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은 동물들이 주민인 숲속의 마을에서 주민들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며 친하게 지내거나 낚시를 하거나 곤충을 채집하며 유유자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다. 게임 속에서는 현실과 같은 시간이 흐르므로 낮과 밤 그리고 4계절에 따라 마을의 모습이 변화해 간다. 계절마다 발생하는 이벤트도 있고 무엇을 하며 살아갈 지는 플레이어의 자유이므로 일상과는 다른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의 머리와 옷 모양, 집 안의 가구 등을 마음대로 바꾸어 친구에게 보여주며 대화할 수 있는 등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강한 소프트웨어로, 무선 통신 및 Wi-Fi 커넥션을 이용하여 친구의 마을에 놀러가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한 마을에서 같이 놀 수 있으며 친구들과 서로 대화를 나누고 낚시 대회 등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세계적으로 폭넓고 다양한 층의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전세계 누적출하량 840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본 작품은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2007년 12월 6일 발매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헌터즈’는 직감적인 터치펜 조작으로 시점을움직여 적을 조준하고 쏘는 1인칭 시점 슈팅(FPS)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은하계에서 손꼽히는 바운티 헌터 (현상금 사냥꾼) ‘사무스 아란’이 되어 궁극의 힘의 비밀을 풀기 위해 성단을 탐험하며 다양한 무기로 미지의 적과 전투를 한다.
터치펜을 상하좌우로 슬라이드 하면 그 움직임에 맞추어 화면의 시점도 같이 이동하는 직감적인 조작으로 손쉽게 적을 조준하며 싸울 수 있고, 맵의 여러 물건과 각종 장치를 탐색, 여러 가지 종류의 무기 중 적의 특성에 맞는 무기를 선택하여 다양한 타입의 적들과 전투를 벌인다.
1인용 모드인 어드벤처 모드 이외에도 무선 통신 및 Wi-Fi 커넥션을 이용하여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 가까이에 있는 친구나 세계의 플레이어와 최대4인까지 대전이 가능하며, 전투 스타일이 다른 7명의 헌터, 7개의 규칙, 26개의 스테이지를 조합하여 다양한 대전을 즐길 수 있다. Wi-Fi 대전 시 친구 코드를 등록한 유저 간에는 전투 시작 전후에 서로 메시지를 교환하거나 음성채팅을 나눌 수도 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헌터즈'는 2007년 12월 6일 발매예정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다.
Inven Niimo - 이동원 기자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