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는 무기를 다루는 전투기술의 구도자이자, 수련을 통해 스스로의 육체를 단련해나가는 클래스입니다.
검술사와 도끼술사는 몬스터의 위협수치를 끄는 기술이 있어 방어 역할을 수행하며, 격투사ㆍ창술사ㆍ궁술사는 공격 역할을 담당합니다. 궁술사를 제외한 4개 클래스는 근접 직업으로 각자 사용하는 무기가 다른데, 장비 교체 시스템에 따라 클래스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별 상위 역할인 '잡'을 배우려면 기본 클래스 레벨을 30까지 올려야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검술사, 격투사, 도끼술사, 창술사, 궁술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목 보기 |
무기를 다루는 전투기술의 구도자들! 투사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자 검술사 격투사 도끼술사 창술사 궁술사 쌍검사 |
◎ 검술사
■ 한손검과 방패로 파티를 책임진다! 검술사란?
뻗은 양날검부터 휘어진 외날도까지 폭넓은 종류의 '한손검'을 주무기로 삼는 검술사.
관객에게 보여주는 싸움이 필요했던 검투사들의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방패로 절묘하게 상대의 공격을 막으며 물 흐르듯 검을 휘둘러 적을 쓰러트리는 방어 중심의 검술이 발달했습니다.
집단 전투에서는 선봉장이 되어 가장 먼저 공격하러 달려감과 동시에 적을 유인해서 아군을 지키는, 말 그대로 '방패' 역할을 맡습니다.
■ 검술사 기본 정보
검술사는 재빠른 검격을 사용한 후 연계 보너스를 받는 야성의 검격을 기본 콤보로 사용합니다.
던전이나 길드 작전 시 다수 몬스터에게 위협수치를 획득하는 방법으로는 주변의 다수 몬스터에게 위협수치를 얻는 플래시를 사용하면 되는데, 마나가 소모되므로 재빠른 검격 사용 후 폭도의 검격 연계로 마나 회복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위협수치를 획득하는 방패 던지기를 적절히 사용해서 딜러에게 몬스터가 붙지 않도록 신경써야 하고, 기절 효과가 있는 방패 가격으로 몬스터의 시전을 끊거나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받지 않는 게 가능합니다.
검술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나이트'가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검과 방패를 사용해 안정적인 전투를 벌이는 근접 클래스
- 높은 방어력과 방어 기술로 일선에서 공격을 견디는데 특화
▶ 전투 스타일
- 재빠른 검격 사용 후 추가 피해, 마나 회복 등의 연계 기술을 사용
- 기절 및 침묵 등으로 몬스터의 강력한 기술 차단 가능
▶ 이런 사람에게는 검술사가 딱!
- 상대의 움직임에 맞춰 무력화시키는 전투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
- 최전방에서 공격을 받아내면서 파티원을 보호하고 싶으신 분
◎ 격투사
■ 빠른 몸놀림으로 적을 제압한다! 격투사란?
전통적인 호신술을 습득한 투사. 철저하게 단련된 주먹은 이미 무기나 마찬가지지만, 그 손에 '격투 무기'를 장착하여 파괴력을 더욱 배가시킵니다.
육체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갑옷을 싫어해서 가벼운 장비를 선호하는 그들은 언뜻 무방비상태로 보이지만, 빠른 몸놀림으로 연속해서 타격을 입히며 적을 확실하게 사지로 몰아넣습니다.
■ 격투사 기본 정보
격투사는 3개의 태세를 전환해서 주는 피해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이로운 효과인 질풍 신뢰를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본 기술 연계는 연격-정권 지르기-붕권입니다. 연격으로 적을 타격하면 인의형이 되고, 이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정권 지르기로 적의 뒤에서 타격하면 높은 피해를 주면서 참의형으로 전환됩니다. 참의형 상태에서는 붕권 시전이 가능하며 적의 측면에서 타격하면 높은 피해를 주면서 질풍 신뢰 효과와 1형을 얻습니다.
1형 상태에서 연격을 적의 뒤에서 타격하면 항상 치명타 피해를 주니 태세마다 높은 피해를 주는 위치를 고려하면서 기술을 시전하는 게 좋습니다. 쌍장타는 10초 동안 피해를 10% 증가시키는 이로운 효과를 주므로 정권 지르기와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야 하고, 지속 피해를 주는 혈도 찌르기도 지속 시간 내에 갱신할 수 있도록 딜 사이클을 조절하기를 추천합니다.
