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게도 지팡이를 사용하면 원거리 공격 위주, 마검과 보조 무기 마도서를 착용하면 근접 타입으로 운영할 수 있어서 원거리 및 근거리 모든 형태의 딜러로 운영할 수 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느낌의 캐릭터인데, 강렬하고 화려한 마법에 매료되고 싶다면 워메이지가 제격일 것이다.
● 워메이지 소개 영상
■ 워메이지, 화려함과 성능 모두를 갖춘 딜러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마법과 암살 능력의 전투 마법사
원거리 광역 공격과 근접 공격에 능통한 워메이지는 단일 타겟은 물론 단체 공격에서도 그 능력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상태 이상 공격에도 능력을 보여주는 스킬들은 다양한 전술을 가지고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만든다.
상대적으로 낮은 체력과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가장 강력한 범위 타격을 보여주는 직업이다. 스태프를 활용하면 마법사, 검을 활용하면 암살자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다.
적에게 쏟아지는 워메이지의 마법은 모든 캐릭터 중 가장 화려한 공격을 자랑하며, 이를 본 유저에게 전장의 파괴자라는 인상을 남긴다. 기대에 부응하듯 그가 다루는 마법의 힘은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죽음을 선사하고, 최고의 공격 성능으로 시원한 타격감을 보인다.
무서운 위력의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또는 빠르게 움직이며 검에 마력을 실어 공격하는 암살자와 같은 근접 딜러로 육성할 수 있다. 군중 제어 및 뛰어난 공격 성능과 다양한 상황을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녀서 빠른 사냥의 장점을 가진다.
화려한 마법과 통쾌한 공격력에서 나오는 빠른 전투 진행 등 공격적 성향의 플레이를 경험하고 싶다면 워메이지가 제격일 터. 단, 생명이 낮고 방어 성능이 공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지기 때문에 운영 시 생존에 신경 써야하고, 그로 인해 조작이 어려운 대표적인 캐릭터로 뽑힌다.
워메이지는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스타일에 큰 차이를 보이는 게 특징이다. 지팡이를 착용했을 때는 원거리 공격 위주의 마법사라면, 마검과 보조 무기 마도서를 사용하는 워메이지는 근접 암살 타입의 캐릭터가 된다. 즉 그는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하이브리드라고 볼 수 있다.
마법사라는 특징을 가장 잘 살린 지팡이는 원거리 공격이 무기 기술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와 함께 원거리에서 발현하는 다양한 마법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덕분에 파티와 함께 전투에 참여했을 때 후방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역할을 수행하기 적합하다.
반면, 마검과 마도서를 이용할 땐 기본 무기 기술이 근접 타입으로 변한다. 따라서 원거리 마법을 적절히 활용하기 위해 거리 조절을 하는 등 많은 움직임이 요구된다. 게다가 워메이지는 방어가 약하기 때문에 근거리 전투 시 생존을 위한 강화와 보호 스킬을 다수 이용할 필요가 있다.
본래 조작이 쉽지 않은 캐릭터지만, 마검을 사용할 때 조작 난이도가 더욱 증가하는 편. 마법사의 꿈을 유저라면 지팡이,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원한다면 마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스킬 정보, 다양한 속성의 화려한 마법이 내 손에서!
◎ 무기 기술, 원거리 지팡이와 근거리 마검 중 선택은?
워메이지가 사용하는 무기 기술 중 지팡이를 착용하는 원거리 기술에는 '혼돈의 구', '원기 폭발', '충격파'가 있고, 마검과 마도서를 이용할 땐 '전장의 프로', '진격의 칼날', '고통의 파장'을 선택하게 된다. 지팡이 전문화에는 10m 이상의 대상에게 피해 증가, 마검 전무화는 9m 이하 대상에게 피해 상승효과를 찾을 수 있다.
먼저 지팡이 기술 중 '혼돈의 구'는 마력 구체를 발사하는 기본적인 원거리 스킬로, 적중한 대상의 후방으로 범위 피해가 발생하는 게 특징이다. '원기 폭발'은 워메이지가 날린 원기 구가 폭발하며 범위 피해를 입히는데, 적이 사망할 경우 추가 폭발이 발생한다. 그리고 '충격파'는 특정 지점에 에너지 충격탄을 투하해서 범위 피해와 함께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할 수 있다.
마검의 기술인 '전장의 프로'는 어둠의 기운을 검에 실어 적을 베고, 세 번째 공격마다 대상을 밀어내며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약화 효과를 발휘한다. 게다가 전방에 칼날을 투과시키는 '진격의 칼날'은 일정 확률로 10%의 방어력을 무시, '고통의 파장'은 전방에 범위 피해와 더불어 세 번째 타격에는 근처 대상 3명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 직업 기술, 화염과 얼음을 넘나드는 강력한 마법
워메이지는 직업 기술에 공격에 특화된 강력한 마법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불 속성 마법인 '화염의 손아귀'다. 해당 스킬인 특정 지점에 불을 붙여서 범위 피해를 입히고, 불이 유지되는 동안 지속 피해를 추가로 발생시킨다.
