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3번째 '발할라 라이브'를 진행했다. 첫 라이브부터 꾸준히 참여한 석훈 총괄 프로듀서와 김성희 디렉터가 나와 시즌1 소식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내일 업데이트 이후 시작될 시즌1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시즌1 성장의 시즌은 4월 3일부터 5월 29일 업데이트 전까지 약 2개월 동안 진행된다. 처음에는 빠른 성장을 돕는 '성장과 득템' 파트가 업데이트되고, 이를 기반으로 어느 정도 성장을 진행한 시점인 4월 24일에 파트2 '투표와 전쟁모드'가 추가로 도입된다.

다음은 금일 진행된 3차 발할라 라이브의 주요 내용이다.

0. 성장의 시즌 3가지 목표
· 더 빠른 레벨업
· 득템의 재미
· 3개 서버간 치열한 전쟁

1. 시즌 지령
· 시즌 중에만 이용 가능한 일일 임무, 새벽 4시 초기화
· 은화를 소모해 시즌 갱신 가능
· 주요 보상은 장비 파밍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이그드라실의 씨앗

2. 시즌 원정
· 시즌 한정 보스 코볼트 킹 등장, 난이도는 4단계로 구분
· 첫 목표는 생명의 나무 보호
· 2단계 이상 난이도에 도전하려면 성장의 축복을 일정 수치 이상 올려야 함
· 시즌 신규 요소인 룬 획득처

3. 성장의 축복
· 시즌 전용 레벨과 같은 요소, 성장의 축복 수치는 경험치 바 위에 표시됨
· 시즌 콘텐츠 이용 시 상승하며 높을수록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 혜택을 받음

4. 발키리의 성배
· 시즌 중 새로 추가되는 슬롯에 장착 가능한 아이템
· 체력 물약 효과, 몬스터 피해 방어, 은화 획득량, 사냥 경험치 등의 능력치가 추가로 부여됨
· 시즌 종료 시 강화 12단계 미만이면 삭제됨
· 기존 아이템과 달리 드랍률이 높을 것이라 소개

5. 시즌 발할라 성장의 전당
· 발키리의 전당 - 경험의 방을 테마로 한 장소
· 모든 방이 경험치 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 발키리의 성배와 희귀 장비도 획득 가능
· 성장의 축복 수치에 따라 최대 3단계까지 캐릭터 강화 버프 제공
· 1단계 기준

6. 시즌 스토리덱은 종류에 따라 초기화 여부가 다름

7. 시즌 컬렉션
· 시즌 중에만 획득 가능한 장비 등록, 희귀 등급 장비를 다수 요구함
· 시즌 전용 희귀 아이템은 체감이 될 정도로 드랍률이 높을 것이라 소개

8. 시즌 제작
· 카테고리는 장비, 룬, 골동품, 소모품
· 제작 주요 재료는 이그드라실의 씨앗
· 생활장비 강화석을 소모해 발키리의 성배 전용 강화석 제작 가능

9. 시즌 랭킹 버프 효과는 몬스터 피해, 몬스터 피해 방어

10. 룬 시스템
· 40레벨에 열리는 기능, 룬 종류에 따라 장착 시 다양한 능력치 제공
· 처음에는 슬롯 2개로 시작해 5레벨마다 추가 슬롯 확장, 60레벨 달성 시 모든 룬 슬롯 이용 가능
· 추후 조정을 통해 상시 콘텐츠 편성 예정
· 사냥과 제작으로 획득 가능

11. 메긴기요르드
· 제련으로 얻는 성장의 주화로 제작 가능한 신규 장비
· 묠니르, 타른 헬름보다 획득 확률이 높고 시즌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음
· 기본 능력치는 명중+회피, 강화 10단계 기준 스킬 피해, PvP 피해, 일반공격 피해 7% 추가 증가
· 강화 10단계부터는 NFI 번호 부여

12. 스테이킹 시스템
· 이미르 주화를 예치해 매시간 정각에 거버넌스 주화를 얻는 시스템
· 거버넌스 주화 획득량은 예치한 이미르 주화 수에 비례
· 거버넌스 주화는 추후 업데이트될 거버넌스 시스템 이용 시 필요

13. 시즌 검은 발키리, 시즌 사가
· 시즌 중에만 이용 가능한 콘텐츠
· 시즌 검은 발키리 단서는 시즌 콘텐츠 이용 시 획득

14. 검은 발키리의 습격
· 라그나로크의 갈림길에서 검은 발키리가 4인 파티 형태로 등장
· 채널마다 등장하고, 적 체력이 높아 많은 인원이 도전해야 할 것으로 예상됨

15. 클랜 레이드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 이후 클랜 관련 기능 추가 예정

16. 클래스별 패시브 스킬이 불평등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신규 패시브 스킬 도입

17.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 차등 적용
· 캐릭터와 몬스터 레벨이 비슷한 경우 보너스 제공
· 레벨이 낮은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경험치 감소

18. 미접속 기간 7일 이상인 유저 대상으로 복귀 이벤트 진행

19. 파트2 - 전쟁모드 소개
· 기본 규칙은 폴크방 신수와 비슷, 보스는 수호탑처럼 고정된 형태
· 보스를 처치한 캐릭터는 5분 동안 균열의 가호라는 버프 획득
· 5분이 지나면 균열의 가호를 보유한 캐릭터의 서버 전체에 균열의 축복 적용 - 분쟁 지역에서 캐릭터 강화
· 균열의 가호 버프를 보유한 캐릭터 처치 시 해당 캐릭터, 길드, 서버 전체에 균열의 심판 버프 적용

20. 거버넌스 주화를 사용해 서버 대표자 및 부대표자 투표 가능

21. 기타 주요 업데이트 예정 사항
· 파티 징표 기능
· 타 서버 유저와 적대 유저가 잘 구분되도록 가시성 개선
· 전투 중 CC 상태일 때 맵 나가기, 채널 변경, 귀환, 순간 이동 사용 불가능하게 변경
· 이벤트 거버넌스 투표 - 거버넌스 주화로 이벤트나 주요 서비스 선택
· 클랜 보관함 아이템 분배 시스템

22. 같은 서버 그룹군 내에서 원정 매칭 가능하게 하는 방향 고려 중

23. 댓글 이벤트
· 참여 조건 - 3차 발할라 라이브 영상에 시즌1: 성장의 시즌 응원 댓글 작성
·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이미르 굿즈 패키지 지급 예정
· 당첨자는 추후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