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아(대표 이국현)는 18일 자사의 SF 웹 MMORPG '콜로니 오브 워'에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와 1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는 쿠폰 미션 이벤트로 1월 31일까지 최대 5만원 상당의 유료 콘텐츠 및 재화와 특별한 타이틀을 제공한다. 10월 18일 이전에 가입한 모든 유저에게는 12월 31일까지 접속 시 5,000 피크를 지급한다.

쿠폰 미션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현재 플레이 중인 모든 유저에게 3개의 쿠폰이 제공되고, 이를 신규 가입했거나 6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유저에게 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사용자는 1,000 크리스탈과 1만원 상당의 기간제 VIP서비스 7종을, 발신자는 사용 횟수당 200, 800, 1,000 크리스탈을 즉시 받는다. 이후 쿠폰 사용자가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발신자에게 특별한 효과의 타이틀과 명당 1,000 크리스탈이 지급된다.

두 번째 '기체 시승 이벤트'는 평소 구하기 어렵거나 플레이에 유용한 기체를 무상으로 지원해 자유롭게 시승해볼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완전히 증정하는 이벤트다.

제공되는 기체는 총 7종으로 17레벨부터 75레벨까지 약 15레벨의 구간으로 분포되어 있다. 이중에는 많은 유저들이 바라는 나르샤나 이벤트로만 공급되었던 골드나이트R 등 희귀 기체도 포함되어있다. 시승용 기체는 적은 적재량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공격력과 방어력 같은 기본 성능은 원 기체와 동일하기 때문에 성능을 시험하고 사용하는데는 부족함이 없다.

모든 유저는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최대 자신의 레벨보다 +1레벨의 시승용 기체와 전용 무기 1세트를 받는다. 이벤트 퀘스트에는 가능한 많은 유저들이 시승할 수 있도록 상당한 양의 경험치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퀘스트로 받은 시승기는 이벤트용 일일 퀘스트나 던전 보상으로 획득한 X-커스텀 프레임과 합성해 일정 확률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기체 시승 이벤트는 2013년 2월 정기 업데이트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종료와 함께 변환되지 않은 시승용 기체는 모두 회수된다.

세 번째는 'SNS 홍보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SNS나 블로그에 스크랩한 뒤, 1:1문의로 이를 인증하면 추첨 후 총 10명에게 스칼렛, 지엘로건, 란시스트 등 레어기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모든 기체의 부스터 이펙트가 눈가루로 변하고, 징글벨 모양의 몬스터나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인스턴스 던전, 던전 입장 횟수 2배 증가 등 게임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채팅 편의성을 개선하고 58, 70레벨의 싱글 인스턴스 던전 2종, 슈톨렌, 베헨Bs 같은 35~71레벨의 신규 기체 4종을 추가하는 등 정기 업데이트 콘텐츠도 이벤트보다 부족함 없이 준비했다.

플레아는 "'콜로니 오브 워'의 유저와 개발자는 모두 메카닉을 아끼고 사랑한다. 이 마음을 공감하고 보여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여러 이유로 가지지 못했던 기체들을 자신의 것으로 삼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함께 풍성한 연말과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콜로니 오브 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