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진행된 2023 UNICON 행사 사진]

전국 19개 게임 개발 동아리 모임인 UNIDEV(유니데브)가 게임 발표회인 '2024 UNICON'을 8월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UNICON'은 8월 24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스페이스쉐어 서울중부센터 9층 스카이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19개 동아리에서 50개의 팀, 250명 가량의 인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작을 온라인으로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itch.io 플랫폼을 활용하여 게임을 전시할 예정이다.

UNIDEV는 상업적인 게임 제작 씬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동아리 개발자들의 모임이다. 여러 대학교 게임 동아리 회원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 UNIDEV의 목표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SNUGDC ▲이화여자대학교 KING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UPnL ▲고려대학교 CAT&DOG ▲포항공과대학교 G-POS ▲연세대학교 PoolC ▲신구대학교 Dessina ▲서강대학교 선빈동 ▲중앙대학교 CIEN ▲전북대학교 GPU ▲경희대학교 Ludens ▲KAIST 하제 ▲ 건국대학교 EDGE ▲청강대 한얼 ▲숙명여대 TUMS ▲고려대학교 MANA ▲한양대학교 OOPArts ▲숙명여대 메타포숙명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점차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민규 UNIDEV 회장은 "작년에 처음으로 진행된 UNICON을 더욱 크게, 많은 분들과 함께 올해에도 열 수 있어서 정말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게임 개발 환경을 만들자는 UNICON의 취지를 이어나가기 위해 행사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계속해서 행사를 성장시켜나가려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