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 미디어 인벤이 PC 게임 코드 유통 시장에 진출한다.

인벤은 15일, '인벤게임즈'라는 자체 플랫폼을 런칭하고, 확고한 PC 유저 및 미디어 점유율을 바탕으로 PC 게임 코드 유통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인벤게임즈는 국내 최초, 유일의 메타크리틱 리뷰 미디어인 인벤의 영향력과 트래픽, 인챈트의 MCN 네트워크와 콘텐츠 능력을 결합해 PC 게임 코드 판매와 마케팅 캠페인을 혁신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인벤게임즈는 PC 게임 코드 유통 사업을 통해 한국 PC 및 패키지 시장의 성장과 확장을 지향하며 '콘텐츠를 게임 구매로 잇는 플랫폼'으로 나아가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벤게임즈에서 PC 게임 코드를 구매할 시 인벤 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니, 베니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해당 포인트는 인벤 스티커나 인장, 아이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벤 자체 경품 이벤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페이 등 결제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포인트 적립, 즉시 할인,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PC 게임 코드와 굿즈가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 인벤 특전 상품을 통해 다양한 게임 타이틀의 희소성 있는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인벤게임즈 정식 런칭을 기념하여 1월 15일부터 오는 2월 25일까지 네오위즈의 '산나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대한민국 좋은게임 알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벤게임즈 스토어에서 '알림 설정' 후 알림 인증 이미지를 캡처하여 게시하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네오위즈의 명작 인디게임 '산나비' 100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동시에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게임 코드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할인 쿠폰인벤게임즈 특별 인장, 10,000이니가 제공된다.


런칭 이벤트와 동시에 넥슨, 세가, 네오위즈와 함께하는 기획전이 진행된다. 인벤게임즈를 통해 넥슨의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세가의 PC 신작 '용과 같이8 외전', '풋볼매니저 25', 그리고 네오위즈의 PC 게임 타이틀을 구매하면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기획이다.

먼저 '퍼스트 버서커: 카잔' 구매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 인벤포인트 10,000이니1000베니 및 사전구매 특별 방어구 세트가 지급된다. 특가로 디럭스 에디션을 구입하면 3일 먼저 본편을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억세스 특전과 함께 10,000이니와 1,000베니가 지급된다. 이와함께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도 인벤게임즈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시 네이버 페이 3%가 적립된다.

세가 PC 신작 2종에는 특별 예판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오는 2월 21일에 발매되는 '용과 같이8 외전'과 3월 발매 예정인 '풋볼 매니저 25'의 예약 구매자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원10,000이니, 1,000베니 보상이 함께 지급된다.


'P의 거짓', '산나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등 네오위즈의 모든 PC 게임 타이틀은 오는 2월 4일까지 인벤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인벤게임즈 최대 할인로 판매되며, 결제 금액의 3%가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될 예정이다.

인벤게임즈는 런칭 이후 2025년 국내외 기대작 라인업을 시작으로 인디게임에 이르기까지 유저들이 선호하는 타이틀로 판매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인벤게임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인벤게임즈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