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게임혁신대상'에 젠레스 존 제로, AFK: 새로운 여정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중국 내 혁신적인 게임을 선정하는 '중국게임혁신대회'(中国游戏创新大赛)가 차이나조이 2024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이번이 4회째로, 이전까지 별도 행사로 진행되다 이번에 처음으로 차이나조이에서 진행됐다.
주최자인 중국의 앱 플랫폼 '탭탭'이 밝힌 대회의 목적은 중국 게임산업의 혁신 및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고자 하는 당국의 요구 사항을 구현하는 것이다. 지난 대회 수상작 중에서 국내 유저에게 익숙한 게임으론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이 있다.
대회 심사 기준은 혁신, 고품질,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 등이다. 중국 게임산업에서 고품질은 역사와 문화를 수준 높게 구현한 것을 의미한다. 탭탭은 "수준 높은 게임을 선정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게임산업의 수준 높은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탭탭은 '중국게임혁신대회'를 권위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사회적 신뢰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어 국가 단위의 대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탭탭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의 기준을 참고해 더 많은 게임 개발자가 어워드에 관심을 두도록 한다.
시상 부문은 대상격인 '최고의 혁신 게임상'과 함께 아트, 디자인, 음향, 글로벌, 중국문화, 사회적 가치 등으로 나뉜다. 주최 측은 올해 게임에 첨단 기술 적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술상을 추가했다.
올해 중국게임혁신대회 최고의 혁신 게임상은 '젠레스 존 제로'(绝区零), 'AFK: 새로운 여정'(剑与远征:启程)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