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레드 데드 리뎀션', 닌텐도 스위치와 PS4 버전 출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레드 데드 리뎀션과 확장팩 언데드 나이트메어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로 출시한다. PS5는 하위 호환을 지원하며, 닌텐도 e샵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패키지를 64,800원에 선보인다. 10월 13일에는 실물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원작 게임은 PS4와 닌텐드 스위치에서 30FPS와 최대 1080p 해상도로 플레이 가능하다. PS4 프로 플레이어는 최대 4K 해상도를, PS5 플레이어는 하위 호환을 통해 풀 4K 해상도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는 토마호크, 폭발성 라이플, 황금 총 무기, 능수능란한 상인 복장, 전문 사냥꾼 복장 등의 보너스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레드 데드 리뎀션의 하드 코어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PS4 트로피, 닌텐도 스위치 업적도 지원된다. 또한, 기존 언어에 추가로 한국어, 중국어(간체/번체), 폴란드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새로운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170개 이상의 게임상을 받으며 평론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레드 데드 리뎀션은 과거 무법자였던 존 마스턴이 가족을 구하기 위해 미국 서부와 멕시코의 평원을 가로질러 악명 높은 반 더 린드 갱단의 마지막 멤버들을 추적하는 모험을 그린다. 2018년 선보인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다루어진 명예와 충성에 대한 스토리를 다룬 이후의 사건들을 재밌게 탐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에는 빌(Bill Elm)과 우디 잭슨(Woody Jackson)의 수상에 빛나는 음악 및 기억에 남는 음악인 호세 곤잘레스(José González)의 "Far Away"를 포함한 데이비드 홈스(David Holmes)의 사운드트랙이 제공된다. 이 사운드트랙은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를 포함한 주요 디지털 음원 서비스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레드 데드 리뎀션에는 게임의 세계를 재해석한 언데드 나이트메어 확장팩이 포함됐다. 마스턴과 함께 좀비가 들끓는 초자연적인 서부 세계에서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이고 치료제를 찾아 탐색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