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을 기반으로 한 신작 '엘든 링 밤의 통치자(ELDEN RING NIGHTREIGN)'이 금일(13일)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엘든 링을 기반으로 게임 디자인으로 새롭게 설계한 협력형 액션 게임이다. 본편과 대형 확장팩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멀티 플레이에 대한 부분을 들 수 있다. 본편과 황금 나무의 그림자에서도 다른 플레이어를 영체로 부르거나 해서 도움을 받거나 할 수 있었지만,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기본적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코옵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플레이어는 각각의 개성적인 캐릭터를 조작해 새로운 위협에 맞서야 한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던전 탐색, 캐릭터 성장,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강적과의 전투 등 RPG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했다. 게임의 목적 역시 좀 달라졌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에서 플레이어의 목적은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광활한 필드에서 3일간 살아남는 것이다. 낮에는 시시각각 다가오는 밤의 습격에 대비해 필드를 자유롭게 탐색하면서 캐릭터를 강화하고 3일째 찾아오는 강적 '밤의 왕'들과의 전투에 도전해야 한다. 한편,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밤의 왕 가운데서는 '다크소울3'에 등장한 이름 없는 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게임의 무대 역시 달라졌다. 틈새의 땅, 그림자의 땅에서 벗어나 새로운 지역 '림벨드'가 무대다. 필드형 던전 림벨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방문할 때마다 필드의 많은 부분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플레이할 때마다 거점과 적, 무기와 아이템이 변화하는 필드를 탐험하면서 캐릭터를 강화해야 한다. 각각의 밤의 왕에 맞서 어떻게 캐릭터를 강화할지 다양한 전술, 전략적인 고민이 필요하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총 8명이 존재한다. 빛바랜 자에 대응하는 존재들로 '밤을 건너는 자'로 불린다. 검사와 마녀, 아인 등 각자 다른 출신으로 그 성능도 다양하다. 특별한 단검으로 적을 공격하고 약점을 만드는 속박, 그 자리에서 거대한 묘석을 불러내는 큰 기술까지 캐릭터들이 가진 고유의 '스킬'과 '아츠'가 전투에 다이나믹한 재미를 만들어낸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의 타격감, 그리고 각각의 특성을 살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액션으로는 활공과 벽타기가 추가된 게 특징으로 이에 따라 액션의 결, 탐험의 방식 역시 본편과는 사뭇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2025년 PC, PS5, XSX|S 등으로 출시 예정이다.





[ 내용 수정 : 2024.12.13. 12:36 오타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