격투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몽크'가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격투무기로 화려하고 빠른 몸놀림의 호신술을 사용하는 근접 클래스
- 기술을 연계하면서 약화 효과 갱신에도 신경써야 하는 높은 컨트롤 요구
▶ 전투 스타일
- 태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다르고, 쉴새없이 기술을 사용해 질풍 신뢰 효과를 유지
- 적의 후방, 측면 등 타격 위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
▶ 이런 사람에게는 격투사가 딱!
- 클래스 및 적의 패턴 이해를 바탕으로 컨트롤에 자신이 있는 분
- 화려하고 멋진 기술 효과를 좋아하시는 분
◎ 도끼술사
■ 양손도끼를 힘껏 휘두르며 적진에 뛰어든다! 도끼술사란?
해적이 적 선박 파괴나 상륙작전을 펼칠 때 쓰는 '양손도끼'를 주무기로 쓰는 투사. 예로부터 해적들의 무기라는 인상이 강하지만, 각 도시 간의 전쟁이나 강력한 마물의 토벌전 등에서 큰 활약을 펼쳐 영웅으로 추앙 받았으며 역사에 이름을 남긴 도끼술사도 많습니다.
극한까지 단련된 육체로 거대한 전투도끼를 힘껏 휘두르는 호쾌한 전투 스타일을 보이며, 적진 한가운데로 태연하게 뛰어드는 그 배짱이야말로 도끼술사의 가장 강한 무기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도끼술사 기본 정보
도끼술사의 기본적인 기술 연계는 육중한 일격과 두개골 절단이지만, 관절 파괴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는 이로운 효과를 유지해야 합니다. 지속 피해를 주는 골절, 기절 효과를 주는 잔혹한 일격, 원거리 피해를 주는 도끼 던지기를 적절히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수의 적에게 위협 수치를 얻는 압도는 전방의 원뿔 범위 내에 효과를 준다는 점, 피의 갈증으로 적에게 입힌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이 회복한다는 점 등이 검술사와는 다릅니다. 즉, 검술사는 받는 피해량을 줄이는 스타일이지만 도끼술사는 공격을 통해 받은 피해를 회복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끼술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전사'가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양손도끼를 사용해 강력한 피해를 주는 근접 클래스
- 적에게 준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하는 등 일선에서 버티는데 특화
▶ 전투 스타일
-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이로운 효과 유지가 필수
- 기절 등 상태이상 기술, 입히는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하는 기술 등의 사용 타이밍이 중요
▶ 이런 사람에게는 도끼술사가 딱!
- 탱커와 딜러 두 역할을 모두 하고 싶으신 분
- 양손 도끼를 휘두르는 전사에 로망을 지니신 분
◎ 창술사
■ 불어닥치는 폭풍우처럼 화려하게 몰아친다! 창술사란?
수렵용 창이나 작살에서 발전한 '양손창'을 주 무기로 쓰는 투사. 용맹을 떨치던 알라미고 창병의 영향으로 과거에는 서로 다투듯 창의 길이를 늘리곤 했으나, 현재는 다양한 형식의 창이 쓰이고 있습니다.
길이가 긴 창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일단 창술을 제대로 배우게 되면 불어닥치는 폭풍우처럼 화려한 기술을 펼치게 됩니다.
■ 창술사 기본 정보
창술사는 직선 찌르기-사선 찌르기-올려 찌르기(26레벨) 기술 연계가 기본이지만, 광역 피해가 필요할 경우 겹찌르기-가시 소용돌이(46레벨) 연계나 지속 피해와 상태이상을 거는 연쇄 충격-몸통 가르기(38레벨)-꽃잎 폭풍(50레벨) 연계도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기술의 경우 적의 측면이나 후방에서 공격해야 피해량이 증가하므로 각 기술의 메커니즘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는 편이 좋습니다.
적의 이동 속도를 줄이는 눈속임 공격, 무기막기 확률이 증가하는 날카로운 돌풍, 기절 효과를 주는 다리 쳐내기, 원거리 피해를 주는 꿰뚫는 발톱 등이 있으며, 음유시인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TP를 회복하는 기술인 기합 사용이 가능합니다.
