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외에도 강류시는 리뉴얼로 인해 완전히 모습이 바뀌었다. 북방설원의 운명의 갈림길이 삭제되면서 비탄의 설옥궁, 분열의 미궁 등 기존 던전의 입구가 강류시로 옮겨졌으며 녹명촌과 토문객잔, 돼지농장에는 리뉴얼된 강류시로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 입구가 생기게 돼 축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최상급 던전이었던 천명지위제단이 필드로 바뀌면서 진서연이 있는 상층 제단만 부유제단 이라는 이름의 던전으로 변경되는 등 기존 던전도 상당 부분 변화가 생겼다.
▣ 신규 세력 전장 영석초원과 다양한 필드 보스 몬스터 등장! 바람평야
신규 지역인 바람평야에는 다양한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 무지개 호수, 마적소굴과 신규 세력 전장 영석 초원이 존재한다. 무지개 호수와 마적소굴에서 등장하는 필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새로운 전설무기 유성&혜성 무기 1단계의 제물, 질풍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바람평야의 마을인 풍년마을에서는 18시 / 21시 / 24시 마다 일정 확률로 몬스터 침입 이벤트가 시작된다. 몬스터의 침입을 모두 막아내면 최종적으로 필드 보스 투마적이 등장하고, 투마적 처치 시 보상에서 일정 확률로 질풍무기, 질풍목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부농촌 지역에 있던 탁마굴과 하오방 안가는 바람평야에서 입장이 가능하다. 하오방 안가는 하오방 암굴로 이름이 변경되어 바람평야 남서쪽으로 위치가 바뀌었고, 탁마굴은 바람평야 북쪽에 입구 위치가 변경되었다.
녹림도 산채가 삭제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녹림도 주둔지는 리부트 된 에픽 퀘스트 4막 진행 지역 중 하나이다. 무지개 호수, 마적 소굴과는 달리 질풍 무기를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약 30분마다 녹림도 주둔지에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 녹림도 좌두령 무소&우두령 불위는 처치 시 백청 무기, 백청 허리띠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드랍한다.
▣ 대영석을 채굴하고 상대 세력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라! 영석초원
영석초원은 새로 등장한 세력 전장으로, 백청산맥 바람평야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세력 의상을 입으면 영석초원 내에 위치한 세력별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축지 포인트가 활성화된다.
영석초원은 중앙의 대영석을 점령하기 위한 점령전 ▷ 영석 채굴 ▷ 결전의 순서로 전투가 진행된다. 총 세 번의 점령&채굴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결전을 벌이게 되고, 결전이 완료되면 60분의 대기시간 후 다시 첫 번째 점령전을 시작하게 된다.
점령전은 12분 동안 진행된다. 점령전이 시작하면 영석초원 중앙의 대영석 앞에 무림맹&혼천교의 영석 채굴단 기술자가 등장하고 대영석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벌이기 시작한다. 12분이 지나기 전에 상대 진영의 채굴단 기술자를 처치하면 점령전에서 승리하게 되며 승리 진영은 1분 뒤 영석 채굴을 시작하게 된다.
채굴은 33분간 진행되며 채굴 시간동안 공격해오는 상대 진영의 진귀혼 의용단 돌격대장, 영돈족 염돈대장 등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채굴 장소는 대영석 주변 두 곳으로, 상대 진영의 공격을 막지 못해 두 곳의 채굴단 기술자가 모두 사망할 경우 채굴을 실패하고 20분의 대기 시간 후 다시 점령전을 시작하게 된다.
채굴을 마칠 때까지 채굴단 NPC 중 천무호 등 채굴법기가 살아있는 경우엔 광야왕 어금니 라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광야왕 어금니의 전리품에선 일정 확률로 질풍 반지, 혈풍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채굴을 성공하면 10분간의 대기 시간 이후 다음 점령전을 시작하게 된다. 만약 세 번의 채굴을 모두 완료했다면 곧바로 결전을 시작하게 된다.
결전은 세력에 관계없이 3번의 채굴이 완료되면 시작된다. 이 때, 더 채굴을 더 많이 성공한 진영에선 보스 몬스터로 진귀혼 수비대장이, 적게 한 진영에선 진귀혼 공격대장이 나타난다.
결전은 17분간 진행되며 시간이 지나기 전에 상대 진영의 공격대장 혹은 수비대장을 쓰러뜨리면 전투가 끝난다. 결전이 끝나면 한 시간의 대기 시간이 진행된 후 다시 첫 번째 점령전이 시작된다.
