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의 많은 유저가 기다리던 신 서버 '에덴'이 열렸다. 가치 보존 서버를 지향하는 '에덴'은 유료 컬렉션과 프로모션 등 각종 유료 콘텐츠가 제한된 곳이며, 추후에도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는 독립 서버로 분류된다. 게다가 클래스 체인지는 아데나로 진행, 뽑기 시 천장 시스템 도입 등 기존 서버와는 완전히 다른 운영 방침을 지니고 있다.


▲ 이미 생성 제한된 서버가 많다.



완전히 독립된 세상! 신 서버 '에덴'
■ '에덴' 서버 특징 요약

- 이후에도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는 독립 서버로 운영된다.
- 유료 컬렉션 증표, 프로모션 제작 등 성장 재화와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는다.
- 클래스, 아가시온 뽑기 시 천장 시스템이 적용된다.
- 초기 클래스는 6종이 제공되며, 클래스 체인지는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 기란 지역까지 개방됐으며, 이용 콘텐츠와 시스템이 다수 제한되어 있다.


최초의 가치 보존 서버 '에덴'이 오픈했다. '에덴'은 추후에도 기존 서버와 통합되는 일 없는 완전 독립 서버이며, 모든 재화의 가치 보존을 위해 유료 컬렉션 증표, 프로모션 제작 등 성장 재화와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게임 초기 상태인 만큼 현재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는 한손검, 이도류, 단검, 활, 오브, 지팡이까지 총 6종이며, 필드도 기란 영지까지만 개방된 모습이다. 더불어 유료 티셔츠, 집혼, 숙련도 등 다수의 시스템이 제한되어 있고, 던전도 안타라스의 동굴 3층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게다가 최고 등급인 전설 클래스와 아가시온은 '데몬 슬레이어', '바이움'까지 각각 1종씩만 준비된 상태. 여기에 클래스, 아가시온 뽑기 시 천장 시스템이 적용되어 대다수의 유저가 비슷한 수준의 클래스, 아가시온을 보유할 예정이다. 그로 인해 유저들 간 성장 차이가 시작부터 벌어지지 않도록 조절되면서 비슷한 유저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경쟁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을 것.


▲ 초창기 시스템 메뉴의 모습을 지니고 있다.

▲ 다이아 상점 판매 물품이 많지 않다.



유료 재화, 패키지 등 상당 부분이 제한되면서 반대로 게임 내 플레이로 얻는 아이템에 대한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직접 필드와 던전, 보스를 공략하여 수집한 장비, 스킬북이 거래소를 통해 활발히 교환되고, 그만큼 오랜 시간 그 가치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덴' 서버에서는 클래스 체인지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원하는 클래스를 다양하게 육성, 체험하는 게 가능하다. 단순히 체인지 비용만 지원하는 게 아닌 스킬, 장비 등 클래스 체인지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다이아 없이 아데나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 40레벨부터 아데나로 클래스 체인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제 열린 '에덴' 서버, 초반 분위기는?
'에덴' 서버는 많은 이에게 관심을 받았던 만큼 오픈과 동시에 다수의 인원이 서버를 채웠다. 1서버의 경우 오픈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생성 제한에 들어갔으며, 이후 여러 서버에서 생성 제한이 이어지면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게다가 처음 장소인 말하는 섬에는 신규 유저가 가득 차서 자동 이동이 어려울 정도! 원거리 클래스가 아니면 사냥터에서 퀘스트 수행이 쉽지 않을 만큼 다수의 유저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으며, 그 사이에는 유저들에게 초반 안정적인 성장의 인기 직업으로 추천되는 오브가 가장 많이 보인다.

안에서는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부터 기존 서버에서 넘어온 유저들까지 다양한 인원이 뒤섞여서 여러 질문과 대화가 오가고 있고, 조금이라도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초반부터 경쟁하는 모습이다.


▲ 오브를 선택한 유저가 많다.

▲ 마을마다 많은 유저를 만날 수 있다.

▲ 다수가 모인 사냥터에서는 원거리 클래스가 유리하다.



'에덴' 서버 전용 이벤트 모음
■ 사전 예약 보상 및 후발대 케어
기간: 2024.09.24(화) 23시 59분까지

'에덴' 서버 사전 예약을 진행한 유저라면 에덴 서버 전용 보상으로 '에덴의 봉인된 영웅 스킬북 선택 상자', '에덴의 축복', '에덴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을 얻을 수 있다. '에덴의 봉인된 영웅 스킬북 선택 상자'는 말 그대로 원하는 영웅 스킬북을 1종 획득할 수 있는 사전 예약의 핵심 보상이다.

그리고 '에덴의 축복'은 365일 동안 아인하사드의 은총 2단계가 유지되는 보상이며, '에덴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에는 '+3 화룡의 귀걸이 상자', '+3 지룡의 귀걸이 상자'를 비롯해 '성장의 물약' 같은 소모품이 담겨 있다.

게다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을 못한 유저를 위해 후발대 케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에 참여하면 '에덴의 봉인된 영웅 스킬북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사전 예약 보상으로 영웅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상자가 지급!

