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3 개발 이력과 함께 그 정신을 잇는 3D 테마파크로 큰 사랑을 받았던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의 플래닛 코스터. 그 정식 후속작이 12일 공식 발표됐다.


프론티어 디벨롭먼트는 12일 공식 홈페이지, 스팀페이지 등을 개설하고 공식 발표 영상과 함께 '플래닛 코스터2'를 공개했다. 영상을 통한 공개는 이날이 처음이었지만, 2024년 가을 출시를 예고하며 비교적 이른 시기 게임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이날 영상은 낙하를 앞둔 롤러코스터를 두고 탑승객이 한층 긴장한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후 빠른 속도로 낙하하는 모습과 교차된 장면은 워터 라이더를 타고 풀장으로 뛰어드는 상황이었다. 풀에는 이미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 개발사 프론티어 디벨롭먼트는 플래닛 코스터2에서 워터파크를 크게 강조하고 있다. 물론 기존 방식의 테마파크 역시 구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놀이기구 추가와 기존 놀이기구의 개선, 다양한 테마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경로 구축 기능을 통해 팬들의 요구가 많았던 광장 구현도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새로운 손님 관리 기능을 통해 놀이기구의 유지 보수, 공원 청결 등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공원의 문제 해결과 손님들의 요구에 맞는 기능 제공 등도 가능해진다.

플래닛 코스터는 주 타이쿤, 롤러코스터 타이쿤3,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플래닛 주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선보인 프론티어 디벨롭먼트가 2016년 선보인 타이틀이다. 특히 롤러코스터 타이쿤의 비공식 계승작으로 판권을 가졌던 아타리의 게임들보다 더 좋은 평가를 얻으며 많은 테마파크 매니지먼트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게임은 2024년 가을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PS5, Xbox Series X|S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7월 31일 첫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