창술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용기사'가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양손창을 주 무기로 적을 거세게 몰아붙이는 근접 클래스
- 상대하는 적의 수에 따라 연계 기술을 적절히 사용해 피해를 극대화
▶ 전투 스타일
- 이로운 효과, 지속 피해 등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연계 기술로 화려하게 공격을 가하는 스타일
- 기술에 따라 적의 후방이나 측면에서 타격해야 피해량 상승
▶ 이런 사람에게는 창술사가 딱!
- 적을 찌르는 스타일이나 화려한 공격을 선호하시는 분
- 양손창을 휘두르는 전사에 로망을 지니신 분
◎ 궁술사
■ 원거리 저격 및 곡사 사격이 특기! 궁술사란?
원거리 저격 및 곡사 사격을 그 특기로 하는 '활'을 주 무기로 쓰는 투사. 에오르제아에는 엘레젠족 궁병이 잘 쓰는 장궁술과 미코테족 사냥꾼들의 전통 기술인 단궁술 등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각기 다른 활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시위를 당기기에 유리한 위치를 잘 선정하는 것이 좋은 궁술사가 되는 첫걸음입니다.
숙련된 궁술사들은 화살을 적의 머리 위에 빗줄기처럼 쏟아 부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궁술사 기본 정보
궁술사는 독화살나 바람 화살(30레벨)의 지속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50% 확률로 사혈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는 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직선 사격을 유지하면서 사혈 화살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혈 화살에 재사용 대기시간에 걸려있다면 육중한 사격을 사용하는데, 20% 확률로 직선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니 딜 사이클에 고려하는 편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적의 생명력이 20% 이하이면 높은 피해를 주는 고통 종결을 글로벌 쿨타임과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술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음유시인'이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무빙에 신경쓰지 않고 전투를 벌이는 원거리 클래스
- 방어력이 낮지만 단일 및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강력함
▶ 전투 스타일
- 지속 피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50% 확률로 사혈 화살이 초기화되는 등 딜 사이클에 변수가 존재
- 적 생명력 20% 이하일 때 글로벌 쿨타임과 관련없이 고통 종결을 사용
- 지속 피해와 이로운 효과를 유지해야 피해량이 극대화
▶ 이런 사람에게는 궁술사가 딱!
- 기술 시전 중에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답답하신 분
- 양손 활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 쌍검사
■ 적이 눈치채기 전에 기습하여 숨통을 끊는다! 쌍검사란?
민첩한 몸놀림에 잘 어울리는 '단검과 쌍검'을 주 무기로 쓰는 투사. 법은 절대 지키지 않는 무법자이지만 악행을 보면 즉시 처벌하는 '다크 나이트'같은 존재이다.
은신을 통해 천천히 다가가서 적의 숨통을 노리는 쌍검사. 일단 쌍검술을 연마하게 되면 적이 당신을 눈치채는 순간 숨통이 끊어지는 재빠르고 화려한 기술을 펼치게 됩니다.
■ 쌍검사 기본 정보
쌍검사는 자신의 무기에 독을 발라 화력을 높인 후 쌍검 회전베기- 그림자 송곳니 등의 기술 연계를 통해 빠르게 적을 제압하는 직업입니다.
독의 종류에는 벌독과 뱀독이 있는데 독마다 다른 기술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므로 상황에 따라 골라서 사용합니다. 닌자의 이동 기술인 은신은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적이 눈치 채기 전에 다가가서 속임수 기술로 적이 받는 피해를 더욱 높여주고 공격을 펼치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쌍검사 레벨 30을 달성하면 상위 역할인 '닌자'가 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단검과 쌍검을 주 무기로 빠른 공격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근접 클래스
- 확실하게 적의 뒤를 노릴 수 있는 은신과 이동 기술
▶ 전투 스타일
- 적의 뒤에서 숨통을 노리는 공격을 선호하는 스타일
- 빠른 공격 속도로 무자비하게 타격하고 베어내는 스타일
▶ 이런 사람에게는 쌍검사가 딱!
- 빠른 공격 속도를 이용한 근접 딜러 직업을 선호하는 분
- 단검을 휘두르는 도적 스타일에 로망을 지니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