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 www.webzen.com)의 ‘뮤 온라인’,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이하 SUN)이 제29회 올림픽인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맞아 올림픽 기간 동안 다양한 ‘올림픽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각종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인 웹젠은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는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각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한편,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주고자 중국, 대만 등지에서 올림픽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웹젠의 대표작 ‘뮤 온라인’은 대만에서 ‘올림픽 배 축구대회’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현재 대만의 게이머들로부터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화 160만원(NT$50,000) 상당의 상금을,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95만원(NT$30,000), 65만원(NT$20,000)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아이템 속성 강화를 위한 아이템과 드래곤 날개 등 최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게임 내 이벤트도 같이 펼쳐 진다.


해외에서 꾸준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 ‘SUN’은 중국에서 올림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올림픽 특별 퀘스트를 통해 사냥을 통해 얻은 ‘파이팅 아이템’ 500개를 모아 금메달 아이템을 조합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경품 및 상금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웹젠의 최용서 운영총괄 이사는 “전세계인들의 축제를 맞이하여, 각국의 게이머들이 신나는축제의 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올림픽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올림픽을 통해 전세계인들이 하나가 되는 것처럼 웹젠의 게임들을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