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룡 이베르카나 등장!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업데이트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금일(2월 2일), 캡콤은 예고한대로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신규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지난 시리즈의 초대형 확장팩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였던 빙룡 이베르카나를 포함한 고룡종 몬스터 2종과 이벤트 퀘스트, 및 덧입기 등의 DLC들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타이틀의 신대륙에서 확인됐던 빙룡 이베르카나가 한랭 군도에서도 등장하게 된다. 선브레이크의 이베르카나는 공기 중에 있는 수분을 얼리고 얼음 기둥을 만드는 공격이 확인되었으며, 마가이마가도와의 영역 다툼도 준비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오나즈치, 테오-테스카토르, 크샬다오라에 이어 은익의 흉성, '천혜룡 발파루크'의 괴이극복 개체가 등장하게 될 전망이다. 새롭게 등장하게 될 두 고룡 개체의 장비 추가와 함께 신규 스킬도 적용될 예정이며, 이베르카나 토벌은 마스터랭크 10레벨부터 수주가 가능하고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마스터랭크 160부터 수주가 가능하다.
신규 업데이트로 괴이 조사 콘텐츠도 한층 더 강화된다. EX★8에는 괴이화한 '혼돈에 신음하는 고어-마가라'가 추가되며, 괴이 탐구 퀘스트의 레벨 상한도 220으로 상향 조정된다. 여기에 레벨 111이상일때는 괴이 극복 고룡 몬스터 개들이 출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소재로 무기의 괴이 연성도 상한이 잠금 해제됨과 동시에 괴이 연구소의 아이템 라인업 역시 새롭게 추가된다.
새로운 이벤트 퀘스트도 배포된다. 고난이도 흉쌍내습 퀘스트는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와 '혼돈에 신음하는 고어-마가라'의 동시 사냥 퀘스트가 추가되고, 해당 퀘스트를 통해 귀여운 귀마개 장비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격앙 라잔'과 '원망 서린 마가이마가도'의 격투장에서 동시 사냥 퀘스트도 배포될 예정이다.
신규 유료 DLC로는 몬스터헌터 라이즈부터 가이드 사냥 안내서에 꾸준히 등장해왔던 '몬스터 헌타', '백룡야코', '개', '고양이'의 추가 덧입는 장비 DLC가 등장한다. 그밖에도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로 제스쳐, 포즈, 머리 모양, 페인트, 스탬프, 추가 BGM, 추가 음성의 판매가 시작된다. 또한 사냥 안내서를 그린 미노토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덧입는 장비 미노토 시리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4탄은 2월 7일 배포될 예정이며, 4월에는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이 적용될 예정이다. 무료 업데이트 5탄에서는 부활한 고룡종 몬스터와 강화 개체 몬스터의 등장이 예고되었으며, 2023년 4월 무료 업데이트 5탄 이후로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지만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다.
추가로 1월 20일부터 발매된 XBOX 시리즈 X|S, XBOX ONE, Windows, PS5, PS4의 초대형 확장팩 콘텐츠 선브레이크 역시 2023년 봄으로 발표되었으며, 신규 몬스터 이베르카나의 가루크 덧입기는 응모자 한정 선행 배포가 결정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