하지 않는다.
쵸파는 매 턴 체력을 12만 회복, 로빈은 첫 공격 때 999턴 지속 고기 슬롯 출현율 다운, 프랑키는 첫 공격 시 공격/ 방어 UP 4턴, 브룩은 첫 공격 시 2만 대미지를 입힌다.
우솝 골든파운드 같은 턴 밀기 요원으로 일단 턴을 밀어 시간을 확보하자. 이후 공격력 혹은 슬롯 강화 버프를 가진 캐릭터도 대미지를 상승시킨 뒤 쵸파를 먼저 처치하고 브록, 로빈 두 캐릭터를 빠르게 정리한 뒤, 프랑키를 공격하면 된다. 만약 프랑키의 공격을 받을 경우 반드시 대미지 감소요원을 통해 피해량을 최소화해야 한다. 다음 스테이지에서도 골든파운드의 필살기가 필요할 수 있으니 파티 상황을 보고 턴을 벌 수 있다면 여기서 조금 벌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 17 스테이지
17 스테이지에는 루피, 조로, 상디, 우솝이 등장한다. 먼저 루피는 체력 53만, 공격력 12,903, 공격턴 수 4, 조로는 체력 55만 공격력 9,200, 공격턴 수 3, 상디는 체력 55만 공격력 7,700, 공격턴 수2, 우솝은 체력 49만 공격력 3,100, 공격턴 수 1이다.
우솝은 첫 공격 때 전체 봉인 3턴, 조로는 공격할 때마다 하단 외쪽, 중간 오른쪽 선원 봉인 4턴, 상디는 10 % 이하 시 남은 체력에 따라 최대 10만 대미지, 루피는 공격 시 20만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선제공격이나 인터럽트가 없기 때문에, 공격 턴만 밀어둔다면 넘어갈 수 있다.
18 스테이지는 검은 수염이 보스로 출현한다. 체력 118만, 공격력 5,832, 공격턴 수 2 능력치에 특수 효과 무시 버프가 상시로 있어 턴 밀기 같은 필살기가 통하지 않는다. 50% 이하가 되면 선장 1인 효과 무효 1턴, 20% 이하가 되면 선장 2인 효과 무효 1턴 및 8,888 대미지를 입히는 패턴을 사용한다. 선장 효과 무시 능력이 있다면 2번 정도 공격을 맞아준다고 가정하고 느긋하게 처리하면 된다. 단 20% 이하 시 사용하는 필살기는 주의.
가장 어려운 19 스테이지다. 19 스테이지에는 항해 루피, 사보, 에이스가 등장한다. 세 캐릭터 모두 체력은 70만으로 동일하나, 루피 공격력 10,800 공격턴 수 2 ▶ 3, 사보 공격력 6,400 공격턴 수 1 ~ 2 ▶ 1, 에이스 공격력 9,204 공격턴 수 4로 세부 능력치는 다르다.
선제공격으로 사보가 50% 비율 대미지 및 슬롯 강화 9턴을 건다. 이후 4턴이 되면 루피가 인터럽트로 우측 선원 3턴 봉인, 에이스는 체력 회복 MAX를 사용한다. 사보는 공격 시 적 전체 공격턴 수를 줄이는 버프를 건다. 20% 이하가 되면 루피가 99,999 대미지로 상승, 에이스 체력 30% 이하 시 15,300으로 공격력이 상승한다.
상태 이상 해제가 없기 때문에, 우솝 골든파운드의 턴 밀기로 안전하게 시간을 벌자. 우솝이 없다면 알비다, 페로나 같은 대미지 감소 퍼센트가 높은 캐릭터로 버틴다. 사보, 에이스를 먼저 처치하되 루피의 20% 이하 필살기를 주의해야 한다. 루피의 공격턴 수가 긴 만큼 대미지 감소 요원을 활용하면 다음 스테이지 때 사용할 수 있는 버퍼 필살기의 턴을 채울 수 있다.
