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팩이 나왔는데, 거의 보던 덱만?
다시 기계를 활용하는 움직임 등장
신선한 바나나 사제까지, 전설권에 등장한 마이너 덱들


기계 도적
주목받는 도적 덱이 적은 가운데, 기계 도적을 다시 써보려는 움직임이 있다. 초반부터 기계 하수인을 낸 다음 합체로 키워서 가는 기본적인 콘셉트인데, 흑마법사 관광객과 함께 더욱 초반에 힘을 준 형태로 등장했다.

기계 도적의 템포를 당기는 [주파 발진로봇]부터, [드론 해체자][고철 더미에서]로 전기로봇을 얻는다. 이를 [발명로봇]과 함께 합체하며 능력치를 더 늘리고 있다.

가장 강력한 기계는 역시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으로, 최대한 빠른 템포를 위해 폭주 모듈을 사용하고, 1턴 생존 시 강력한 공격력을 갖게 되는 괴력 모듈도 사용하고 있다. [7ㅓ-ㅁI]로 은신을 추가해서 안정적으로 공격력을 늘릴 수 있다.

여기에 흑마법사 관광객 [가면 상인 마에스트라]를 사용하면서 초반 템포에 도움이 되는 [파티 마귀], 페널티가 있지만 강력한 능력치 버프인 [저주받은 기념품]을 쓰고, 이를 통해 [벨라로크 윈드블레이드]의 조건도 만족하고 있다.


※ 기계 도적 덱 코드

ルビー 기계 도적
AAECAaIHBrb2Ber6BY6WBsekBvTJBszhBgz3nwTZ0AW/9wWm+AXm+gXo+gWh/AXn/QW5/gXLngaVyganygYAAQPxswbHpAbyswbHpAbo3gbHpAYAAA==


기계 전사
[육식 사무상자]에 주목해 기계 전사도 사용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강력한 기계 하수인인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시험용 허수아비]를 빠르게 내고, 부활시키거나 재소환하면서 압박하는 덱이다.

최대한 빠르게 기계를 내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속공 하수인을 뽑는 [마을 포고꾼]으로 질리악스를 확정 서치하거나 [토르톨란 여행자][굶주린 햄][시험용 허수아비] 중 하나를 뽑아온다.

초반은 [가시바위 토템]으로 드로우 겸 방어도를 쌓고, [새로운 경지]로 램프를 하며 카드를 모은다. 이후 [토르톨란 여행자]로 비용을 줄인 기계를 내거나, [화학물질 유출]로 내리면서 본격적으로 필드를 잡는다.

이후 [육식 사무상자]로 바이러스/완전체 모듈을 단 질리악스를 죽이고 재소환해 필드를 늘리거나, [시험용 허수아비]의 죽음의 메아리로 피해를 8씩 누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질리악스나 [시험용 허수아비]가 소모됐다면 [물 공급지][발명가 붐]으로 다시금 부활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기계 전사 덱 코드

Homi 기계 전사
AAECAQcEx6QGk6gGusEG+skGDY7UBJyeBo+oBpCoBpKoBpSoBuypBtW6BqS7BtDKBvPKBoriBuTmBgABA/SzBsekBvezBsekBu7eBsekBgAA


바나나 사제
한편, 예능 덱에 가깝지만 바나나 사제가 신선함으로 화제에 올랐다.

덱 대부분을 생성 카드로 채워서 플레이하며 밸류 위주로 플레이를 하고, 생성되는 카드들로 핸드 수를 유지하며 [산악 거인]을 내 필드를 강하게 가져가는 덱이다.

덱 리스트에는 하수인 대부분이 다른 카드를 생성하도록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론 해체자][딱정벌레 열쇠고리], [정신의 창조술사][위장사도]와 같은 카드로 초반에 하수인을 내면서도 핸드를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플레이 내내 손이 대체로 많이 차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활용해 8개 중 손으로 가져오지 못한 바나나를 아군 하수인에게 부여하는 [원숭이 장난]을 비용대비 높은 능력치 버프 카드로 사용한다.

손에 여러 하수인들이 쌓였다면 비용은 그대로이지만 비용이 3 높은 하수인으로 변신시키는 [천체의 일치]를 사용, 한층 더 밸류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 [아만툴]은 사제 덱이면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밸류 카드이고, [라덴]을 통해 여러 경로로 소환했던 하수인을 다시 꺼내는 용도로 쓰고 있다.


※ 바나나 사제 덱 코드

Pacific_Onion 바나나 사제
AAECAYjcBAjP9gWv/wWplQbRmwbHpAa6zgbX0gbM4QYLvp8Euf4FzP8Fzf8FhY4Gw5wGzpwG8ZwGy58GuOEG7uYGAAED8bMGx6QG8rMGx6QG694Gx6QG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