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GO 통신에 따르면 앞으로 추가될 콘텐츠로 '일그러진 발로나의 시공간'과 '대혼전 전장'이 준비 중이며 이와 함께 힐러 직업군, 비검사, 마법사에 대한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원거리 딜러에 속하는 비검사와 마법사는 그동안 공격력 부족, 과도한 문장 포인트 요구 등의 문제가 꾸준하게 지적된 만큼 이 부분에 대한 해결에 중점을 뒀고, 힐러 직업군인 사제와 정령사 역시 상급 던전에서의 회복과 부활 역할을 조금 더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일부 문장 소모 포인트와 효과가 개선될 예정이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파티의 화력을 담당하는 마법사의 경우 던전이나 결투, 전장 등 다방면의 콘텐츠에서 활약 빈도가 만족스럽지 않았다는 피드백을 수렴하여 PVE, PVP 각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과 공격력, 자원 수급 등이 전반적으로 수정된다.
대표적으로 중요한 MP 수급 스킬로서 사용 빈도가 높았던 마력 응집은 초당 회복량이 상승했고, 마력 탈취 역시 회복/탈취량이 상향되는 등 자원관리 능력 강화를 통해 끊임 없는 마력 수급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추적의 업화 스킬의 후 딜레이 삭제, 생존기술인 순간이동과 물러서기 스킬이 재사용 시간을 공유했던 부분이 제거되면서 전투의 판도를 결정짓는 주력 군중 제어 스킬 또한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폭발적인 화력을 쉴 새 없이 쏟아 부을 수 있도록 연계 문장의 요구 포인트가 전반적으로 감소하여, 밸런스 조정 후에는 스킬 연계나 딜 사이클 등의 다양한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ㅁ 고통의 각인
- 시전 중 취소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80% 상향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0 초에서 20 초로 변경됩니다.
ㅁ 공간 왜곡 I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공간 왜곡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시 매 타격 당 MP 회복량이 3% 에서 5% 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문장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소모 문장 포인트가 3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시간의 문장(고급) 소모 문장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시간의 문장(고급) 효과가 30% 에서 50% 로 변경됩니다.
ㅁ 마력 응집 II
- 25초 동안 2초 간격으로 160 MP 회복에서 1초 간격 120 MP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ㅁ 마력 탈취 I
- 차징 단계별 MP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403/846/1333 → 1000/1200/1600
- 차징 단계별 MP 탈취량이 변경됩니다. 30/50/80 → 300/500/800
ㅁ 마력 폭발
- 필살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보호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번개의 각인
- 번개의 각인 III 기절 지속 시간이 5 → 6 초로 변경됩니다.
- 시전 속도가 50% 증가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변경됩니다.
ㅁ 속박의 저주 I ~ IV
-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7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추적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스킬 단계별 PVP 지속 시간이 PVE 시간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PVE 5/6/7/8, PVP 3.5/4.2/5/5.9
ㄴ 변경 후: 5/6/7/8
ㅁ 수면의 바람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신경 쇠약
- 이상상태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 재사용 시간이 1분에서 50초로 변경됩니다.
ㅁ 신속의 계약 I
- 신속의 계약이 더 이상 축복 해제 및 무기력의 예언에 해제되지 않습니다.
- 결의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결의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이 48 → 18 레벨로 변경됩니다.
ㅁ 얼음 송곳
- 연계 신속의 문장 [수면의 바람]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얼음 폭풍
- 정신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오염의 저주
- 나태의 문장 적용 확률이 50% 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추적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정신 고갈
- 재사용 시간이 3분에서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ㅁ 지옥불 소환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효과가 17% 에서 25% 로 변경됩니다.
- 정신의 문장(고급) MP 250 감소 효과가 400 감소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가 10% 에서 20% 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시전 시 발생했던 어그로와 MP소모가 삭제됩니다.
