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트 장르의 통쾌한 협력 게임, 덴 오브 울브즈가 신규 트레일러와 정보를 공개했다. 덴 오브 울브즈는 페이데이와 GTFO로 유명한 스웨덴 개발사 10챔버스가 선보이는 신작으로, 4인 코옵 FPS 게임이다.

이번 TGA 2024에서는 작년에 이어 짧은 길이임에도 음악과 인게임 장면들이 어우러진 인상깊은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트레일러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미드웨이 시티의 전경에 이어 실제 게임 플레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덴 오브 울브즈는 전통적인 잠입 게임에 테크노 스릴러 요소가 합쳐진 새로운 하이스트 게임이다. 태평양의 외딴 미드웨이 군도에 건설된 ‘미드웨이 시티’를 배경으로, 이 거대한 디스토피아적 대도시에서 벌어지는 기업과 개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기업 비밀이 저장된 바이오-스태시라는 안전 가상 환경에 접근하기 위해 물리적 보안과 정신적 보안 시스템을 모두 뚫어야 한다. 바이오-스태시는 인간의 두뇌 안에 위치하며, 각기 독특한 스타일과 보안 조치를 설계하는 전문 신경 아키텍트에 의해 만들어진다. 이와 관련된 부분은 2023년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일부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미드웨이 시티는 2035년 프로젝트 호프론을 통해 설립된 기업 면제구역으로 설정되어 있다. 도시는 2030년대 초반 글로벌 경제를 붕괴 직전까지 몰아넣은 AI 기반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건설됐다. 처음에는 보안 기업 구역으로 시작됐으나, 시간이 흐르며 기업의 힘이 막강해진 대도시로 성장했다.

덕분에 도시는 경이로운 기술과 건축적인 모습을 자랑하지만, 그 이면에는 산업 스파이, 방해 공작, 암살 등의 어두운 부분이 숨어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이런 미드웨이 시티의 일부가 되어 다양한 하이스트를 감행하게 된다. 경쟁사의 프로토타입을 훔치거나, 비밀을 폭로해 주가를 폭락시키거나, 이사회 전체를 암살할 수도 있다.


대도시라는 설정에 맞게, 미드웨이 시티는 다양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구역은 부유한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구역마다 독특한 문화를 가진 지역으로 나뉘어 있다. 기술 관련 기업들이 모인 테크 구역, 특정 문화가 집중된 지역이다. 10챔버스는 이를 한국의 이태원이나 명동, 강남에 비유하며 구역들이 서로 다른 특징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게임이 출시될 때 플레이할 수 있는 첫 번째 구역은 ‘프로미스 디스트릭트’다. 강력한 유스트만 삭스 기업이 통제하고 있으며, 고도의 높이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수직적 설계가 특징인 구역이다.

호화로운 상층부부터 황폐한 빈민가가 자리한 하층부까지 극심한 불평등과 통제가 가득한 환경 속에서 플레이어는 하이스트를 감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고도화된 감시 시스템과 부패한 보안 요원, 복잡한 기업 정치 등의 장애물을 헤쳐나가야 한다.


10챔버스는 미드웨이 시티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각 구역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라인을 통해 도시의 다양한 부분을 보여줄 계획이다.

각 스토리라인은 캠페인 형식으로 시작과 끝이 있고 미션을 준비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10분에서 20분 정도 소요되는 준비 미션이 있고, 해당 미션을 통해 필요한 도구들을 모은 뒤 본격적인 하이스트 미션이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에 걸쳐 이어지는 방식이다.

준비 미션은 장비와 정보를 수집하고, 탈출을 준비하고, 경보 시스템이 저절로 꺼지게 만드는 등 본 미션에 비해 가벼운 임무로 구성된다.


10챔버스는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주중에는 짧은 준비 미션을 진행하고, 주말에는 본격적인 강도 미션을 수행하는 식으로 긴장감을 점차 쌓아가면서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준비 미션을 통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 이후 하이스트 미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것이다.

덴 오브 울브즈는 오픈 월드 게임은 아니다. 하지만 10챔버스는 게임 속 세상을 구축하는 데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했으며, 그 결과 도시 내 다양한 독립적 스토리들이 완성됐다.


10챔버스의 공동 창립자 및 음악&오디오 디렉터인 사이먼 비클룬드는 “10챔버스의 창립 멤버 중 일부는 페이데이: 더 하이스트와 페이데이2 개발팀의 핵심 멤버였기에 하이스트는 우리의 DNA에 새겨져 있다”며 “덴 오브 울브즈를 통해 하이스트라는 장르의 진화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덴 오브 울브즈는 스팀 얼리 액세스를 통해 PC 버전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10챔버스는 PC 버전을 먼저 완성한 뒤, 콘솔 버전 출시를 고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