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버스트 지속 힐러, 신규 니케 플로라 픽업 시작
다양과 보상과 함께하는 11월 업데이트, 주요 일정까지 체크



스펙만보면 우수한 힐러, 하지만 현실은 차갑다. 신규 니케 '플로라'
승리의 여신 니케의 11월 21일 업데이트로 신규 니케 '플로라'가 실장되었다. 플로라는 미실리스 소속의 지원형 2버스트, MG를 사용하는 전격 코드의 니케다.

플로라의 스킬은 회복과 보호막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한 번에 다량의 HP를 채우는 것이 아닌, 끊임없이 HP를 채우는 지속 힐러다. 플로라는 자신의 양 옆에 있는 니케에게, 1초 간격으로 계속 힐을 시전한다. 비는 시간이 없이 꾸준히 회복하는 기에 매우 가치 높은 스킬이다. 꾸준히 체력을 유지해야 하는 홍련이나, 회복을 받아야 스킬이 발동하는 크라운같은 니케와 잘 어울린다.

▲ 지속힐이 필요한 니케들과 잘 어울린다


여기에, 버스트 스킬과 패시브로 방어무시 대미지를 아주 큰 폭으로 올려준다. 방어 무시 공격 특성상, 이에 특화된 니케가 적어 현재로선 활용하기 어렵지만, 이후 추가되는 니케에 따라 얼마든지 평가가 바뀔 수 있는 요소다. 이뿐만 아니라 화기가 MG기에, 작게나마 화력 지원까지 가능하다.

이렇게만 보면 여러모로 쓸모있어 보이는 플로라지만, 큰 문제가 있다. 바로, 버스트 스킬 쿨타임이 40초라는 점이다. 2버스트 40초기에, 강제적으로 2버스트 니케를 추가 편성해야 한다. 이 점은 파티 구성에 있어 큰 걸림돌로 작용한다. 만일 니케 풀이 정말 부족한 상태에서 힐러가 절실하다면 아니스와 같은 2버스트 니케를 추가 편성해서 쓸 수 있다. 다만, 이 역시 그렇게 효율적인 편성은 아니다.

스킬 구성만 놓고봤을 때 포텐셜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나, 니케 풀이 잘 갖춰졌다면 꼭 가져가야 하는 필수 니케까진 아니라는 평가다.

▲ 지속 힐러 플로라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 포텐셜을 있어보이지만, 40초 버스트 쿨타임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느다


고급 모집 티켓 얻을 수 있는 스토리 이벤트 'SECRET GARDEN'
신규 니케 '플로라'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SECRET GARDEN'이 열렸다. 정원을 가꾸는 니케인 플로라는, 어느날 슈엔에게 정원을 처분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이 사건에 휘말린 플로라와 리안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벤트 입장권을 소비하여 전투를 진행,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이걸로 고급 모집 티켓, 스킬 육성 재화등 가치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개최와 동시에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동안 출석하면 쥬얼, 모집 티켓 10장, 육성 재화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고난도 전투가 포함된 챌린지 스테이지도 잊지 말고 참여하자.

▲ 플로라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SECRET GARDEN'

▲ 고급 모집 티켓 등 가치 높은 보상 획득 가능

▲ 7일간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잊지 말고 챙기자


승리의 여신: 니케 11월의 주요 이벤트 일정
#. 신규 니케 '플로라' 픽업: ~ 12월 5일

#. 스토리 이벤트 'Secret Garden': ~12월 5일

#. 챌린지 스테이지: ~12월 5일

#. 7 Days Login 이벤트: ~12월 5일

#. 유니온 레이드: 11월 22일 ~11월 27일

#. 협동 작전: 11월 22일 ~11월 27일

#. 루키/스페셜 아레나 그룹 재정렬: 루키- 11월 27일/스페셜- 12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