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한국 런칭 2달. 괴리성 밀리언아서가 새로운 콜라보와 콘텐츠로 변신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제껏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긴 했지만, '괴리성 밀리언아서 2.0'이라는 이름 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꾀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괴리성 밀리언아서 2.0 업데이트에는 많은 것이 추가될 예정이다. 모든 유저들이 기다렸던 페이트 콜라보와 새로운 카드 진화 시스템인 괴리진화가 추가되며 메인 시나리오 제 6장이 개방된다. 또한, 이전 시즌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솔로 및 열쇠 던전, 그리고 유저의 편의성을 고려한 UI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에 목말라하던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즐길거리로 무장한 괴리성 밀리언아서 2.0 업데이트, 과연 어떠한 내용이 추가됐는지 살펴보자.
■ 세이버 등장! '페이트X괴밀아' 콜라보 업데이트 미리보기
괴리성 밀리언아서 2.0 업데이트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바로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이하 페이트) 콜라보레이션이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일본에서 15만장에 가까운 판매량을 올린 유명 IP로, 매력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에니화는 물론 대전 액션 게임화까지 전반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페이트 콜라보레이션에는 페이트 관련 캐릭터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전용 뽑기부터 길가메쉬, 버서커 등 다양한 강적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일부 아서들에겐 꼭 필요한 키 카드가 등장하므로 꼭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 먼지만 수북히 쌓인 카드들, 이제 다시 한 번 활용해보자! 괴리진화 시스템 등장!
그동안 중복 카드에 고통받았던 괴리성 밀리언아서에 한 줄기 빛이 등장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괴리진화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정 세력의 카드를 진화시켜 다른 진영의 카드로 바꾸는 시스템이다. 이 때 괴리진화한 카드의 스킬도 바뀌게 되는데, 이를 통하여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비인기 카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모든 진영에서 골고루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기존 카드에 질린 유저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시즌을 놓쳤다고요? 너무 슬퍼마세요! 솔로 및 열쇠 던전 추가
괴리진화 시스템 추가와 함께 솔로 및 열쇠 던전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혼자 던전을 플레이할 때 친구의 덱을 선택해야 했지만 이번 추가된 솔로 던전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진영의 덱을 활용하여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열쇠 던전이라는 색다른 던전도 이번 2.0 업데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동안 특정 시즌을 놓친다면 그 기간 동안에만 등장했던 카드들을 획득할 수 없었는데, 이번 열쇠 던전에서는 이전 시즌의 던전을 일정 시간 동안 개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괴리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고, 이전 시즌의 메인 카드들을 획득할 수 있어 이전 시즌의 카드를 획득하지 못해 아쉬워하던 유저들에겐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 즐길거리가 풍성! 새로운 시나리오와 개선된 유저 편의성
이 밖에도 더 많은 즐길거리들을 괴리성 밀리언아서 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메인 시나리오를 6장까지 오픈하여 좀 더 풍부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메인 시나리오는 국내에서도 팬층을 보유한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시리즈의 카즈마 작가가 집필하여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해보인다.
더불어,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UI 및 시스템 개편도 함꼐 이루어진다. 언제나 부족한 소지함 개선을 위해 진화 재료 카드 보관함이 추가되며, 덱 세팅 개수를 3개에서 5개로 확대하여 상황에 맞는 덱 활용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로비 UI 배치 및 텍스트가 알아보기 쉬워졌고, 전투 안에서 상태 이상이나 적의 부위별 체력 표시를 통해 좀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