전기 자기장을 날리는 '광휘의 사슬'은 차징 스킬이기 때문에 단축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해서 발동하며, 대상의 주위 적들에게도 사슬을 전이시켜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땅에 불을 붙이는 '화염 장막'은 불이 붙은 지역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부분이 '화염의 손아귀'와 유사하지만, 더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직선으로 광선을 발사하여 지나가는 모든 자리에 피해를 입히는 '사선의 빛' 역시 차징 스킬이므로 마나가 있는 한 계속 유지할 수 있고, 피해량은 3단계로 나눠서 점차 증가한다.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을 하는 '죽음의 춤사위'는 도착 지점에서 검을 휘둘러 주위 적을 베기 때문에 마검에게 잘 어울리는 스킬이다. 특이하게도 '죽음의 손아귀'를 사용 후 2초 내 다시 발동하면 원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다.
상태 이상으로 전투를 이끌어갈 수 있는 스킬은 마력 파편을 날려서 적들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파워슬래쉬'를 시작으로, 회전하며 주변을 공격하여 전방에 위치한 적을 기절시키는 '차가운 살기' 등이 있다. 게다가 거대한 얼음 폭풍을 소환하는 '속박의 눈보라'는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고, 범위 내 이동 속도를 크게 떨어트린다.
'냉혹한 손길'은 전방에 대상을 밀어내며 워메이지 자신은 뒤로 후퇴하는 이동 스킬로, 밀려난 적은 이동 속도가 감소할 뿐 아니라 3초 후 폭발을 일으켜서 추가 피해를 받는다. 그리고 천마를 방출하는 '질주의 마력'은 천마가 멈춘 지점에 범위 피해와 함께 속박 효과가 발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전방으로 순간이동과 동시에 폭발이 일어나는 '추진력 폭발'은 시전자를 은신 상태로 만드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워메이지 생존에 유용한 '악령의 보호막'은 최대 생명의 20%만큼 피해 흡수가 가능하다. 이때 보호막이 파괴되면 그 파편이 주위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게 된다.
지정한 장소에 뛰어들어 마구잡이로 적을 공격하는 '무차별 난무'는 발동하는 동안 워메이지가 무적 상태가 되므로, 위기 시 생존 스킬로 이용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환각 오염'은 일전 범위를 오염시켜서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데, 이 시간 안에 적을 쓰러트리면 오염이 다른 대상에게 전이되며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할 수 있다.
◎ 전문 기술, 악령을 소환하고 얼음 폭풍을 만든다
워메이지의 전문 기술 6개는 '혼란', '일격', '파괴', '무적', '고통', '파멸'로 구성되어 있다. '혼란'은 주변 20m 내 적들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패시브와 악령을 소환해 주위 적들을 혼란에 빠트리고, 지속 피해를 입히는 차징 스킬 '악령'이 마련되어 있다.
최대 생명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일격'은 '최후 통첩'을 이용하여 전방에 강력한 공격을 날려서 큰 피해를 입히는데, 상대의 생명이 30% 이하일 때는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마무리 공격이다. 게다가 2초 안에 해당 기술을 재시전 시 한번 더 기를 방출하여 대상을 멀리 밀어낸다.
'파괴'는 기술에 소모되는 마나가 감소하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으며, 지정된 지역에 거대한 운석을 떨어뜨리는 '운석 낙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운석은 굉장히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고, 피해를 입은 모든 대상은 사방으로 밀려난 후 추가로 지속 피해를 입게 된다.
'무적'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워메이지를 보호하는 최고의 생존 스킬 '빙하 감옥'을 포함하고 있다. '빙하 감옥'은 스스로 얼음 속에 들어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이후 얼음이 깨지면서 파편이 주위에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더불어 '무적'은 기술을 9회 시전 시 다음 기술이 적을 기절시키는 패시브를 함께 가지고 있다.
자신 주변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최대 9%까지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의 '고통'은 5개의 구체가 자신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마력 대방출'을 사용할 수 있다. 구체는 20초 동안 유지되며, 근처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고, 최대 5회까지 재 시전 시 구체가 발사된다.
이 외에도 모든 기술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키는 '파멸'에는 얼음 회오리를 일으킬 수 있는 '얼음 장벽' 스킬이 내재되어 있다. 얼음 회오리는 2초 뒤 깨지면서 근처에 피해를 주고, 적들을 빙결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강력한 범위 상태 이상 공격으로 뽑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