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 영화 '보더랜드' 첫인상은? 티저 및 포스터 공개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과연 원작 특유의 정신 나간 센스를 보여줄 수 있을까. 팬들의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영화 '보더랜드'의 티저 영상 및 포스터가 2015년 영상화를 발표한 지 약 9년 만에 마침내 공개됐다. 1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을 통해서는 원작 게임의 캐릭터들이 떠오르는 주역들의 모습과 더불어 거대 외계 괴물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영화의 스토리는 원작 게임과는 여러모로 다를 것으로 보인다. 영화는 릴리스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며, 무기 제조업자이자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권력을 지닌 존재인 아틀라스의 의뢰로 타이니 티나를 찾고 보호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그 과정에서 릴리스는 타이니 티나가 상상할 수도 없는 힘의 열쇠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를 지키기 위해 롤랜드, 클랩트랩, 태니스, 크리그 등과 팀을 이루며, 타이니 티나를 노리는 아틀라스를 비롯한 무법자들, 그리고 외계 괴물들과 싸우게 된다. 사실상 원작 게임에서 캐릭터와 세계관만 가져온 오리지널 스토리라고 볼 수 있다.
한편, 감독으로는 하드코어한 공포, 고어 스릴러 장르의 영화를 만드는 걸로 유명한 일라이 로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주역으로는 릴리스 역으로 케이트 블란쳇, 롤랜드 역으로 케빈 하트, 태니스 역으로 제이미 리 커티스, 본작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클랩트랩의 성우 역으로 잭 블랙이 그리고 비범한 정신세계를 자랑하는 타이니 티나 역으로 아리아나 그린블랫 등 쟁쟁한 배우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영화 '보더랜드'의 공식 예고편은 22일(북미 현지 시각 21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 예정이며, 오는 8월 9일 북미와 영국에서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