대망의 보스, 신 에이스가 출현하는 마지막 스테이지다. 체력 135만, 공격력 6,780, 공격턴 수 1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선제공격으로 상태 이상 해제 3턴, 50% 이하시 인터럽트로 대미지 감소 10턴, 20% 이하 시 공격력이 10만으로 상승한다. 파티의 성장이 충분하다면 슬롯 강화 버프를 건 뒤 일격에 처치할 수 있는 수준이다. 만약 여력이 어렵다면 상태 이상 해제가 걸려있는 3턴을 버틴 뒤, 턴 밀기 필살기를 사용해 안전하게 처치하면 된다.
◆ 캐릭터만 준비되어 있다면 클리어가능! 특훈의 숲 에이스 추천 파티
항해 루피 - 항해 루피 - 이반코프(지) - 스고 행콕 - 우솝 골든파운드 - 결전 미호크
이반코프의 2턴 대미지 반감 및 체력 회복 효과, 우솝 골든파운드의 3턴 밀기, 스고 행콕의 1턴 턴 밀기 및 체력 회복으로 스테이지를 버티는 조합이다. 에이스의 공격은 1회만 맞되 캐릭터의 슬롯을 조정해주어야 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9nfFUL1tKfM
징베 - 징베 - 코알라 - 신 마르코 - 우솝 골든파운드 - 항해 루피(대체 가능)
징베 격투 파티다. 징베의 선장효과가 30% 이하, 70 %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이 이 부분을 항상 체크해주어야 한다. 마지막 스테이지 에이스는 20% 이하 시 발동하는 필살기를 주의하면서 체력조절을 해주자. 이후 코알라 버프를 사용해 일격에 처치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bat_ehacVAs
신 미호크 - 미호크 - 결전 도플라밍고 - Mr.1 - 우솝 골든파운드 - 알비다
우솝 골든파운드의 턴 밀기와, 대미지 감소 요원 알비다를 통해 스테이지를 통과하는 조합이다. 신 미호크의 필살기가 특정 스테이지에서 매우 요긴하게 사용된다. 에이스 전은 미호크 - Mr.1 - 도플라밍고 필살기를 사용한 뒤, 일격에 처치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PLjRnblznY
기어 3 루피 - 기어 3 루피 - 결전 아오키지 - 결전 도플라밍고 - 우솝 골든파운드 - 알비다
기어 3 루피의 3회 퍼펙트 후 3.5배 배율을 활용한 조합이다. 우솝 골든파운드와 알비다는 반드시 스킬작업이 되어있어야 한다. 루피, 조로, 상디 나오는 구간에서 도플라밍고의 버프를 사용해 빠르게 처치하는 게 핵심이다. 보스전에서는 첫 1타는 맞되 체력 50%는 유지해준다. 이후 도플라밍고 버프를 사용해 처치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RmdycbFABU
센고쿠 - 모몬가 - Mr.1 - 블리드 - 도플라밍고 - 우솝 골든파운드
우솝 골든파운드가 MAX까지 스킬 레벨업이 되어 있으면 좋다. 도플라밍고, 모몬가, 센고쿠 필살기를 활용해 대미지를 최대로 올려준다. 성장이 되어있다면 거의 150만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한 턴에 처치가 가능하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Dj1mtWXQxo
※ 미호크부터 기어 3 루피 파티까지! '특훈의 숲 불주먹' - By Sonadavi
- [바로가기] 특훈의 숲 불주먹 시리즈 1 - 결전 미호크 참팟
- [바로가기] 특훈의 숲 불주먹 시리즈 2 - 레일리 잡팟
- [바로가기]특훈의 숲 불주먹 시리즈 3 - 흰수염 잡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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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가기]특훈의 숲 불주먹 시리즈 5 - 신샹크스 심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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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가기]특훈의 숲 불주먹 시리즈 10 - 신미호크 참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