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2.0.3 빌드 패치노트 공개
세계방랑자, 쿠라스트 지하도시 조정 / 재료 획득 문제 해결 등
지옥불 군세, 쿠라스트 지하도시 버그는 수정 완료




디아블로4의 2.0.3 빌드 패치노트가 사전 공개됐다. 해당 패치에는 쿠라스트 지하도시 및 세계방랑자 조정, 일부 신화 고유 아이템 상향과 현재 확인되고 있는 각종 오류에 대한 수정이 주로 담겼다. 17일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진 2.0.3 빌드는 한국 시간으로 18일에 만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세계방랑자에 변화가 생긴다. 확장팩 출시 이후 느린 진행에 대한 지적이 이어진 세계 방랑자는 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웨이브 공략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진행 속도가 상승하게 될 것이기에 오팔 획득 또한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쿠라스트 지하도시의 경우 기본 보상이 커진다. 성공적으로 공략에 성공했을 때 더 많은 무작위 아이템이 드롭되고 최소 1개의 전설 아이템이 포함된다. 골드 획득량 또한 2배로 증가한다. 공략 시간에도 다소 여유가 생기는데, 공물이 적용되지 않았을 때 시작 시간이 100초에서 120초로 늘고 특정 몬스터 처치로 얻는 시간 보너스도 소폭 상승한다. 이와 함께, 희귀한 공물의 드롭 확률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또, 지하도시 완료 보상으로 모든 파티원에게 동일 보상이 지급되던 현상이 같은 품질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된다.

신화 고유 아이템에 대한 변경도 있다. 궤멸자, 박살난 맹세, 한아비, 거짓된 죽음의 수의, 전령 네세켐, 할리퀸 관모, 안다리엘의 두개골 등 7종의 아이템은 일부 옵션이 큰 폭의 상향을 맞이한다. 궤멸자는 모든 능력치가 114에서 160으로, 박살난 맹세는 생명력이 444에서 1,200으로 늘었다.


▲ 할리퀸 관모, 안다리엘의 두개골 등 7종의 신화 고유 아이템이 버프된다


한아비도 생명력이 662에서 1,800으로, 모든 능력치가 150에서 220으로 증가하며 거짓된 죽음의 수의는 생명력이 222에서 800으로, 모든 능력치는 111에서 160이 된다. 전령 네세캠은 464였던 생명력 옵션이 1,200으로 커진다. 할리퀸 관모는 생명력이 800으로, 안다리엘의 두개골은 모든 능력치가 110으로 상향된다.

이와 함께, 피해 수치에 대한 전투 텍스트가 약어로 제공되며 캐릭터 통계 메뉴에서는 비물리 피해가 사라진다. 또, 사전에 안내가 이루어진 것처럼 혼령사의 피하기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수정이 적용되어 피하기 도중 취소할 수 없도록 조정이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수정과 함께 일명 '물총 빌드'로 불리는 혼령사 빌드 활용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릴리트 처치 시 반짝이는 벼락불이 지급되지 않는 오류, 날가죽과 강철덩어리 수급 문제를 포함해 다양한 오류 수정과 개선이 찾아온다.

한편, 16일 오전에는 지옥불 군세 및 쿠라스트 지하도시 버그 플레이와 관련된 핫픽스가 적용되기도 했다. 지옥불 불 군세의 재료 상자와 금화 상자는 이제 한 번만 동작하게 된다. 쿠라스트 지하도시는 파티원이 입장을 수락하기 전에 공물을 떨어뜨려 공물 소모 없이 쿠라스트 지하도시의 보상을 강화하던 문제가 수정되었다.

▶ 2.0.3 패치노트 전문 바로가기(영문)

▲ 지옥불 군세, 쿠라스트 지하도시 버그 플레이와 관련된 핫픽스가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