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화) 우마무스메 공식 채널 파카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파카라이브 Vol.41에서 신규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그리고 이벤트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또한, 4개월 텀으로 나오는 신규 시나리오에 대한 이미지와 간단한 소개가 있었다.


#. ★3 [Evergreen Identity]킹 헤일로 (무도회 의상)







무도회 드레스 디자인의 킹 헤일로입니다. 기존과 차이점은 마일 적성이 B에서 A로 올랐다는 점입니다. 보유 스킬도 단거리와 마일에 특화되어 있고, 진화하면 단거리 마일 모두 쓸 수 있는 스킬로 바뀌어 범용성도 올랐습니다.

고유기는 킹 답게 600m에서 밖에서 추격하면, 라스트 스퍼트에서 발동하는 스킬처럼 보입니다.


#. ★3 [리얼라이즈 룬」스윕 토쇼 (무도회 의상)







토쇼는 기존 의상과 비교하여 모자를 벗고, 땋은 머리도 생머리로 스타일을 바꿨습니다. 킹과 달리 적성 부분에서 딱히 변경된 사항은 없습니다.

여전히 추입에 특화되어 있으며, 차이점이라면 자체 가속기인 뛰어난 순발력을 장착했다는 점이네요. 추입에게 자체 가속기의 소지 유무가 중요했는데, 이를 통해 티어가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진화 스킬은 2,200m 코스에서 가속력이 더욱 오르는 효과인데, 본인이 우승했던 타카라즈카 기념이나 엘리자베스 여왕컵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 SSR 스피드 서포트 [알스트로메리아의 꿈」비블로스





비블로스는 SSR 스피드 타입의 서포트로 특기율 100과 트레이닝 보너스 20이라는 무지막지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 보너스도 인연 게이지가 80이 되면 스피드 보너스와 스킬 Pt 보너스기 때문에 차세대 선입용 스피드 카드로 각광받을 것 같습니다.

소지한 스킬 구성이 좋고, 팁 훈련 레벨도 3이나 되기 때문에 선입 육성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탐을 낼 수 밖에 없어보이는데요, 문제는 다음 신규 시나리오가 코앞이기 때문에 지갑을 함부로 열기가 망설여지는 타이밍입니다.

참고로 알스트로메리아는 잉카(페루 지역)에서 자라는 백합 계열의 꽃이라고 하네요.


#. SSR 파워 서포트 [행복의 냄새에 깜박 졸다」세이운 스카이





일러스트의 퀄리티가 굉장한 세이운 스카이의 신규 SSR 서포트 카드입니다. 파워라는 점에서 그리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지만, 카드 자체의 성능은 준수해보입니다.

단점이라면 지급하는 레어 스킬이 중거리 스타트 가속기인 '누구보나 앞으로!'라는 점입니다. 일섭 기준으로는 현재 도주마의 스타트 가속기는 꽤 풍부한 편이기 때문에 굳이 서포트 카드까지 써서 얻을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그리고 중장거리 육성에서는 아무래도 파워 서포트보다는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가 좀 더 선호되는 환경이기도 하고요.

고유 보너스가 파워 +2가 아니라 스태미나 +2 면 이야기가 좀 달라졌을 듯 합니다.


#. SSR 스피드 서포트 [검푸른 대관식」비르시나






비블로스와 자매인 비르시나는 이벤트 배포 카드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트레이닝 훈련 보너스 10이랑 초기 파워 보너스 25가 눈에 띄네요. 특기율이 50으로 조금 아쉽지만, 힌트 레벨이 1 달려 있고, 소지한 스킬도 우수한 편이라 꽤 준수한 성능으로 보입니다.

신규 유저들이 쓰기에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 신규 이벤트 시나리오 [삼가 아룁니다, 파도진주의 나로부터」



5월 30일(목) 12:00부터 시작될 신규 이벤트 시나리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올해도 뷰티 안심자와 주관의 뮤즈 오디션이 열립니다. 올해의 심사 기준은 승부복을 누구에게 어떻게 보여줄 것이냐, 그 열의에 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킹 헤일로와 스윕 토쇼 비르시나 비블로스 자매는 초호화 여객선 내의 미궁을 클리어하고 승부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 신규 시나리오 [수확! 만복! 대풍년제!」



원문은 수확! 만복! 대풍식제입니다만 어떤 단어에 대입할지 몰라 뉘앙스적으로 대풍년제로 표현했습니다.

우마무스메들이 가꾸는 밭을 통해 농작물을 수확하고, 수확한 농작물의 퀄리티에 따라 스탯이나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시나리오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시나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마 다음달 파카 라이브를 통해 공개될 것 같습니다.

아키카와 이사장의 밭 개방 선언으로 개막했다
트레센 학원 대농경시대.
햇빛 아래서 다같이 괭이를 휘두르고
날이 저물면 함께 식탁에 둘러앉는다.
자, 오늘도 밭에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