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 레이드, 협동 작전 콘텐츠 개편
5개 스쿼드 사용하는 챔피언 아레나, 적용 예정
계절 한정 니케 복각과 콜라보에 대한 안내까지



#. 더 경쟁적으로, 더 가치있게! 유니온 레이드/협동 작전 개편

승리의 여신: 니케의 대표적인 협동 콘텐츠인 유니온 레이드, 협동 작전이 개편된다. 두 콘텐츠 모두 현재 그렇게 깊이 있는 콘텐츠는 아니었다. 이번 개편으로 보다 경쟁적으로, 보다 가치있게 변화한다.

유니온 레이드는 지금 '타임 어택'형 콘텐츠가 되었다. 따라서 전략적 재미가 감소했고, 본질적 재미를 살리기 위해 난도가 노말-하드로 구분된다. 노말 난도를 완료한 유니온은 하드 난도에서 새롭게 경쟁된다. 하드 난도는 기존 유니온 레이드보다 높은 전략적 난도를 요구하기에, 유니온 멤버의 니케풀, 유니온의 전략 등이 더욱 중요해질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는 12월 적용된다.

2025년엔 협동 작전을 포함한 다향한 콘텐츠도 개편된다. 상세한 내용은 2025년 콘텐츠 개발 계획을 다룰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유니온 레이드와 협동 작전이 개편된다


#. 5개 스쿼드로 진행되는 PvP, 챔피언 아레나 개발 완료. 2025년에 적용

챔피언 아레나는 스페셜 아레나 상위 랭크 지휘관들을 위한 심화된 PvP 콘텐츠다. 5개의 스쿼드를 사용하는 만큼, 니케 풀과 고른 성장, 그리고 전략적인 배치가 중요한 최상위 단계의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챔피언 아레나의 개발은 완료되었으나, 특정 국가의 로딩 지연 현상 문제로 2025년으로 업데이트가 연기되었다. 따라서 챔피언 아레나는 2025년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챔피언 아레나는 2025년 내에 적용된다


#. 계정 한정 니케는 1년 이후 지속적으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의견까지

니케는 막 2주년을 맞이한 게임으로, 한정 니케 복각의 정확한 주기를 알 수 없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해당 내용이 공개되었다. 계절 한정 니케의 1차 복각은 출시 1년 뒤 같은 계절에 진행된다. 이후엔 계절과 무관한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복각이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올 해 진행된 초대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중,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 이벤트는 많은 이슈를 낳았다. 이번 개발자 노트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에 대한 개발팀의 입장도 포함되어 있었다. 설문조사를 살펴본 결과, '좋아하는 작품'과 '콜라보하길 원하는 작품'이 다른 것을 확인했고, 앞으론 보다 성숙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완성도 높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 계절 한정 니케는 1년뒤 복각, 이후엔 지속적으로 복각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