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나우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의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됐다.

'조선협객전2M'은 고려의 멸망과 조선의 건국으로 혼란이 극에 달했던 '여말선초'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혼돈과 변화의 시기에 백성들을 구하는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과 같은 위인들과 조선을 건국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이번 시네마틱 영상은 불에 타 폐허가 된 궁궐을 배경으로 그곳을 장악한 도적들을 처단하는 협객단원의 활약을 담았다. 도포 자락을 휘날리면서 단신으로 도적들에 맞서는 모습과 더불어 영상 후반부에 등장하는 주술사로 추정되는 인물과의 싸움을 통해 '조선협객전2M'이 선보이고자 하는 액션, 서사의 일부를 엿볼 수 있다.

지난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원스토어를 통해 CBT를 진행한 바 있는 '조선협객전2M'은 현재 11월 2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최종 담금질에 들어간 상태다.

일반적인 모바일 MMORPG들과 차별화된 요소로 '조선협객전2M'은 '쌀먹 게임'임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있다. 쌀먹 게임이란 게임 내에서 획득한 희귀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신조어로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 덕분에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꾸준한 필드 사냥과 던전 이벤트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성장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에 쌀먹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원작 조선협객전의 추억을 가진 팬들은 물론, 쌀먹 게임을 기다려왔던 MMORPG 팬들의 기대도 커지고 있다.

한편, '조선협객전2M'은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전 다운로드 및 닉네임 선점 이벤트가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