영석 초원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전리품에서 일정 확률로 질풍 팔찌, 질풍 반지와 혈풍 무기, 혈풍 팔찌 등 여러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영기는 영석초원의 세력 분타에서 월석 상자, 영석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채굴을 진행중인 세력이라면 채굴 장소에 등장하는 교환 상인에게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 삼색 기둥을 활성화하면 최종 보스 삼색거와&황금거와 등장! 무지개 호수
무지개 호수는 질풍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필드 보스, 삼색거와&황금거와가 등장하는 지역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중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등장하는 일반적인 필드 보스와는 달리, 삼색거와&황금거와는 삼색 기둥 활성화라는 특별한 소환 방법이 필요하다.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는 중간 보스 몬스터 빙옥귀, 극독아귀, 뇌점룡을 처치하면 호수 중앙 부근의 기둥 중 각 몬스터의 색깔에 맞는 기둥이 5분간 활성화되는데, 이 때 무지개 정수 30개를 들고 활성화된 기둥에 다가가면 호수 중앙의 두꺼비 석상으로 빛을 이을 수 있게 된다. 세 기둥의 빛이 모두 두꺼비 석상으로 이어지면 삼색거와 또는 황금거와 중 한 마리가 무작위로 소환된다.
만약 삼색 기둥의 빛이 이어지기 전에 앞서 활성화한 기둥이 5분이 지나 비활성화 되면 거와 소환을 실패하게 된다. 그러므로 중간 보스 몬스터를 최대한 비슷한 시간에 처치해 기둥을 동시에 활성화 하고 무지개 정수를 넣는 것이 좋다.
무지개 호수의 일반 몬스터와 삼색거와&황금거와는 삼색 보호막이라는 버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 버프를 가진 몬스터는 공격시 대미지를 반사하는데, 반사 대미지가 매우 강력해 회복약으로 감당하기 힘들 정도다.
반사 대미지를 입지 않기 위해선 빙옥귀, 극독아귀, 뇌점룡을 처치해 전기흡수, 독흡수 등의 저항 버프를 얻어야 한다. 저항 버프는 15분 동안 지속되는데, 사망 시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황금거와와 같이 삼색 보호막이 있는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는 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진 녹마적을 처치하면 질풍 무기를 확정으로 획득 가능! 마적 소굴
마적소굴은 처치시 질풍 무기를 얻을 수 있는 필드 보스 녹마적&진 녹마적이 등장하는 지역이다.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중간 보스 몬스터인 불타는 혀, 차가운 혀 등을 처치하면 녹마적이 등장하고, 녹마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진 녹마적이 나타난다.
불타는 혀 등의 중간 보스 몬스터는 지옥도 오픈 시 혈풍사막에 나타나는 진귀혼&귀혼 몬스터처럼 다양한 버프를 가지고 있고 공격 속도 또한 매우 빠른 편이다. 하지만 체력이 350만 정도로 낮은 편이어서 사냥 인원이 많다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중간 보스 몬스터를 두 번 이상 처치하면 마적소굴 남동쪽 작은 공터에서 녹마적이 등장한다. 녹마적은 기관총을 쏘거나 미사일을 날려 광역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공격력이 그리 강하지 않고, 공격 속도 또한 느린 편이어서 처치하기는 쉬운 편이다.
진 녹마적은 녹마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데, 녹마적과 패턴은 동일하지만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고 체력 또한 3,410만으로 매우 높아 상대하기 상당히 어렵다. 하지만 진 녹마적을 처치 후 얻는 전리품에선 질풍 무기가 확정으로 나오기 때문에 질풍 무기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사냥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천명지위제단, 필드로 변경! 리뉴얼된 강류시
강류시는 리뉴얼되어 모습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다. 북방설원의 운명의 갈림길이 삭제되면서 설인의 동굴, 귀문관의 악몽, 분열의 미궁, 비탄의 설옥궁의 입구가 강류시로 옮겨졌으며 그 외 추앙카 빙굴, 설녀굴, 삼천왕굴, 부활의 제단, 얼음 창고 입구도 함께 강류시로 옮겨졌다.
강류시 남부지구 중앙에는 제룡림 녹명촌, 대사막 토문객잔, 수월평원 대지농장과 연결된 입구가 생겨 축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천명지위제단은 필드로 변경돼 신규 던전인 파괴된 강류시의 입구가 생기게 됐으며 기존 천명지위제단은 부유제단으로 이름이 변경됐다.
이 외에도 부활의 제단이 영웅 던전으로 변경되면서 뱀비늘 무기, 사마반지 등의 아이템이 영웅등급으로 바뀌었다. 뇌옥, 삼천왕굴, 추앙카 빙굴은 최상급 던전으로 바뀌면서 보스의 공격력, 체력이 높아지는 등의 변화가 생겼다.
