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아가시온 참 - 아나킴 홀리 배리어의 외형 스크린샷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착용 효과로 캐릭터 주변에 생성되는 푸른색 구체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지그하르트 서버 게시판에서는 저레벨 사냥터를 묻는 질문 글에 정성어린 댓글이 달리는 훈훈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득템, 강화 소식도 빠질 수 없죠. 라이브 서버에서는 +15 아이디오스 슈즈 강화에 도전한다는 인증샷이 등록되어 화제가 되었네요. 클래식 서버에서는 신규 프로모션 릴링 마스터를 통해 바이움 탈리스만을 얻었다는 인증샷이 게재되어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먼저, 라이브 서버에서는 이미지 게시판에 올라온 외형 스크린샷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스크린샷 속 캐릭터는 다소 특이한 외형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레이드 몬스터 '아나킴'을 연상시키는 5개의 푸른색 구체가 캐릭터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독특함을 넘어 신비로움까지 느껴지는 독특한 외형은 아가시온 참 - 아나킴 홀리 배리어로 완성된 것이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이 외에도 STR, INT, CON, DEX, WIT, MEN 능력치가 1씩 상승하고 속성 공격 30% 증가, 획득 Esp 및 SP 3%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작성자는 '귓속말 문의가 많아서 스크린샷을 올리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착용하면 '블링블링'한 구슬 공이 빙글빙글 돌면서 애교도 부린다는 간단한 특징을 전했습니다. 구입처를 묻는 질문에는 개인 거래로 구입할 수 있다고 답하기도 했는데요. 당장에라도 지름신이 강림할 것 같은 매력적인 외형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 블링블링한 구체가 무려 5개! 아나킴 홀리 배리어 착용 인증샷, 라이브 리오넬 서버 연블루

▲ 독특한 외형에 관심 집중! 아나킴 홀리 배리어 착용 스크린샷이 시선을 끌었습니다


지그하르트 서버 게시판에서는 훈훈한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한 유저가 저레벨대에서는 파티 사냥 매칭이 어렵다며, 85레벨에서 95레벨 사이의 사냥터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사냥터를 잘 알지 못해 아이템 파밍에도 곤욕을 겪고 있다는 그의 글에 친절한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우선, 음유시인의 노래 퀘스트를 이용한 추천 레벨업 방법이 공유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피의 늪지대, 마그멜드, 티미니엘의 품을 거쳐 카마엘 마을, 영혼의 섬 항구, 그리고 노르딜 지역을 공유하는 루트인데요. 만약, 음유 시인의 노래 퀘스트를 포기한다면 말하는 섬, 하르나크의 지하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게임 이용 시간에 따른 추천 육성법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수의 캐릭터를 통해 아이템, 아데나를 모으는 팁이었는데요. 5시간 이상인 경우 3개의 캐릭터를 통해 일일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그 이상이라면 5 캐릭터나 7 캐릭터를 통해 차원의 틈새에서 아이템 세팅과 아데나를 획득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후에는 주력 캐릭터에 아이템을 집중하면 충분한 세팅을 완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캐릭터 육성 장소나 방법에 궁금증이 있다면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댓글로 알아보는 캐릭터 육성 꿀팁, 라이브 지그하르트 서버 Q잉어공주Q

▲ 캐릭터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자 친절한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강화 및 득템 소식도 빠질 수 없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무려 +15 아이디오스 슈즈를 강화 시도하는 것으로 보이는 스크린샷 한 장이 등록되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작성자는 '20강이 되길 바라면서'라는 짧은 제목을 통해 본인의 목표를 전했는데요.

첨부된 스크린샷에서는 활성화된 아이템 인챈트 창에 거인의 갑옷 강화 주문서와 +15 아이디오스 슈즈가 올라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강화 시도 여부나 뒷일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은 없어서 결과 또한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인데요.

다만, 댓글을 통해 '+18 축하드려요'라는 내용이 전해지면서, 조심스럽게 3단계 강화에 성공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과연, 이 엄청난 도전은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되었을까요? +15 아이디오스 슈즈의 강화 결과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도 득템 인증샷이 게재되었습니다. 지난 2월 22일부터 시작된 릴링 마스터 프로모션의 강태공의 금빛 상자를 개봉해 고가의 아이템 중 하나인 바이움 탈리스만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득템 축하합니다!

☞ 20강 아이디오스 슈즈를 노리는 엄청난 도전, 라이브 바츠 서버 봉이

▲ 과연, 15 아이디오스 슈즈는 강화에 성공했을까요?


▲ 바이움 탈리스만을 얻었다는 인증샷도 등록되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