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 Dota 2 Tricks는 나비팀의 프로게이머들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밌는 플레이나 버그성 플레이 등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들도 있어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는 영상입니다.
예전에 1렙부터 고대 크립을 파밍하는 방법, 서포터로 정글링 하는 방법 등의 영상이 올라와 도타 2 인벤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최근에 또 재미난 영상들이 게재되었기에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 『제 자리에서 물병을 리필한다? 독특하고 유용한 플레이 팁! Na'Vi Tricks』 바로가기
☞ 『서포터로 정글링이 가능! 재밌고 유용한 Na'Vi Tricks 2』 바로가기
Na'Vi Tricks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 은신과 루빅 조합으로 미드 라인에서 선취점 얻는 법 ◈ 군단 사령관의 결투? 무시할 수 있다! 결투 피하기 ◈ 백도어 방지도 무섭지 않다. 대지령으로 백도어 방지를 해제하는 법 ◈ 더블 스택? 이젠 트리플 스택! 대지령의 3캠프 동시 스택하기 ◈ 혈귀의 침묵을 이용하면 로샨이 공짜! 로샨의 스탠딩 버그 ◈ 건물을 마음대로 옮긴다? 시간의 구슬 버그 |
은신과 루빅 조합으로 미드 레인에서 선취점 획득하기
선취점은 400골드와 함께 많은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획득한다면 초반 상대방과 레벨 차이를 벌리며,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미드 레인은 대부분 1:1 구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반 선취점을 획득한다면 상성이 명확한 영웅이 아닌 이상 레인전에서부터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는데, 아군에 루빅이 있다면 루빅+은신 영웅 혹은 루빅+연막 물약을 이용해 선취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이어 진영일 때 사용하기가 좋고, 미드 레인에 있는 적 진영의 언덕 시야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1. 다이어 진영이어야 한다.
2. 루빅과 함께 은신형 영웅 혹은 연막 물약을 가진 영웅이 미드 레인으로 간다.
3. 상대 진영(래디언트)의 위쪽 언덕에 은신한 영웅이 자리를 잡고 루빅은 상대 영웅을 기다린다.
4. 상대 진영의 언덕에 와드 등을 설치해 시야를 밝혀둔다.
5. 상대 영웅이 언덕 근처로 오면 루빅이 염동력을 사용해 아군 은신 영웅이 있는 곳에 떨어뜨린다.
6. 은신한 아군 영웅은 적이 떨어지면 바로 공격한다.
7. 적 영웅은 빠져나가지 못하고 고립된다.
군단 사령관의 결투? 무시할 수 있다! 결투 피하기
군단 사령관의 궁극기 결투 [R]는 적 영웅에게 사용하면 1:1 상황이 되며, 승리하는 영웅(군단 사령관 혹은 대상)은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군단 사령관의 궁극기는 일반적으로 대상에게 사용하면 무조건 걸리게 되어 있는데, 몇몇 영웅들은 논 타겟 스킬을 이용해 결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1. 논타겟 스킬을 가진 영웅이어야 한다.
(그림자 마귀, 태엽장이, 켄타우로스, 파도사냥꾼, 지진술사 등)
2. 군단 사령관이 결투를 사용하기 직전, 자신의 논타겟을 스킬을 사용후 바로 움직인다. (스킬 캔슬)
3. 군단 사령관이 결투를 사용해도 결투에 걸리지 않고 움직일 수 있으며, 언덕을 넘어갈 수도 있다.
백도어 방지도 무섭지 않다. 대지령으로 백도어 방지를 해제하는 법
2차 포탑과 병영 앞 포탑은 모두 백도어 방지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능력은 근처에 아군 혹은 적군의 크립이 없을 경우 발동하며, 포탑의 체력이 엄청난 속도로 회복하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한 영웅이라면 백도어 방지 능력이 발동한 포탑을 혼자서 철거할 수가 없습니다.