ㅁ 추적의 업화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ㅁ 파멸의 광탄
-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정신의 문장(고급) MP 250 감소 효과가 400 감소로 변경됩니다.
ㅁ 폭렬구
- 투사체의 이동 속도가 2배로 증가됩니다.
- 활력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필살의 문장(고급) 치명타 유발 효과 지속 시간이 4 → 5초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얼음 송곳]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폭렬탄
- 폭렬탄의 투척 궤도가 낮아집니다.
- 스킬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ㅁ 화염 기둥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PVE, PVP 경직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100% 증가됩니다.
- 연계 신속의 문장 [번개의 각인] 소모 포인트가 3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화염구
- MP 소모가 삭제되고, 매 타격 시 100 MP 가 회복됩니다.
ㅁ 순간 이동 / 물러 서기 스킬의 재사용 시간 공유가 삭제됩니다.
ㅁ PVP 방어력이 하향됩니다.
다음으로 마법사와 같이 팀의 화력을 담당하는 비검사 역시 긴 재사용 시간으로 인해 공격의 흐름이 끊기는 부분이나, 과도한 문장 포인트 요구, 그리고 생존 능력 전반에 대한 애로 사항들 위주로 밸런스가 조정된다.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비검 연타 등 핵심 연계 스킬들 대부분이 공격력이 상향되거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줄어들었으며, 암흑 폭발이나 어둠 강림 등의 스킬은 문장 소모 포인트가 감소하였다.
특히 기본 맷집이 약 30% 증가한 부분, 비검 가르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로 인한 평타 사용 빈도 감소 등 방어와 공격 연계 두 가지 측면에서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수정이 이뤄졌다.
- 비검사의 기본 맷집이 38 에서 50으로 증가됩니다.
ㅁ 비검 가르기
- 재사용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 기본 스킬 공격력이 100% 증가됩니다.
- 연계 사용 시 스킬 공격력 100% 증가 효과가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ㅁ 비검 내려치기
- 재사용 시간이 9초에서 6초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비검 연타
- 스킬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ㅁ 비검 최후의 일격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필살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비검 휘두르기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가르기]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내려치기]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비검 내려치기](고급) 소모 포인트가 3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ㅁ 암흑 채찍
- 타수 별 스킬 위력이 각각 10, 20, 30, 40% 증가됩니다.
ㅁ 암흑 폭발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 시전 속도 17% 상승 효과가 25%로 변경됩니다.
- 정신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3 → 2, MP 감소량이 105 → 15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ㅁ 어둠 강림
- 시간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마지막으로 파티원들의 회복과 지원을 담당하는 사제와 정령사에 대한 밸런스 패치도 진행되는데, 역할 수행을 위해 필요한 일부 스킬들의 문장이 너무 많은 포인트를 요구했던 부분이 조정될 예정이다.
정령사는 주력 회복 스킬인 '회복탄'과 '정화탄'의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대폭 감소했고, 락온 수 증가 효과도 기존 1에서 2로 증가했다. 여기에 환생의 축복 스킬은 부활 시 HP와 MP, 컨디션을 회복한 상태로 부활하도록 변경되었고, 관련 문장 소모 포인트 역시 평균 절반 이하로 감소한다.
마찬가지로 사제 역시 '치유의 빛'과 '부활의 가호' 스킬에 관련된 문장 포인트 소모량이 조정되어, PVE와 PVP 콘텐츠에서 조금 더 원활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ㅁ 정령사: 회복탄
-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추적의 문장 락온 수 증가 효과가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ㅁ 정령사: 정화탄
-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추적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3 → 1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추적의 문장, 추적의 문장(고급) 락온 수 증가 효과가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ㅁ 정령사: 환생의 축복
- 부활 시 HP, MP, 컨디션을 회복한 상태로 부활하도록 변경됩니다.
- 조력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8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조력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7 → 1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사제: 치유의 빛
-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ㅁ 사제: 부활의 가호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