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정식 서비스 시작 이래 메카닉 FPS 장르로 주목받고 있는 엑스틸(exteel.plaync.co.kr)이 오늘부터 ‘방어전 모드’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엔씨’에서 서비스 중인 엑스틸의 방어전은 유저간 경쟁을 하는 기존의 개인전/단체전/점령전 모드와는 달리, 유저들이 서로 협력을 통해 적(NPC)의 공격을 끊임없이 막아내는 일종의 게임 속 싱글 게임 모드이다.


방어전 모드에서는 적을 파괴할 때마다 점수가 증가하고, 적(NPC)이 기지나 고지에 도달하게 되면 그 시간만큼 포인트가 감소한다. 유저는 총 10분 동안 적이 기지와 고지에 도달하지 않도록 방어해야 하며, 방어에 성공하면 승리수당으로 게임머니(크레딧)을 보상 받게 된다.





19일에는 우선 1차적으로 적(NPC)으로부터 기지와 고지를 지키는 점령전 훈련 방식의 방어전 모드가 업데이트 되었으며, 차후에는 엑스틸 게임 형태에 맞는 다양한 게임 모드와 맵을 통한 방어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틸은 이번 방어전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엑스틸, 방어전을 즐겨라’ 이벤트와 ‘특명! PC방에서 엑스틸 쿠폰을 받아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엑스틸, 방어전을 즐겨라’ 이벤트는 오늘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방어전 모드에서 플레이한 유저 중 누적 점수 최고를 기록한 유저에게 XBox 360/그래픽 카드/MS마우스 등을 증정하고, 방어전 모드를 10판이상 플레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PC방에서 엑스틸 쿠폰을 받아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모든 유저에게 엑스틸 게임머니(크레딧) 아이템을 지급하는 ‘특명! PC방에서 엑스틸 쿠폰을 받아라!’ 이벤트는 오늘부터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니콘 쿨픽스 디지털 카메라/문화상품권/맥스무비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플레이엔씨의 웹보드게임 젊은한판에서도 ‘NEW 황금사자’ 이벤트를 통해, 젊은한판의 포커게임(골든포커, 골든 하이로우, 골든홀덤포커)을 즐기며 황금사자 카드를 모으면 게임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엑스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