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팀인 줄 알았더니 사실은 복병?

한국 시각으로 29일 미국 시애틀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A조 1경기에서 컴플렉시티 게이밍이 나투스 빈체레(이하 나비)를 2:0으로 완파했다.

나비는 초반 레인전 CS에서 뒤처지면서 글로벌 골드에서 약간 뒤처졌지만 특유의 한타 능력으로 교전에서 승리하면서 이를 뒤집었다. 나비는 미드 한타에서 언다잉을 먼저 끊고 '퍼닉'의 지진술사의 궁극기를 적진 한가운데 꽂으면서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

나비는 연막 물약을 사용해 'Zyzzy'의 나가 세이렌을 끊고 바텀에서 '퍼닉'이 '스윈들레몬즈'의 리나까지 잡아내면서 격차를 크게 벌렸다. 나비는 상대 바텀 2차 타워를 파괴한 뒤 3차 타워까지 공세를 퍼부었다. 컴플렉시티는 리나와 언다잉이 골드 부활을 써가며 3킬을 따내고 힘겹게 수비에 성공했고 상대의 재차 공격에서도 다시 3킬을 따내면서 병영을 사수했다.

로샨을 가져간 나비는 탑 레인을 밀던 '지프릭'의 얼음폭군을 잡아냈다. 이어서 바텀에서 '흐보스트'의 늑대인간이 상대 언다잉과 리나를 잡으면서 다시 한 번 공격의 고삐를 쥐었다. 그러나 컴플렉시티는 이번에도 미드 병영은 내주지 않고 또다시 수비에 성공했다. 컴플렉시티는 로샨 앞 한타에서 골드 부활을 모조리 써가며 접전을 벌인 끝에 근소한 승리를 거두고 로샨을 가져갔다.

컴플렉시티는 나비의 미드 3차 타워 근처 한타에서 승리하며 상대가 골드 부활을 쓰게 만들었다. 계속해서 이어진 컴플렉시티의 공세에 당해 '덴디'의 퍽이 골드 부활도 없는 상황에서 죽으면서 전세는 급속도로 기울었다. 순식간에 주요 영웅을 모두 잃고 병영까지 잃은 나비는 GG를 선언했다.


2세트에서 컴플렉시티는 초반부터 탑 레인에서 '아트스타일'의 악몽의 그림자와 '흐보스트'의 자이로콥터를 잡아냈으나 '소니코'의 현상금 사냥꾼이 컴플렉시티의 짐꾼을 잡으면서 맞섰다. 컴플렉시티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탑과 바텀에서 계속 킬을 만들어내며 킬 스코어를 벌렸다. 나비는 자신들의 정글 지역에 침투한 상대와 싸우면서 '스윈들멜론즈'의 그림자 마귀를 잡았지만 동시에 '덴디'의 폭풍령도 사망했다.

나비는 잘 성장하던 'Zyzzy'의 가면무사를 미드에서 잡아냈지만 바텀 2차 타워를 잃었고 곧바로 펼쳐진 한타에서도 패배하면서 점점 더 불리해졌다. 컴플렉시티는 '퍼닉'의 거미여왕을 잡고 로샨까지 가져갔다. 컴플렉시티는 미드 2차 타워를 밀면서 한타를 걸어 아무도 잃지 않고 상대를 전멸시켰다. 나비는 바텀 1차 타워를 밀면서 상대 어둠현자와 가면무사를 공격했다. 그러나 두 영웅이 생각보다 잘 버틴데다 다른 세 영웅이 뒤따라 합류하면서 나비는 한타에서 대패하고 또다시 전멸을 당했다.

컴플렉시티는 상대 바텀 2차 타워를 밀면서 어둠현자와 그림자마귀의 콤보로 순식간에 상대를 또다시 전멸시켰다. 나비는 골드 부활을 소모해 바텀 3차 타워는 지켰지만 '아트스타일'은 골드 부활을 하자마자 또 잡혔다. '덴디'는 로샨 스틸을 시도했지만 너무 빨리 진입한 탓에 오히려 자살이 되고 말았다. 컴플렉시티는 미드 병영을 밀고 탑 병영까지 파괴하면서 한타에서 완승을 거두고 GG를 받아냈다.


The International5 그룹 스테이지 A조 순위

1위 LGD 2승 1무 +7
2위 컴플렉시티 게이밍 2승 1패 +6
3위 팀 시크릿 1승 1무 +4
4위 Cloud9 1승 1무 1패 +4
6위 나투스 빈체레 2무 1패 +2
6위 프나틱 2무 1패 +2
6위 iG 2무 1패 +2
8위 MVP 피닉스 1무 1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