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랜파티' 퀘이크콘 2024, 8월 8일 개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세계 최고의 랜파티'를 표방하는 오랜 역사의 게임 이벤트, '퀘이크콘(QuakeCon)'이 다가오는 8월 8일에 개최된다.
베데스다 엔터테인먼트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퀘이크콘 2024'의 개최 소식을 전했다. '세계 최고 랜파티의 귀환'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소개된 올해의 퀘이크콘은 현지 시각으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미국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1996년 '퀘이크 토너먼트'를 위한 이벤트로 시작된 퀘이크콘은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30년 가까이 명맥을 이어온 유서 깊은 연례행사다. 매년 세계 최고 수준의 퀘이크 고수들이 참여하여 최강자의 자리를 두고 겨루는 것은 물론, 테이블탑 보드 게임 등 다른 여러 장르의 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24시간 동안 함께 게임을 즐기는 등 게이머들을 위한 대규모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기 위한 티켓 판매는 오는 5월 21일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참여 범위와 혜택 내용에 따라 최소 15달러(한화 약 2만 원)부터 최대 400달러(한화 약 55만 원)에 달하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는 '특별 퀘이크콘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생중계 프로그램은 베데스다 트위치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3년 퀘이크콘에서는 당시 정식 출시를 한 달여 앞두고 있던 `스타필드` 관련 최신 정보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올해 퀘이크콘에서도 `엘더스크롤6` 등 최신 타이틀과 관련된 정보가 소개될 수 있을지 계속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