이 백도어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으로 대표적인게 지배자의 투구 아이템을 사용해 적 크립을 하나 유혹하는 것인데, 대지령은 지배자의 투구 없이 자신의 스킬과 지형을 이용해 병영 앞에 있는 포탑의 백도어 방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바위 구르기를 이용해 적군의 병영 앞 포탑 근처의 고립된 지역으로 이동
2. 고립된 지역에서 아군 크립 하나를 대지의 자기장 스킬을 사용해 끌어 당긴다.
3. 다시 바위 구르기를 사용해 고립된 지역에서 벗어난다.
4. 포탑을 공격해도 백도어 방지가 해제되지 않는다.
더블 스택? 이젠 트리플 스택! 대지령의 3캠프 동시 스택하기
스택은 정글에 있는 중립 크립 캠프의 중립 크립들이 매 시간 정각마다 재생성되는 특징을 이용해 크립 캠프에 다수의 크립을 쌓아두는 도타 2의 기술입니다. 스택을 하면 한번에 다수의 크립을 처치해 빠른 성장과 파밍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영웅은 두 지역의 캠프 크립을 동시에 스택하는 더블 스택까지 가능한데요, 대지령은 이 더블 스택을 넘어 3지역의 캠프를 스택하는 트리플 스택이 가능합니다.
※ 6.80 패치로 스킬이 조정되기 전 내용으로 6.80 패치가 적용된 지금은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1. 대지령이 2렙 이상일 때 가능하다.
2. 래디언트 정글의 봇 레인에서 할 수 있다.
3. 2지역의 나무를 스킬을 사용해 부순다.
4. 54초경 좌측 크립을 공격한 후 아래쪽으로 바위 치기를 사용한다.
5. 그리고 바로 바위구르기를 이용해 우측 크립캠프를 통과해 지나간다.
혈귀의 침묵을 이용하면 로샨이 공짜 로샨의 스탠딩 버그
로샨은 도타 2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중립 크립으로 처치하면 200골드와 함께 한번 완벽하게 부활할 수 있는 '불멸의 아이기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샨은 스킬과 공격력이 강해서 영웅들도 아이템이 갖춰지지 않으면 혼자서 처리하기 힘든데요, 혈귀의 피의 분노 스킬을 활용하면 로샨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버그를 유발할 수 있어 로샨에게 공격당하지 않고 로샨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버그성 플레이를 실제 게임에서 사용 시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재미를 위해 소개하는 것일뿐 플레이를 권장하는 내용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4레벨의 피의 분노 스킬을 가진 혈귀가 반드시 필요하다.
2. 혈귀와 함께 2명의 영웅이 로샨 입구에서 1열로 대기한다.
3. 다른 영웅들이 로샨을 공격해 주문 방어 스킬을 없애고, 혈귀가 피의 분노를 사용한다.
4. 로샨은 3명을 스킬로 공격하려고 하지만 피의 분노에 걸려 침묵상태가 되고 가만히 멈춰있게 된다.
건물을 마음대로 옮긴다? 시간의 구슬 버그
우물이라 불리는 본진은 강력한 포탑이 있어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데, 이 우물을 지진술사와 얼굴없는 전사를 이용해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버그를 사용하려면 얼굴없는 전사는 게임에서 나가야 하며, 게임에서 나가기 전에 6레벨을 만들어 궁극기를 배운 상태여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지진술사의 균열과 얼굴없는 전사의 궁극기 시간의 구슬을 이용하면 우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우물 외에 다른 건물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 버그성 플레이를 실제 게임에서 사용 시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재미를 위해 소개하는 것일뿐 플레이를 권장하는 내용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6레벨의 얼굴없는 전사와 지진술사(레벨 상관 X)가 필요하다.
2. 얼굴없는 전사는 게임을 나간다.
3. 얼굴없는 전사의 궁극기를 건물에 사용한 후 지진술사로 건물을 내리친다.
4. 얼굴없는 전사는 궁극기 사용후에 재접속해도 되지만 그 이후 건물을 이동시키려면 다시 게임을 나가야 한다.
Na'Vi Dota 2 Tricks에는 좋은 팁들도 있고, 재미를 위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플레이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트릭은 실제 게임에서 사용 시 소위 트롤이라고 불리는 비매너 행위로 지적받을 수도 있으니 항상 적당히 게임 상황을 보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