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클래식 서버에 60레벨 이상 캐릭터들이 사냥할 수 있는 신규 필드 솔로잉 사냥터들이 추가됐다. 추가된 사냥터는 영광의 평원, 격전의 평원, 망각의 평원, 고요한 분지 등 네 지역이며, 최소 60레벨부터 최고 75레벨의 캐릭터가 솔로잉 및 소규모 파티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사냥터들은 모두 아덴성 마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영광의 평원이나 격전의 평원은 비교적 거리가 가까워 걸어서도 이동할 수 있는 수준이며, 비교적 거리가 먼 망각의 평원이나 고요한 분지 지역은 아덴성 마을 게이트키퍼를 통해 사냥터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특별한 보상도 있다. 고요한 분지를 제외한 평원 지역에서는 랜덤으로 등장하는 강화형 몬스터 처치 시 2배의 경험치 보상과 함께 생명의 돌, 마력의 서판 등의 특별한 재료들을 획득할수도 있다.

▲ 60~75레벨을 위한 신규 솔로잉 사냥터가 추가됐다


◆ 60~66레벨 : 영광의 평원, 격전의 평원

신규 사냥터 중 영광의 평원과 격전의 평원은 60대 초중반 캐릭터가 사냥할 수 있는 지역이다. 아덴성 마을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두 사냥터는 레벨대는 거의 동일하지만 사냥터의 성향이 조금씩 달라 자신의 직업에 따라 유리한 사냥터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먼저 영광의 평원은 아덴성 마을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바노르 시렐노스 계열 몬스터들이 출현하는데 대부분 비선공이라 안전한 사냥을 즐길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하기도 쉽다. 동족 인식을 하기 때문에 바노르 실레노스를 공격하면 가까운 위치의 바노르 실레노스들도 같이 달려들지만, 몬스터 밀집도가 그리 높지는 않은 편이라 부담이 덜하다.

바노르 실레노스는 휴머노이드 계열 몬스터며 특별한 무기 내성이나 약점이 없어 어느 클래스든지 솔로잉을 즐길 수 있다. 단, 영광의 용병 바노르는 선공형 몬스터며, 바노르 실레노스 족장은 체력이 두 배라 사냥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실레노스 몬스터의 상징과 같은 뿔 장식물

▲ 넓은 지역에 실레노스의 천막들이 배치되어 있다

▲ 실레노스는 비선공이지만 동족인식을 한다



격전의 평원은 아덴성 마을 동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레벨대는 영광의 평원과 비슷하지만 몬스터들의 종류가 다양하고 리젠속도가 조금 더 빠르며, 평균적으로 더 강한 공격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언데드, 휴머노이드, 괴수, 마법생물, 동물 등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가 출현하는데, 언데드 계열 몬스터들은 신성속성에 약점이 있으므로 신성공격을 할 수 있는 클래스나 홀리 웨폰 등의 버프를 활용하면 좀 더 원활한 대처가 가능하다.

몬스터들의 밀집도가 낮고 넓은 지역에 펼쳐져있기 때문에 근거리 공격 직업보다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궁수나 메이지 계열 클래스들의 사냥 효율이 더 뛰어나다.

이외 영광의 평원과 격전의 평원에서 강화형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2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로 무기 제련에 사용되는 '생명의 돌' 아이템을 획득할수도 있다.

▲ 아덴 동쪽 다리 등 마을 동부에 걸쳐있는 사냥터, 격전의 평원

▲ 지역이 매우 넓고 마을이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 곰같이 생긴 괴수형 몬스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몬스터가 출몰한다



◆ 67~72레벨 : 망각의 평원

망각의 평원부터는 아덴성 마을에서 거리가 상당히 떨어져있며, 게이트키퍼를 이용해 사냥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망각의 평원은 타락한 오크들과 가고일, 드레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지역이다.

몬스터들의 밀집도가 그리 높지 않고 특별히 내성을 가지고 있지도 않아서 다양한 직업들이 솔로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단 타락한 오크 계열 몬스터들은 동족 인식을 하며, 제단같은 지역에 몰려있는 경우가 많아 갑작스레 협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외 타락한 오크 주술사는 버프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증가하고 덩치가 커지는 등 변화가 일어나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보다 강력한 전사형 타락한 오크 주술사가 리스폰된다. 즉 한 마리를 처치하면 추가로 한 마리를 잡아야하는 것으로, 방심하지말고 전투를 끝까지 마쳐야 급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망각의 평원에서 강화형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영광/격전의 평원과 마찬가지로 2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생명의 돌은 얻을 수 없지만 마력의 서판이라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마력의 서판은 31개를 모으면 3차 전직 마법서로 교환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보아두는 것이 좋다.

▲ 한층 높은 난이도의 망각의 평원

▲ 분지형 지형 아래에 다수의 몬스터들이 리젠된다

▲ 샤벨 타이거의 쇼크 공격 등 다양한 위협이 도사리고 있다



◆ 72~75레벨 : 고요한 분지

신규 사냥터 중 가장 높은 레벨대의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고요한 분지는 거인의 동굴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거리가 상당히 멀지만 망각의 평원과 마찬가지로 게이트 키퍼를 통해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이다.

고요한 분지에는 거인 속성의 퇴화된 하거인류 몬스터들을 비롯하여 마법생물들이 다수 등장한다. 앞선 사냥터들과 달리 2~6마리가 리더격인 몬스터를 기준으로 2~6마리가 모여있는 파티형이고, 리더 몬스터들이 모두 선공형이기 때문에 다수의 적에게 공격받는 경우가 자주 발생할수밖에 없다.

몬스터들의 생명력은 동레벨 일반 몬스터들의 절반밖에 되지 않지만 쏟아지는 공격은 매서운 편이기 때문에 빠르게 개체수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특징 때문에 고요한 분지는 단순히 솔로잉을 즐기는 것 외에도 2~3명이 소규모 파티를 결성, 몰이 사냥을 하는 것도 추천할만 하다.

이외 주의해야할 몬스터도 있다. 거인의 그림자는 원거리에서 레이저 형태의 공격을 가하는데, 강력한 물리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메이지 계열 클래스는 급사할 수 있으므로 생명력을 꾸준히 유지해주어야 한다. 또한 거인의 그림자는 활/석궁무기에 내성을 지니고 있어 궁수 클래스들은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이다. 반면에 변이된 창조물의 경우에는 바람속성 및 활/석궁무기에 약점이 있다.

▲ 거인의 동굴 아래쪽의 넓은 공터가 전부 사냥터다

▲ 거인의 그림자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물리피해를 입히는 레이저를 쏘니 주의

▲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하다가 쇼크에 노출되면 급사할수도 있다

▲ 몬스터 체력은 절반 수준이므로 빠르게 처치, 개체수를 줄여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