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1b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와 함께 TI4 기록서의 14, 15 및 17단계 보상이 게임에 적용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TI4 기록서 보상은 일일 영웅 도전과 교체 음성, 모델 업데이트 투표로 게임 내 TI4 기록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일 영웅 도전은 매일 무작위로 선택되는 영웅으로 매치를 하는 것으로 승리 시 기록 서 점수를 25점 획득할 수 있다.

교체 음성과 모델 업데이트 투표는 새로운 음성 및 모델을 사용할 영웅을 선택하는 것으로 TI4 기록서 내의 해당 항목에서 원하는 영웅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지난주에 추가된 TI4 기록서 불멸 보상 아이템 중 일부가 수정되었다. 용기사의 불멸 아이템(Kindred of the Iron Dragon)과 죽음의 예언자의 불멸 아이템(Fluttering Mortis)을 위한 사운드가 추가되었으며, 흑마법사는 불멸 아이템(Hellborn Grasp)을 착용하고 '어둠의 봉기' 스킬 사용 시 이펙트 효과가 개선되었다.


▲ 선택 버튼을 누르면 무작위로 영웅이 설정된다.


▲ 새로운 음성을 사용할 영웅 투표 화면


▲ 모델 업데이트 역시 교체 음성처럼 영웅을 투표한다


▲ 흑마법사 불멸 아이템의 개선된 이펙트 효과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40&l=164241)



이와 함께 적용된 6.81b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에서는 여러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원소술사와 늑대인간 등이 하향되고, 오거 마법사와 제우스 등 여러 영웅들이 상향되었다.

특히, 원소술사는 초반부터 강력했던 한파 스킬의 피해량이 7x콰스 레벨로 재설계되었는데, 이로 인해 콰스 레벨이 낮은 초반에는 그 위력이 크게 감소하면서 예전처럼 초반에 한파를 이용해 킬을 획득하기가 다소 어려워졌다.

이 외에도 좋은 레인정리 능력과 뛰어난 액티브 효과를 가진 아이템 묠니르가 조정되었다.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조합법의 가격이 상승되었고, 액티브 효과의 지속시간도 15초로 감소했다.




◎ 6.81b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TI4 기록서 보상

- 일일 영웅 도전 적용
- 교체 음성 투표 적용
- 모뎁 업데이트 투표 적용
- 용기사 불멸 아이템을 위한 소리 효과 추가
- 죽음의 예언자 불멸 아이템을 위한 소리 효과 추가
- 흑마법사 불멸 아이템 이펙트 수정
- vici 게이밍 보석이 크러쉬 현상을 발생하던 것 수정



영웅 밸런스 조정

고대 영혼

- 얼음 소용돌이의 둔화 효과가 18/22/26/30%에서 15/20/25/30%로 감소되었습니다.


박쥐기수

- 끈적이는 네이팜의 보너스 피해가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절반만 주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 그림자 보행의 지속시간이 15/20/25/30초에서 20/25/30/3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파멸의 사도

- 삼키기의 마나 소모량이 60/50/40/30에서 6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드로우 레인저

- 돌풍의 밀쳐내기 효과 지속시간이 0.5초에서 0.6/0.7/0.8/0.9초로 증가되었습니다.


지진술사

- 회전 속도가 0.6에서 0.9로 향상되었습니다.
- 지진파 공명의 최초 피해 및 공명 검색, 공명 피해 범위가 525, 550, 500에서 575, 575, 575로 증가되었습니다.


고대 티탄

- 발구르기의 피해량이 80/85/90/95에서 80/90/100/11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에니그마

- 밤의 파동 지속시간이 8초에서 11초로 증가되었습니다.


원소술사

- 달구어진 영혼의 마법 저항력 33%가 제거되었습니다.
- 한파 피해량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최초 및 보너스 피해가 60/30에서 7x콰스 레벨로 조정되었습니다.
- 굉음 폭발의 무장 해제 효과는 이제 마법 면역효과로 해제됩니다.


가면무사

- 연속 베기의 공격 횟수당 피해량이 175~250에서 200~225로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공격 시간이 1.5에서 1.4로 향상되었습니다.


레슈락

- 에너지 파장의 피해량이 66/100/144에서 80/120/160, 아가님의 홀 장착시 피해량이 100/150/200에서 100/160/2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리나

- 눈부신 일격의 기절 지속시간이 1.6초에서 1.6/1.7/1.8/1.9초로 증가되었습니다.


늑대인간

- 울부짖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울부짖기의 보너스 피해량이 20/30/40/50에서 14/26/38/5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미라나

- 신성한 화살의 최소 기절시간이 0.5초에서 0.01초(거리에 비례하는 최대 기절시간은 여전히 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신성한 화살의 최소 피해량이 40씩 감소(90/180/270/360에서 50/140/230/320으로)되었습니다. (거리에 비례하는 최대 피해량은 여전히 190/280/370/460)


오거 마법사

- 다중 시전으로 인한 화염폭풍의 마나 소모량 증가효과가 30/70/110에서 20/40/6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피의 욕망은 이제 마법 면역인 아군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능기사

- 약화의 오라의 둔화 효과가 7/14/21/28%에서 10/18/26/34%로 증가했습니다.


유령 자객

- 유령 타격의 보너스 공격 속도가 100에서 13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고통의 여왕

- 그림자 일격의 시전 범위가 435에서 450/475/500/525로 증가되었습니다.


리키

- 연막의 쿨다운이 13초에서 11초로 감소되었습니다.


하늘분노 마법사

- 고대 봉인의 보너스 마법 피해가 18/24/30/36%에서 30/35/40/45%로 증가되었습니다.


슬라다

- 강타의 보너스 피해량이 40/60/80/100에서 60/80/100/1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나무정령 수호자

- 씨 뿌리기의 흡수당 피해량이 24/36/48/60에서 15/30/45/6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얼음폭군

- 눈 뭉치의 쿨다운이 21초에서 21/20/19/18초로 감소했습니다.
- 바다코끼리 펀치의 쿨다운이 30/24/18초에서 25/20/15초로 감소했습니다.


언다잉

- 레벨당 지능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바람순찰자

- 집중 사격의 마나 소모량이 150에서 75/100/125로 감소했습니다.


제우스

- 번갯불의 시야 및 진실의 시야 지속시간이 3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을 지상에 시전할 때 적 영웅을 찾는 범위가 250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밸런스 조정

묠니르

- 조합법 가격이 600골드에서 900골드로 증가되었습니다.
- 정전기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