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삼겹살
2022-12-10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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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용힐 쐐기 [에메랄드 꽃] 변형 트리 및 운용법 공유2023-01-12 추가 - 이 빌드는 현재 도태된 빌드입니다, 현재는 티어유무 상관없이 영혼만개 쿨감+강화단계1추가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2022-12-19 추가 - 이 빌드보다는 레이더 빌드가 훨씬 운용하기 쉽습니다. 파티힐이 필요한 지금, 레이더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 차후 시간변칙 리워크로 사용 못하게 될 빌드입니다. 2022-12-11 확률 관련 빌드 오류 가능성 >> 확인 결과: [에메랄드 꽃]에 [메아리]를 사용한 경우 추가적으로 [에메랄드 꽃]이 생길 확률을 가집니다. 다만, 묘목 마다 30%가 아니라, 2 묘목 당 30%이거나 오리지널 묘목과 복제된 묘목 전체 각각 30%씩 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한 경우 각각 50%~65% 정도의 복제확률을 가진다 할 수 있고, 기존 [시간 변칙]이 쐐기에 채용되지 않았던 큰 이유*를 보완한다는 점에서 채용 가능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박 시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 [시간변칙]의 마나는 5 메아리 가량 되기에 6 메아리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론상" 좋지만, 실제로는 탱과 근딜 혹은 힐러 자신 정도밖에 못주기에 2 메아리 정도의 가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쐐기에서 채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2022-12-15 추가 특성 추천 목록 >> 생명의 순환 특성 : 비추천 >> 중앙 불숨 특성 모두 : 항상 추천 >> 우로보로스 : 비추천 >> 은총의 시간 : 추천 >> 구출 보호막 특성 : 취향에 따라 안녕하세요, 쐐기 돌면서 운용하기 안정적인 빌드를 발견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초보자입니다;; 그래도, 지난 확팩에서 모든 힐러는 다 해봤습니다. 이 레이더에도 없는 빌드를 작성한 목적은, 글로벌 쐐기에서 패닉에 처하는 고통을 덜기 위함입니다. 기존 빌드보다는 마나가 소모되지만, 타 클래스 대비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사거리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개요 a. 단계 b. 핵심 매커니즘 c. 치유 구분 d. 장단점 2. 특성 3. 2차 스텟 4. 운용법 a. 로테이션 b. 그외 콤보 1. 개요 a. 단계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시전 후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b. 핵심 매커니즘 - [시간변칙+공명하는 구슬]이 2개의 [메아리]를 2초* 간격으로 3번 부여하는 점 - [에메랄드 꽃]이 시전 후 2초** 뒤에 발동하고, [메아리]가 [팔랑이는 묘목2]을 복사한다는 점 - 두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면 [에메랄드 꽃]의 복사 확률을 88.2%까지 3번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 (실제 사용 시 [에메랄드 꽃]이 자주 3-4번 복사됨) * 가속에 의해 변동 (기본 2초) ** 가속에 의해 변동하지 않음 (고정 2초) *** [시간변칙]시전 - [에메랄드 꽃] 시전 - [시간변칙 메아리부여 >> 에메랄드꽃 터짐] 최대 3번 반복 c. 치유 정보 베이스 힐: [되감기], [불의 숨결], [꿈의 숨결] 메인 힐: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급한 힐: [영혼 만개], [신록의 품] 쿨기: [되돌리기], [에메랄드 교감], [정지장 (특성사용시)] 외생기: [시간팽창], [미풍] 자생기: [흑요석 비늘], [소생의 불길] 자신 치유: [만병통치약], [에메랄드 꽃] 탱 및 근딜 치유: [불의 숨결+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원딜 치유: [팔랑이는 묘목], [에메랄드 꽃] 마나 소모 관련: 1. [정수폭발]을 [에메랄드 꽃]에 사용하여 마나와 정수 소모 없이 사용 2. 