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 패치에 오매불망 기다리던 '마법사의 탑'이 돌아온다. 복각 이벤트지만 콘텐츠 가뭄에 허덕이고 있는 상황 속 다시금 게임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

마법사의 탑 출시 후 4년이 지난 현재 신규 유저는 많든 적든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신규 유저에게 이미 지나가버린 콘텐츠를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연식이 오래된 게임인 만큼 필요하다. 또한 과거 도전에 실패했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게임을 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더불어 이전 도전에 성공했던 이들에 대한 배려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보상안을 내놨다. 새로운 보상을 통해 과거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콘텐츠에 참여할 동기가 생겼다.


업적과 위업 - 최대 36개의 전문화 필요

시간여행 마법사 탑 관련 업적 2개와 위업 1개가 추가된다. 위업인 'Tower Overwhelming'의 경우 36개의 모든 전문화로 마법사의 탑을 클리어해야 하는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 시간여행 마법사의 탑 업적&위업

- A Towering Success (업적) : 마법사 탑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아무 전문화의 도전을 하나 완료
- A Tour of Towers (업적) : 마법사 탑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7가지 도전을 모두 완료.
- Tower Overwhelming (위업) : 모든 직업과 전문화(총 36개)로 마법사 탑의 모든 도전 완료



전문화 별 도전 과제 - 총 7가지의 과제가 존재

군단 시간여행 기간 동안 전문화에 따라 총 7가지의 과제에 도전할 수 있다. 각 도전 과제는 1인 전투로 구성되며 완료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도전 과제 별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화는 다음과 같다.



보상 정리 - 다양한 형상변환 장비 및 탈것

마법사의 탑 도전 과제 완료 시 직업 별로 살게라스 무덤 장비인 티어20의 리컬러링 방어구를 얻을 수 있다. 수호 드루이드의 경우 지옥의 곰릴라 형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도전 과제 7개 완료 업적인 'A Tour of Towers'의 보상으로 '날아오르는 주문서' 탈것이 있다.

■ 전사



■ 성기사



■ 사냥꾼



■ 도적



■ 사제



■ 죽음의 기사



■ 주술사



■ 마법사



■ 흑마법사



■ 수도사



■ 악마사냥꾼



■ 드루이드


▲ 지옥의 곰릴라 형상은 수호 드루이드로 도전 과제 달성 시 얻을 수 있다


■ A Tour of Towers 업적 보상


▲ 날아오르는 마법서 탑승 시 고유한 모션을 취한다

※ 이미지 출저 : wow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