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충청남도, 아산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이하 KeG) 전국 결선이 오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 대회는 지역 이스포츠의 균형발전,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이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정부가 참여하여 2007년부터 17년 동안 매년 개최된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이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FC온라인, 스트리트 파이터6로 구성되어 종합 우승 지역에는 우승 트로피와 대통령상이 수여되며, 결선 종목 1위 입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돌아간다.

치열한 온라인 예/본선을 통해 제16회 KeG 충청남도 대표로는 리그오브레전드 ‘QWER팀’이 FC온라인에는 정수빈, 김영훈 선수가 선발되어 전국 결선에 진출했다. 충남 대표선수들의 전국 결선 1위를 위해 충남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전문 온라인 코칭, FC온라인 신보석 감독과의 오프라인 코칭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국 결선이 열리는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는 이스포츠 경기 뿐 아니라 오케스트라 ‘플래직’ 공연, 보이그룹 ‘엔카이브’ 공연, SKT AI 로봇 농구 챌린지, 코스프레 ‘에이크라운’ 퍼포먼스, VR/AR/ 닌텐도 게임 체험, 아케이드 게임존, 이벤트(스탬프 투어, 럭키 드로우)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운영진은 남녀노소 모두 체험 가능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곡미 진흥원장은 “이번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가 충남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이스포츠 메카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이스포츠를 즐기는 충남도민, 아산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충남 대표 선수단 뿐만 아니라 모든 대표 선수단들이 준비한 모든 기량을 발휘해서 멋진 경기력으로 대회장을 찾을 많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보여주길 기대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통령배 KeG에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