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의 신규 클래스 직업 추가 및 대규모 업데이트 'Episode - 전사의 탄생'의 내용이 공개되었으며 이와 연계하여 이벤트 '전사의 부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 신규 클래스 '전사'

리니지의 8번째 클래스인 전사는 2008년 12월 이후 무려 6년 만에 등장한 신규 클래스이다. 강인한 체력과 빠르고 강력한 공격 그리고 패시브 스킬이 특징이며, 근육질 몸매를 드러낸 마초 컨셉의 외형을 지녔다. 신규 클래스 전사의 자세한 내용은 5월 28일 공개될 예정이다.

전사는 리니지에서 사용빈도가 낮은 무기인 도끼와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규 무기의 콘셉트 아트도 예고된 바 있다. 패시브 스킬은 유저가 직접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시전되는 스킬을 말하는데, 전사의 특징으로 부각된 부분이므로 콘트롤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 편리한 조작과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 신규 서버 '데몬'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많은 유저의 관심을 끄는 또 하나의 내용은 신규 서버의 추가이다. 2013년 5월 30일 등장한 50번째 서버 커츠 이후, 1년만에 추가될 서버의 이름은 데몬으로 최근 서버들의 네이밍 트랜드인 보스 몬스터중 하나이다.

PvP서버로 10시간의 제한과 6개의 캐릭터 생성 슬롯, 신규 클래스인 전사를 포함 8가지 클래스를 모두 생성할 수 있다. 데몬 서버의 환경이 전투 특화 서버일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6월 11일 서버 오프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 서버 이전 서비스 재개?

이외에도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가 다시 준비 중이라는 한 줄의 문장이 눈길을 끈다. 이전까지 많은 유저들의 요구가 있었던 만큼 이번 서버 이전 서비스로 서버마다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생긴 샘이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과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다.





▣ 그외 이벤트 및 변경 사항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를 위한 '장비 세팅 노하우 및 사냥터 노하우 공유'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리니지 PC방 찾기 및 PC 웹 개편 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리니지 거점 점령전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장비 지원, N샵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 전사의 부름 이벤트, 신규 에피소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이벤트들


▲ 각 직업별 +6 무기와 액세서리를 지급하여 진입장벽을 허문다.


▲ 5월 28일까지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면 풍성한 선물이!


5월과 6월에 걸쳐 실시될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 공식홈페이지 전사의 탄생 업데이트 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전사의 부름 이벤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