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아이네스 후진은 성능과 의상 디자인 모두를 잡은 우수한 평가를 받은 우마무스메입니다. 다만 같이 이벤트 시나리오로 엮여 같이 등장한 메지로 라이언 때문에 가챠에서 많은 트레이너를 울리기도 했습니다. 사실상의 인질극이 아니냐는 불만이 나올 만큼 호불호가 극과 극을 달렸으니까요.

성능적으로는 기존의 쓰기 까다로웠던 조건의 오리지널 의상 버전에 비해 스탯 성장치나, 스킬 구성, 고유기 성능이 모두 일취월장하면서 단숨에 유력 도주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터다지기 + 컨센트레이션 + 도주 코너 + 스피드 이터 + 도주의 요령이라는 빈틈 없는 스킬 구성에 고유기의 성능마저 좋습니다.

향후 챔피언스 미팅은 물론 곧 등장할 컨텐츠인 리그 오브 히어로즈에서도 맹활약하기 때문에 지금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데려올 수 있으면 데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질은 도주지만, 거리 적성은 마일부터 장거리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을 정도고 스킬 역시 거리를 타지 않으므로 범용성마저 좋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대회에서 각각 1번 이상씩 주력으로 활약했으며, 리그 오브 히어로즈에서도 2번 이상은 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기자는 라이언이 무서워서 해당 가챠를 포기했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마일, 중거리, 장거리
거리 적성은 마일과 중거리지만, 장거리까지도 커버할 수 있을 만큼 범용성이 좋습니다. 스피드 이터 스킬을 제외하면 나머지 스킬들이 거리 적성을 타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 나가도 준수한 제 성능을 발휘합니다.

물론 도주 코너의 진화 스킬에 가속력이 추가되기 때문에 종반 코너인 코스일수록 더욱 포텐셜을 높일 수 있지만, 대부분 코스에서도 어지간한 도주보다 훨씬 잘 뛰어줍니다.


■ 추천 각질 : 도주
각질은 도주 외에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 스탯 성장치 : 우수
성장치는 스피드와 지능에 기본적으로 14 / 8이 배분되어 있고, 나머지는 근성에 투자되었습니다. 근성은 조금 아쉽긴하지만, 스피드와 지능에 일단 보정치가 걸려있기 때문에 우수한 부류의 성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프레시☆팔러
발동 조건 : 레이스 중반의 전반 무작위 / 순위 비율 3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1~3위 / 팀 경기장 : 1~4위 / 풀 게이트 : 1~5위)

어려운 조건 없이 순위가 1~3위 이내면 발동하는 우수한 고유기입니다. 장시간 속도가 증가하며, 부가 효과로 체력이 회복되기도 합니다. 초코봉의 고유기와 비교하면 지구력 회복 수치가 더 높다는 것이 특기할 사항입니다.

100%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발동 조건이 널널하기 때문에 코스 조건을 그리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최상위권 고유기라 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장시간 발동하는 고유기들이 다 그렇듯 계승기로서는 쓸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계승기로는 속도 상승치나 회복 수치 모두 박살 나기 때문에 절대 배우면 안 됩니다. 본체 전용 고유기임을 확실히 기억해 둡시다.


■ 소지 스킬
초코봉이 처음 등장했을 때의 충격을 줄 정도로 우수한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터다지기 + 컨센트레이션 + 도주 코너 + 도주의 요령 + 스피드 이터라는 빠뜨릴 게 없는 구성입니다.

이 중에서 스피드 이터는 마일 전용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마일에서는 그 어떤 스킬보다도 우수한 스킬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심지어 스피드 이터 스킬을 빼더라도 나머지 스킬만으로도 어지간한 도주보다 좋습니다.

도주 코너의 경우 종반이 코너일 경우 가속이 되기 전에 발동하여 낭비될 확률도 있으나, 2주년이 지나면 진화 스킬로 가속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됩니다.

컨센트레이션 진화 스킬도 올스탯 보정이라는 부가 효과가 있어 대회에서의 위력에 힘을 실어줍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스탯&스킬 획득 이벤트
◆ 네가 곧 바람

획득 조건 : 도주 각질로 G1 대회에서 7회 연속 우승 / 연속 4회 우승 / 연속 1회 우승

획득 보상 :
ㄴ스피드 +15 / +10 / 0
ㄴ파워 +15 / +10 / 0
ㄴ「앞장서기」의 힌트 Lv+2 / 0 / 0
ㄴ「도주 직선○」의 힌트 Lv+2 / +1 / 0


◆ 아리마 기념 후에 그리고 바람이 불었다

획득 조건 1. : 클래식 아리마 기념에 출주
획득 조건 2. : 이후 이벤트를 통해 육성 목표 9를 재팬 컵이 아닌 시니어 아리마 기념으로 변경
획득 조건 3. : 시니어 아리마 기념 우승

획득 보상 :
ㄴ레이스 승리 보상(올스탯, 스킬 Pt)
ㄴ「빠른 걸음」의 힌트 Lv+2


■ 고유 칭호
◆ 풍신

획득 조건 1 : 「도주」작전으로 아사히배 FS, 사츠키상, 일본 더비, 재팬컵(시니어급)에서 우승

획득 조건 2 : 스피드와 근성 스탯을 각각 1200 이상으로 만든다


히든 이벤트 중 네가 곧 바람은 육성목표만 따라가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연승이 끊어지지만 않게 노력하자.

빠른 걸음 스킬 힌트를 주는 아리마 기념 히든의 경우 클래식 아리마 기념만 출주한다면 자동으로 따라오는 셈이라 역시 노려볼만 하다. 다만 후진의 장거리 적성은 C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우승을 위해서는 각질 보정을 해 둘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