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을 향해 돌격하여 날카로운 창을 전장을 헤집는 창은 광역 특화 클래스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한 클래스 케어가 이뤄졌다. 다수의 스킬에서 범위 개선이 이뤄졌고, 광역 공격을 하기 좋게 전장을 세팅할 수 있도록 적들을 끌어당기는 효율이 상향된 신화 스킬들도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스킬은 패시브 2종으로 준비됐으며, 피해량, 범위, 적용 대상 수, 사거리 등 다방면에서 기존 광역 스킬을 강화하게 된다. 특히 창의 핵심 공격 기술 중 하나인 '라이트닝 스피어'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전투 성능에서 적지 않은 성능 향상이 기대된다.





스킬 개선 10종, 범위 증가 및 광역 효율 상향!



이번 창 클래스 케어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능력을 강조하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으며, 그로 인해 다수의 스킬에서 범위 개선이 이뤄진 걸 볼 수 있다. 패시브인 '워 히어로', '트루 스피어', '퍼펙트 스피어', '앱솔루트 스피어'의 범위 개선과 함께 광역 공격인 '라이트닝 바인드'의 스킬 범위가 상향됐다.

특히, 공격 시 추가 피해 효과가 기대되는 스피어 패시브 중 '퍼펙트 스피어'와 '앱솔루트 스피어'는 원거리 스킬에도 발동되도록 성능 개선이 함께 이뤄졌다. 따라서 원거리 타입의 일부 공격 스킬에도 스피어 패시브 효과를 통한 추가 피해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신화 스킬인 '다이브 스톰'은 범위 향상 외에도 주변 대상을 더욱 잘 끌고 오도록 성능 개선이 진행됐다. '다이브 스톰'은 적에게 순간 이동하며 광역 피해 및 주위 적들을 끌어오고, 확률적으로 스턴 및 대미지 내성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능력이 있는데, 범위 증가와 성능 개선으로 효율이 더 좋아진 셈. 더불어 대미지 증폭 감쇄 버프까지 추가되면서 스킬 성능이 한 단계 발전한 모습을 보인다.

같은 신화 스킬인 '기간테스 스톰프' 역시 '다이브 스톰'처럼 주위 적들을 끌어오는 성능이 개선되면서 적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는 강력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클래스 케어에서는 공격 대상의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언터쳐블 포스'의 디버프 확률 상향, '롤링 썬더'의 번개 폭풍을 몸에 두르고 있는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된 것도 확인된다.







신규 스킬, 광역 공격을 업그레이드하는 2종 패시브


창에게 주어진 신규 스킬은 기존 스킬을 강화하는 형태의 패시브 2종이다. 영웅 등급의 '퓨리어스 스트라이크'는 창의 주력 공격 기술 중 하나인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강화하여 스킬 범위 및 사거리 증가, 대미지 증가, 확률적으로 스턴 내성 감소 디버프 부여 효과를 더한다.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는 전투 전반, 특히 사냥 시 많이 활용되는 주요 광역 공격이므로 '퓨리어스 스트라이크'를 학습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면 더욱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게다가 전설 패시브인 '오버파워'는 이번 클래스 케어에서 디버프 확률이 상향된 '언터쳐블 포스'를 강화하는 신규 스킬이다. HP를 즉시 회복하면서 적들의 공격, 자신에게는 버프, 적들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언터쳐블 포스'의 성능 중에는 공격 대상이 많을수록 자신의 버프 성능이 향상되는 옵션이 있다.

그런데 '오버파워'를 지니면 '언터쳐블 포스'의 공격 최대 대상이 증가하여 그로 인한 버프 효과도 더 강화할 수 있고, 추가 버프 효과, HP 회복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일정 시간 주위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폭풍이 소환되고, 폭풍이 소멸할 때 광역 스턴을 일으키는 패턴까지 추가되면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모습의 '언터쳐블 포스'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