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팩트 에디션

올해 하반기,'아케인'의 제작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숨겨진 아트워크를 담은 서적 "The Art and Making of Arcane(아케인 아트북)"이 출간된다. 서적은 라이엇 게임즈, 포티셰 프로덕션, 멜쳐 미디어가 협력해 제작하였으며, 국내판의 제작은 제우미디어가 담당했다.

라이엇 게임즈과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포티셰 프로덕션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평론가들의 호평과 팬들의 열광을 이끌어 낸 전무후무한 예술적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에미상 우수 애니메이션 시리즈 부문에서 수상한 최초의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올해 하반기 출간되는 "아케인 아트북"은 아케인 시즌 1, 2 에 관한 예술적 연대기로 엘리자베스 빈센텔리 (The New York Times, ABBA Treasures)에 의해 쓰여졌다. 서적에는 아케인의 공동 창작자인 크리스티안 링케와 알렉스 이, 포티셰 스튜디오 책임자인 파스칼 샤뤼와 아르노 드로르 감독 등이 등장하며, 애니메이션 뒤에 숨겨져 볼 수 없었던 창의력에 대한 제작자들의 심층 인터뷰를 포함하고 있다.

그 외에도 캐릭터의 시각적인 발전상을 보여주는 초기 디자인, 드넓게 펼쳐진 배경 아트와 각종 도안에서부터 20명이 넘는 주요 애니메이터, 작가, 감독, 예술가, 게임 디자이너, 음악가 및 기타 창작자의 인터뷰까지 다양한 자료로 구성되었다.

"아케인 아트북"은 기본 에디션, 포트폴리오 에디션, 아티팩트 에디션의 세 가지 에디션으로 출간되며, 모든 에디션에는 서적 뿐만 아니라 징크스 포스터, 필트오버의 지도, 마법 공학 설계도, 밴더의 편지, 시즌 1, 2의 내용을 보여주는 접이식 삽화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에디션, 아티팩트 에디션은 한정 굿즈가 포함된 특별한 에디션이다. 추가로 매우 특별한 한정판 아티팩트 : 징크스 에디션도 있으며, 이러한 특별 에디션에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 구성품들이 담겨있다.

각 패키지에는 타로 카드와 특별 아트 프린트부터 제작자 서명, 알렉스 시버와 알렉산더 템플의 아케인 시리즈 LP 판, 그리고 바이와 징크스 두 명의 북엔드/스테츄 피규어에 이르기까지 '아케인'과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팬들이 열광할 만한 구성이 포함되어 있다. 유저들은 이러한 특별 구성품을 통해 신비로운 아케인의 세계로 훨씬 더 깊이 빠져들 수 있고, 특별한 세계를 집에서 즐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