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수많은 게임 팬에게 사랑받는 불후의 명작 '드래곤 퀘스트3 전설의 시작'이 새로운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다. 스퀘어에닉스는 금일(14일), 드래곤 퀘스트3를 HD-2D로 리메이크한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이하 드퀘3 리메이크)'의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콘솔 버전의 정식 출시 소식을 전했다. PC 스팀 버전은 15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한편, 스토리와 세계관이 연결된 소위 로토 3부작이라고 불리는 '드래곤 퀘스트1'과 '드래곤 퀘스트2' 역시 2025년 HD-2D로 리메이크될 예정이다. 이번 HD-2D 리메이크에서는 원작과 달리 로토 3부작의 시작을 알리는 '드래곤 퀘스트3'를 먼저 HD-2D로 리메이크함으로써 추후 출시될 1편, 2편과의 스토리적 연결성을 강화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되는 '드퀘3 리메이크'는 한국어 자막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토리

작은 나라 아리아한의 용감한 전사 오르테가의 아들인 주인공은 16살 생일을 맞은 날, 왕으로부터 중대한 사명을 듣는다. 그것은 죽은 오르테가의 유지를 이어 어둠의 나라에서 나타난 마왕 바라모스를 퇴치하는 것. 세계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었던 놀라운 운명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