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 플레이한 게임 정보는 초기화 없이 오픈베타때까지 그대로 이어질 예정이나, 모든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리오픈 형태가 아니라 지난 2차 클로즈 베타때까지 테스터에 당첨된 게이머들만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지난 테스트에서 14 로 제한되었던 헌터랭크가 상향되며, 이벤트 하우스 및 고룡 요격전도 추가되는 것 외에도 게임의 난이도를 고려한 여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먼저 몬헌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초보자용 튜토리얼이 강화되고, 게임 내 이용 가이드도 개선된다. 게임내 한글폰트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변경되며, 채팅 필터링 기능도 클로즈 베타때의 경험을 기반으로 개선되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캐릭터에게는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11종의 무기와 기본 방어구가 주어지며, 키보드 조작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클로즈 베타때 설정되어 있던 타입 이외에도 일반적인 FPS 게임과 MMORPG 게임의 조작과 흡사한 WASD 이동이 포함된 B 타입의 조작법이 가능하도록 조정된다.
한편, NHN 한게임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오픈베타 일정은, 8월 1일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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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