▣ 백룡의 비늘 제작의 필수 장소, 신규 던전 파괴된 강류시
파괴된 강류시는 천명지위제단 남동쪽에 있는 24인 필드형 던전이다. 뱀비늘 계곡과 잠식된 흑창족 부락과 비슷한 형태의 던전으로 아군 필드 보스가 등장, 이들을 보호하면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최종 보스 타라칸 혹은 비사사를 처치하여 얻게 되는 전리품에서는 빛바랜 비늘, 잠식무기, 잠식보패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과거 강류시의 하오전 돌림판에서 얻을 수 있었던 골목대장, 야생마를 획득할 수 있다.
빛바랜 비늘은 부유제단 입장 아이템인 백룡의 비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다. 빛바랜 비늘 10개를 합치면 백룡의 비늘 1개를 만들 수 있다.
타라칸을 소환하기 위한 첫 번째 미션인 풍월관 방어는 한무기를 보호하며 공격해오는 마족을 쓰러뜨리고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갈마환귀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표다. 갈마환귀는 패턴이 단순하고 공격력도 강하지 않지만 체력이 일정 수준 낮아질 때 마다 화염보호막 / 얼음보호막이라는 대미지 감소 버프를 사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보호막이 생겼을 때는 공격하더라도 대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게 된다.
보호막을 없애기 위해선 한무기의 뒷편에 있는 무기 거치대에서 화염 방사기 혹은 얼음 방사기를 가져와 사용해야 한다. 화염보호막 상태일 땐 얼음 방사기를, 얼음보호막 상태일 땐 화염 방사기를 사용하면 보호막이 파괴된다.
보호막이 파괴되면 갈마환귀는 쉽게 처치할 수 있으므로 보호막을 시전할 때마다 빠르게 화염 혹은 얼음 방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갈마환귀를 처치하고 획득하는 전리품에선 일정 확률로 빛바랜 비늘과 잠식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타라칸을 소환하기 위한 두 번째 미션은 낙원대성을 보호하는 것이다. 낙원대성은 파괴된 강류시의 입구인 태상문 지역에서 등장하며 약 1분의 시간이 지난 뒤 이동을 시작한다. 이동 도중에 혈풍정괴의 습격이 몇 차례 진행되는데, 공격력과 체력 모두 약한 편이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낙원대성이 수도 경비대까지 이동하면 마지막으로 보스 몬스터 폭마철권이 나타난다. 폭마철권은 공격력은 다소 강력하지만 갈마환귀와 달리 특별한 공략법이 필요하지 않아 갈마환귀보다 더 쉬운 편이다.
두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5분 후 파괴된 강류시 중앙에서 타라칸이 나타난다. 매우 빠른 공격 속도와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앞서 등장한 보스 몬스터와 비교해 상당히 강력한 편이지만 필드형 던전인 만큼 많은 수의 유저들과 사냥하면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다.
타라칸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최종 보스 몬스터인 비사사가 등장한다. 타라칸과 비사사 처치 시 획득하는 전리품에선 빛바랜 비늘과 의상 야생마, 골목대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1일 1회 클리어 제한! 부유제단과 얼음창고
천명지위제단이 필드로 변경되면서, 기존 천명지위제단은 부유제단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진서연이 있는 상층 제단만 남게 됐다. 또한 최상급 던전에서 영웅 던전으로 바뀌면서 던전의 난이도가 조금 더 상승하게 됐다.
현재 부유제단은 1일 1회 던전 클리어 횟수 제한이 존재한다. 또한 진서연과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입장 아이템인 백룡의 비늘이 필요해졌다. 던전에 입장한 뒤 보이는 기둥에 백룡의 구슬을 사용하면 용맥이 열리고, 진서연이 있는 제단으로 내려갈 수 있다.
진서연을 처치하면 전리품과 드랍 아이템에서 신규 전설 무기인 유성&혜성의 5 ▷ 6단계 성장에 필요한 제물 무기인 천명 무기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얼음창고는 잠식된 청룡귀와 뇌점왕을 처치하면 차가운 구슬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차가운 구슬은 잠식된 청룡귀 처치 시 등장하는 교환상인 '말랑'을 통해 칠각 보석함, 눈보라 설삼, 홍문신공 성장부적 등 여러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뇌점왕을 소환하는데 필요한 녹색 / 적색 / 청색 구슬은 획득 장소는 어둠의 핏빛 상어항에서 얼음창고로 변경됐다. 현재 얼음창고는 부유제단과 마찬가지로 1일 1회 클리어 가능하며 PC방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얼음창고 초기화 석판을 이용해 클리어 횟수를 초기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