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로 진짜 떠날 시간, 호그와트 레거시 정식 출시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드디어 위저딩 월드로 떠날 시간이다. 호그와트 레거시가 PS5, XSX|S로 2월 10일 정식 출시됐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플레이어는 고대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희귀한 능력을 지닌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5학년 학생이 되어 장대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필드 가이드와 교수 및 다른 캐릭터들의 특별한 안내에 따라, 팬들은 매력적인 스토리를 따라가며 스릴 넘치는 도전과 미스터리를 마주할 수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마법사 세계에서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한다.
WB 게임즈 대표 David Haddad는 "호그와트 레거시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이 되어 본다는 팬들의 염원을 진정으로 이뤄주며, 이는 위저딩 월드 팬들이 수년간 꿈꿔 온 그런 게임"이라며 "아발란체 제작진은 팬은 물론 게이머도 빠져들어 자신만의 마법 같은 이야기를 만들어가도록 다양한 미스터리와 몰입감 있는 마법을 담은 매력적인 게임을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아발란체 스튜디오의 스튜디오 헤드인 John Blackburn은 "위저딩 월드의 팬으로서, 해리 포터 시리즈와 협력해 호그와트 레거시를 제작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또한 팬들에게 꿈에 그리던 호그와트 생활과 위저딩 월드를 전에 없던 방식으로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 열정적인 제작진이 자랑스럽게 선보이는 디테일과 새로운 내러티브, 그리고 이 게임을 만드는 데에 들어간 마법 같은 요소들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플레이어는 호그와트에 편입한 5학년 학생이 된다. 자신만의 마법사나 마녀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제공되며,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 중 한 곳의 기숙사에 배정된다. 여러 마법 수업에서 교수를 만나 마법을 시전하고, 마법 식물을 기르고, 물약을 제조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도 있다.
동시에 플레이어는 수업과 마법뿐만 아니라 마법사 세상을 돌아다니며 도전을 완료하면 경험치를 얻고 능력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레벨을 통해 재능 및 스킬을 업그레이드하고 마법사 또는 마녀로 성장하게 된다.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완벽히 구현된 호그와트 성을 살펴보면서 교실을 방문하고 던전을 탐험하거나, 비밀 통로와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퍼즐을 만날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강력한 마법을 마스터하고 전투 스킬을 갈고 닦아 치명적인 적을 상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게 된다.
오픈월드 게임이기에 호그와트 성을 벗어나 성 주변, 호그스미드와 금단의 숲 등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마법 세계의 곳곳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빗자루를 타고 날며 신비한 동물들을 길들일 수도 있으며, 트롤, 거미, 어둠의 마법사 등과 전투하며 액션으로 가득한 마법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거대한 위험이 가득한 확장된 세계를 만나게 되며, 이 위험한 존재들만이 지닌 능력도 마주하게 된다. 또한 어려운 선택이 필요한 미션과 시나리오를 통해 스스로 마법사 세계의 어느 쪽에 설지 결정할 수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PS5 및 XSX|S로 2월 10일 출시되었으며, PC버전은 하루 뒤인 2월 11일부터 즐길 수 있다. PS4 및 XBO은 4월 4일부터, 닌텐도 스위치는 7월 25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