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 온라인을 소재로한 TV 드라마 '빛의 아버지'가 4월 16일부터 일본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인기 블로거(원작)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해당 드라마는 '치바 유다이(아들 역)'와 '오오 스기 렌(아버지 역)'이 주연을 맡게 되었다.
드라마는 배우들과 게임 내부의 캐릭터들이 주인공이 되어 로케이션 방식으로 촬영했는데, 감정 표현이 정교하게 만들어진 파이널판타지14 본래의 표현력과 실력파 배우의 연기력이 융합하는 새로운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60세가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기면서 빛의 전사가 되길 꿈꾸는 아버지를 돕는 아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아버지가 아들의 존재를 눈치챌까 조마조마하는 긴박함이 특징인데, 해당 상황을 어떻게 연출할지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이다.
드라마의 OST는 'True'가 작사, 작곡한 'GLAY'의 신곡 'The other End of The Globe'로 결정됐다. 또한, 게임 내 캐릭터의 목소리는 인기 성우인 '난죠 요시노', '유우키 아오이', '코토 부키 미나코' 등이 전담한다.
해당 방송은 일본 MBS에서 4월 16일(일)부터 시작되며, TBS에서는 18일(화)부터 시청할 수 있다. 빛의 아버지 내용과 드라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이널판타지14 인벤 빛의 아버지 페이지' 혹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