▲ 사전 예약을 못한 유저들을 위해 후발대 케어가 진행 중이다.



■ '와이번 브레이슬렛'
기간: 2024.10.16 정기점검 전까지

'에덴' 서버에서는 '시즌 패스: 와이번 브레이슬렛'을 통해 영웅 아가시온을 획득할 수 있다. '와이번 브레이슬렛'의 시즌 패스 미션을 수행하여 '와이번이 잠들어있는 팔찌', '와이번 팔찌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고, 주문서로 팔찌를 강화하여 보상을 얻는 방식.

해당 팔찌를 10강화까지 달성하면 이벤트 제작을 통해 영웅 아가시온인 '엘더 와이번'을 만들어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패스 미션 수행 보상으로는 각종 주문서와 소환권, 경험치 물약 등 여러 소모품도 함께 얻게 된다.


▲ 이벤트 팔찌 10강화 시 영웅 아가시온을 얻는다.



■ '퍼스트 히어로'
기간: 2024.10.16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영웅 클래스 또는 영웅 아가시온을 획득 시 최초 1회에 한해서 영웅을 하나 더 지급한다. 영웅 클래스 획득 시에는 영웅 아가시온 상자, 영웅 아가시온 획득 시에는 영웅 클래스 상자를 지급하는 것. 해당 아가시온, 클래스 상자는 영웅 등급 중 1종이 확률에 따라 등장하게 된다.

또한, 상자는 '시즌 패스: 퍼스트 히어로'의 보상 방식으로 지급되는데, 이외에도 시즌 패스 미션을 달성하면 각종 재화와 소모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미션 완수에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 최초의 영웅 등급 획득 시 하나를 더 얻게 된다.



■ '운디네의 사원'
기간: 2024.10.16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던전 '운디네의 사원'이 '에덴'에서 한 달 이상 장기간 오픈한다. 매주 3시간씩 이용할 수 있는 해당 던전에서는 '숨겨진 악세서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지룡의 귀걸이', '화룡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게 특징. 더불어 함께 얻는 '운디네의 달빛 꾸러미'에서는 결정체도 등장한다.


▲ 40레벨부터 운디네의 사원 입장이 가능!



■ '에덴의 장비 강화 러쉬 지원'
기간: 2024.09.25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판도라의 상점에서는 821 아데나로 무기,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구매할 수 있다. 두 주문서는 하루 최대 5회씩 구매 가능한데, 강화 주문서가 많이 필요한 게임 초반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 '에덴의 황금 돼지에게 비상금을 받아라'
기간: 2024.09.04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 내 월드 보스 대신 출현하는 황금 돼지를 토벌하면 대량의 아데나와 '마력이 깃든 양피지'를 얻을 수 있다. 매일 12시에 글루디오 황무지 남부, 기란의 돌아오지 않는 숲, 20시에는 디온 영지 처형터, 기란 영지 고르곤의 화원에서 '에덴의 황금 돼지'를 만나게 된다.


▲ 매일 황금 돼지를 공략하고 보상을 챙길 수 있다.



■ '에덴의 데일리 케어'
기간: 2024.09.04 정기점검 전까지

데일리 메뉴에서 '에덴의 데일리 케어' 혜택을 오픈하면 클래스, 아가시온 소환권, 명예, 아데나,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 다양한 소모품을 매일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데일리 혜택은 최종 14일차까지 수령 가능하다.


■ '더 퍼스트 레이드 : 안타라스'
기간: 2024.09.06(금) 20시 30분

'에덴' 서버 첫 레이드 이벤트로 안타라스 공략이 기다리고 있다. 50레벨 달성 시 이벤트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 '안타라스 레이드 입장 티켓'을 통해 토벌에 참여할 수 있는데, 해당 티켓 제작은 서버별 1,000명까지 선착순 마감이므로 빠르게 레벨을 올려서 선점하는 게 중요하다.

티켓을 보유한 유저는 9월 6일 20시 30분에 토벌 이벤트 던전에 참여할 수 있고, 안타라스 토벌 시 '지룡의 정수와 흔적', '보물 상자'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서버별 1개만 드롭하는 '드래곤 슬레이어의 증표'는 가장 특별한 보상으로 여겨지는데, 해당 아이템을 지니고 월드 선착순 제작으로 전설급 장신구 '안타라스의 목걸이'를 만들 수 있다.

즉, 에덴 월드에서 안타라스 토벌에 참여한 유저 중 서버별 1명씩 총 10명만 '드래곤 슬레이어의 증표'를 획득하고, 그중에서 가장 빨리 제작을 한 유저 1명만 비각인 상태의 '안타라스의 목걸이'를 쟁취할 수 있는 것. 목걸이 제작을 놓친 유저들은 각인된 '영웅 제작 레시피'를 만들게 된다.


▲ 안타라스 토벌 시 서버별 1개씩 증표가 드롭된다.

▲ 선착순으로 1명만 전설 목걸이를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