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0일), 넥슨은 '던파모바일 드라이브'(D'live)를 통해 업데이트를 앞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인 '인파이터(여)'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옥성태 디렉터와 고민용 콘텐츠 총괄이 직접 나와 여성 프리스트 전직군의 신규 직업인 인파이터(여)를 소개하고, 플레이하면서 각종 특징에 대해서 설명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많은 모험가들이 채팅으로 현 던파 모바일에 대한 질문을 던졌고, 이에 옥성태 디렉터도 간략하게 답변했다.

▲ 던파모바일의 옥성태 디렉터(좌), 고민용 콘텐츠총괄(우)

여인파이터는 '던파모바일 아케이드'에서 모션을 먼저 공개했고, 완성이 되면 모험가님들께 먼저 보여드리겠다고 이야기를 드렸다. 그래서 이번 방송은 여인파이터를 좀 짧게라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준비를 했다. 채팅을 보니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아주 많으신 것 같은데, 죄송하지만 이번에 QnA 시간을 많이 하지 못할 것 같다.

그래도 지금 이야기해주시는 던파 모바일의 개선 방향성, 추가로 , 추가로 개선하여 나아갈 길에 대해서는 12월에 메가폰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때 아마 상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아무래도 저희가 이런 방송으로 QnA를 진행하게 되면, 미확정인 부분들을 말씀드리기 곤란한 상황이다. 저희의 답변으로 게임의 밸런스나 경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능한 확정된 방향으로 모험가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잘 준비를 해서 12월 메가폰을 통해 이야기드리겠다.

그래도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모험가님들이 이야기를 많이 주시고 계시고 있다. '게임이 좀 복잡하다', '신규or귀환 유저들의 적응이 힘들다', '성장의 나생문이 많다'는 등 여러 의견들이 있었다. 그렇게 의견을 주시는 방향에 포커스를 잡고 진행을 하고 있다.

와일드베인의 스킬 룬 버그는 완벽히 고쳐져서 지금 적용이 됐다. 이번에 패치되면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안톤 레이드는 열심히 만들고 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도 말씀드리긴 했지만 지금 있는 사도 안톤을 가능한 플레이하셔서 리버 무기를 제작하시면 안톤 레이드 나올때 성능이 많이 올라갈 것이다. 그만큼 어려운 콘텐츠라서 가급적이면 리버 무기를 제작하시고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다른 방식으로 강하게 키우신 모험가님들은 크게 허들이 안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리버 무기를 맞추면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신규 캐릭터는 항상 빨리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패링 같은 부분도 확인을 했더니, 패링 타이밍이 조금씩 달랐던 부분이 있어서 이런 부분도 개선을 해서 11월 업데이트에 적용이 됐다.

이번 방송은 '드라이브'라고 가벼운 행사로 준비된 것이고, 12월에 본격적인 쇼케이스를 준비를 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궁금하신 부분이나 저희가 플레이하는 던파 모바일의 미래, 개선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충분히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


11월 업데이트에 들어가는 것도 간략히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먼저 상급 던전에서 파밍에 불편한 UI를 개선하기 위해 퀵 창을 도입해서 구현했다. 이를 통해서 아이템 드랍에 대한 부분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로 정예 던전, 뒤틀린 던전의 허무의 퍼만의 영웅 모드가 추가된다. 마찬가지로 신규 오라와 채팅 스티커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여성 인파이터는 기존 온라인 던전앤파이터에서도 존재하지 않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최초로 제작된 신규 클래스다. 위장자를 섬멸하기 위해 신격권을 수련한 프리스트인 인파이터(여)는 비교적 좁은 공격 범위를 갖고 있지만 빠른 속도의 복싱을 구사하는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는 기존의 남성 프리스트 직군의 '인파이터'와 유사해보이지만 세부적으로는 조금 다른 방향성을 갖고 있는 물리 공격력 기반의 딜러 클래스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주요 특징들은 아래와 같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인파이터(여)의 전투 모션.

▲던전 입장시 '윌 드라이버'(버프) 자동 시전(남성 인파이터도 적용)
▲남성 인파이터와 다르게 '위빙'을 사용, 방향 제한이 없고 충전된 게이지로 최대 3회 공격을 회피.
▲기본적으로 패시브에 명속성이 달려있어서 명속성 스킬이 기본이 되는 캐릭터.
▲위빙 게이지는 스킬 사용으로 회복할 수 있다.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가볍지만 빠른 타격을 살짝 끊어치는 느낌을 강조했다.

▲ 각성기인 '기어 맥시멈'

▲스킬이 많기에 콤보에서도 최소한의 스킬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연계가 아주 좋게 이어지도록 신경써서 개발한 캐릭터다. 각 스킬을 개별로 활용하는 것이 DPS 자체는 높으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스킬을 못 사용하는 게 DPS에서 큰 손해라 콤보로 사용하길 권장한다.
▲외관상으로는 남성 인파이터와 비슷해보일 수 있으나 실제 플레이 감각은 많이 다른 느낌이 들도록 구현.
▲복서의 느낌을 살린 스킬이나 중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개발
▲남성 인파이터의 개선책도 함깨 업데이트 될 예정

▲ 능숙했던 오즈마때와 달리 이번 미션은 실패. 하지만 에픽 소울 보상은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행사의 끝에서 옥성태 디렉터는 "사전 예약을 참가하면 말씀드린 것처럼 스포츠 타올, 무기아바타, 이벤트로 돌파, 마부, 골드 등 다 지원을 하는 편이다"고 전했다. 추가적인 1,000만 골드 보상과 함께 도전에 실패했던 에픽 소울도 함께 제공하면서, "11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인파이터(여)를 많이 육성해주시고,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시면서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