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x에반게리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개최
아스카, 레이, 마리의 3중 픽업 진행 중!
각 니케들의 성능은? 그리고 난 어떤 니케를 뽑아야 할까?

▲ 콜라보 니케 전원 출시! 각 니케들의 성능 평가는?


아스카: 무조건 가져가야 하는 최강의 콜라보 니케
#. 그냥 체급 자체가 높다. 접대 외의 솔로 레이드에서도 한 자리 예약된 강력한 딜러

아스카는 화력형 3버스트 니케로, 파티의 메인 딜러를 담당한다. 아스카의 장점은 높은 체급에서 나온다. 강력한 공격력 버프들로 무장해, 순수하게 대미지 자체가 높은 니케다. 여기에, 관통 특화 효과와 코어 대미지 증폭 효과까지 있어, 대부분의 보스전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다.

순수 화력만 놓고보면, 솔로 레이드에서 자주 기용되는 필그림 3버스트급이라는 평가다. 아스카는 여기에 자체 회복 능력가지 있어 안정도도 높고, 장전 속도도 빠른편이다. 여기에, 작열 코드 대상으로 코어 대미지 증폭 버프까지 보유, 파티 시너지도 챙겼다. 이같은 장점으로 인해, 작열 코드가 유효한 보스전에서는 한동안 주전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점도 있다. 관통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기에 비관통 상황에선 대미지 효율이 조금은 떨어진다. 장전 속도는 빠르지만 장탄이 적어 오버로드가 강제되는 부분도 있다. 광역 대미지 능력이 부족하기에 스테이지 밀기에 적합하진 않다.

▲ 그냥 순수 체급이 높은 고성능 작열 딜러. 이후에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 가장 저평가되고 있는 콜라보 니케, 하지만 의외로 고성능?!
#. 최고의 작열 시너지 딜러. 모더니아와의 조합에도 주목

레이는 3명의 콜라보 니케 중, 가장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이 결과는 아스카, 마리가 너무나도 고성능이라서 그렇지 레이 자체의 성능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레이는 우수한 작열 코드의 딜포터다. 화기가 MG라 기본적인 대미지가 보장되어 있다. 여기에, 작열 코드 한정으로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작열 코드 딜러 둘 이상을 사용한다면, 레이를 넣었을 때 얻는 이득이 상당하다. 특히, 아스카, 모더니아와 좋은 시너지를 낸다.

비관통 상황에서는 메인 딜러로도 활약할 만한 대미지 포텐셜을 갖고 있기에, 앞으로도 종종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 앞서도 잠깐 설명했듯, 아스카와 마리의 성능이 워낙 뛰어나기에 픽업 우선도는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다.

▲ 아스카, 마리가 너무나도 괴물이라서 그렇지 레이도 고성능 니케다


마리: 최강의 공격력 버프! 없으면 아쉬울 콜라보 니케
#. 공격력 버프만큼은 그 대단한 크라운과 비견될 정도인 마리

마리는 2버스트 지원형 니케로, 파티의 화력을 증가시키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 우선, 마리의 화기는 SR인데, 이 화기는 버스트 게이지 수급력이 높아 서포터로서의 적성도 뛰어다. SR 치고 특별히 높진 않지만, 이 정도로도 큰 메리트가 있다.

마리의 강점은 높은 계수의 공격력 버프다. 버프 계수 자체가 높고, 관통 상황에서는 엄청난 버프력을 자랑한다. 모든 조건이 갖춰지면 마리의 버프 수치는 현존 최강의 서포터인 필그림 '크라운'에 필적할 정도다. 물론, 크라운은 조건도 덜 타고 마리에겐 없는 안정성까지 갖췄지만, 순수 공격력 버프만 놓고 보면 그러하다.

마리는 관통 특화 버프를 갖고 있기에, 현 0티어 딜러인 '레드후드'와 잘맞는다. 여기에, 광역 버스트 스킬까지 보유하여 전체 딜 기믹이나 잡몹, 미사일을 처리하는 것에도 좋다. 단, 순수 화력에 치우친 서포터기에, 별도의 힐러를 편성해야 해 파티 구성의 유연성은 떨어진다는 평가다.

▲ 0티어 딜러, 레드후드와 단짝으로 사용되는 마리


3종의 콜라보 니케, 어떤 순서로 뽑아야 할까?
#. 초보 및 무과금 유저: 아스카>마리>레이

초보 및 무과금 유저라면 아스카, 마리, 레이 순서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스카는 스테이지 진행엔 큰 도움이 되진 못하지만, 보스전에서 활약할 수 있다. 3버스트 딜러가 부족한 유저들이라면 꼭 가져가는 것이 좋다. 마리 역시 크라운이 없는 유저에겐 큰 힘이 된다.

레이도 좋은 니케지만, 두 니케에 비해선 우선 순위가 조금은 떨어진다. 하지만 레이 역시 모더니아와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자체 체급 역시 높은데다가 범용성도 뛰어난 편이니 여유가 된다면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 딜러가 부족한 초보 유저라면 아스카가 먼저다


#. 베테랑 유저: 세 니케 모두 없으면 아쉬울 시점이 온다. 마리>아스카>레이

니케를 오래 플레이해 왔고, 솔로 레이드와 같은 고난도 콘텐츠를 경험한 유저에겐 마리-아스카-레이 순서로 접근할 것을 추천하고 싶다. 마리와 아스카 모두 초고성능의 니케지만, 아무래도 3버스트 딜러는 회전률이 빠르고 대체 니케가 자주 등장해 왔기에 2버스트 서포터 쪽인 마리의 중요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콜라보 니케의 특성상 언제 복각할지 알 수 없는 만큼, 솔로레이드 고득점은 노리는 유저라면 모두 다 가져갈 것을 가장 추천한다.

▲ 앞날은 알 수 없지만, 마리의 수명이 더 길지 않을까? 물론 콜라보 니케라 3명 다 가져가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