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에서는 자사의 UMPC '레노버 리전 고(Lenovo Legion Go, 이하 리전고)'와 호환되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액세서리를 다수 공개했다.

레노버 리전 고 USB-C 독(Lenovo Legion Go USB-C Dock)은 리전 고 기기를 유선 인터넷 및 60Hz 및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의 연결을 지원하는 베이스 스테이션이다. 평소에는 휴대용으로 사용하다가 집에서는 마치 PC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으로 USB-C 단자를 포함하여 USB-A 3.0 단자 2개, 랜 단자로 불리는 1G RJ45 단자와 HDMI 2.0 단자를 지원한다.

리전 고는 UMPC 중 유일하게 분리형 조이스틱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의 게임을 가능케한다. 다만 구조상 양손에 쥐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게이머도 있기에 레노버 리전 고 충전 커넥터(Lenovo Legion Go Charging Connector)가 공개된 모양이다. 2개의 분리형 조이스틱을 하나의 게임 컨트롤러로 결합시켜주는 장치이자 조이스틱 충전기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 밖에선 UMPC, 집에선 '레노버 리전 고 USB-C 독'으로 초소형 PC의 역할을!

▲ 하나의 컨트롤러 + 충전까지 지원하는 '레노버 리전 고 충전 커넥터'

명칭은 빠졌지만, 리전 고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레노버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Lenovo Multi-Device Bluetooth Mini Keyboard)도 공개됐다. 75% 배열에 5.6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180g의 초경량 키보드로, 멀티 디바이스 연결을 통해 최대 3개의 장치와의 전환이 자유로우며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OS와의 호환도 지원한다.

그 외에도 본체를 포함하여 보조 USB 케이블, 휴대용 키보드 등의 기타 액세서리들을 함께 수납할 수 있는 레노버 리전 고 캐리 케이스(Lenovo Legion Go Carry Case), 뛰어난 그립감을 통해 레이싱 게임이나 FPS 게임에서의 정밀한 제어를 돕는 레노버 리전 고 조이스틱 및 조이스틱 캡(Lenovo Legion Go Joystick and Joystick Caps) 등 리전 고와 공식으로 호환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공개했다.

레노버 리전 고 USB-C 독은 현재 해외에서 판매 중이며, 충전 커넥터와 조이스틱 & 조이스틱 캡은 2024년 10월, 미니 키보드는 2024년 11월, 캐리 케이스는 2025년 1월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다만 출시일은 해외 기준으로, 국내 출시 유무는 미정인 상태다.

▲ 보다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게이머를 위한 '레노버 리전 고 조이스틱 및 조이스틱 캡'

▲ 이건 사무용으로도 갖고 싶다. '레노버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

▲ 리전 고 본체를 포함하여 다양한 액세서리의 수납을 돕는 '레노버 리전 고 캐리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