매 사이클당 [시간변칙] 마나 소모 (약 30초에 1-2번 꼴) 3. [파열+마나회복] 사용할 필요 없음 (=기존에 마나소모가 거의 없었기 때문) 정수폭발 수급: 1. [시간압축+통찰의 섬광] 4중첩 이후 강화스킬 사용 통해 확정 획득 2. [불의 숨결] 이후 [화염도약]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3. [에메랄드 꽃] 복제 실패 시 남은 [시간변칙]의 메아리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d. 장단점 - 장점 : 자힐이 거의 필요없음 (꽃이 복제될 때마다 힐러에게 [만병통치약] 발동) : 산개 진형이고, 사거리 밖이더라도 [팔랑이는 묘목] 물량으로 커버 (묘목 총 6~18+개 발생) : 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패닉 버튼으로 [신록의 품], [영혼 만개]를 챙길 수 있음 : [에메랄드 꽃] 복제에 실패하더라도, [정수폭발] 획득에 재활용하거나, [되감기]로 피해복구 재활용 가능 : 손이 덜 복잡함 =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사용 >> 즉시 [에메랄드 꽃] 사용 - 단점 : 보완 매커니즘이 있지만, 근본적으론 확률에 의지하는 치유 : [시간압축] 4중첩 예열 및 [에메랄드 꽃] 특유의 2초 간격 : 마나가 어느정도 소모됨 (가끔 물빵 먹는 정도) 2. 특성 메인 특성 [시간 변칙+공명하는 구슬] : 2초* 마다 [시간 변칙] 구슬 10미터 이내 아군 두명에게 30% 효율**의 [메아리] 부여 : 각 [메아리]는 [에메랄드 꽃]에 사용 시 [팔랑이는 묘목] 2개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가속에 의해 변동 ** 메아리 강화 시 45% [에메랄드 꽃+팔랑이는 묘목 2+꿈의 들판] : [에메랄드 꽃] 시전 후 2초 뒤 치유할 때 [팔랑이는 묘목]이 2개 생성됩니다. : [팔랑이는 묘목]은 40m 이내 아군에게 자동으로 이동하여 아군을 소량 치유합니다. (메아리의 절반정도) : (오류수정완료) [팔랑이는 묘목] 중 하나가 30% 확률로 [에메랄드 꽃]이 생성됩니다. (다만, 메아리로 복사되는 묘목은 따로 확률이 발동합니다 - 각 2개당 30%인지, 복사묘목 전체 중 하나 30%인지는 불문명) >> 이 [에메랄드 꽃]은 [생명의 순환]에 카운팅됩니다. [통찰의 섬광] : [시간압축] 4중첩 후 강화스킬 사용 시 [정수폭발]을 확정으로 얻습니다. : [에메랄드 꽃]을 [정수폭발]로 시전 시 정수와 마나 모두 소모되지 않습니다. 서브 특성 [불의 숨결 + 화염도약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 [화염도약]을 통해 [정수폭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을 통해 쫄 구간에서 탱힐에 안정성을 줍니다. (데미지 틱 당 틱 데미지 합산량의 80%만큼 1명씩 치유)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특성은 다른 특성으로 대체 가능 3. 2차 스텟 (딜) 가속(17% 하한) > 치명 = 유연 = 가속 > 특화 (힐) 치명 = 특화 > 유연 = 가속 : 치명은 티어셋 효과 및 [되감기]와 시너지가 좋음 : 유연은 쐐기에서 항상 좋음 : 특화는 원치 않아도 쌓임 4. 운용법 a. 로테이션 [정수 폭발 획득] 1. 청동색 주문 적절히 사용하여 [시간압축] 4중첩 쌓기 2. 강화 스킬 (불숨, 꿈숨 우선) 사용하여 [통찰의 섬광]에 의한 [정수폭발] 확정 획득 ( 피해 발생 후 )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 3. [시간변칙] 탱커 조준 후 시전하고,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구경하면서 딜 타임 ( [에메랄드 꽃]의 복제가 멈춘 경우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4. 만약 잔여 [화염도약] 혹은 [메아리 버프]가 있다면, [살아있는 불꽃] 시전하여 [정수폭발] 확률적 획득 >> [정수폭발] 획득 시 다시 3번으로 이동, 미 획득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 도중 급한 힐이 필요한 경우, [영혼만개], [신록의 품], [되돌리기] 등 사용 b. 그외 콤보 - (쫄 구간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1강] 사용 - (보스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3강] 사용 외생기 <단일> [시간 팽창] <파티> [미풍] 비상 시 <자신> [흑요석 비늘] + [소생의 불길] + [에메랄드 교감] <단일> (큰 피해 후 5초 이내) [메아리] + [되감기]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살아있는 불꽃(자신)]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에메랄드 교감] <2-4인> [메아리(대상)]+([전세역전])+[영혼 만개 1-3강(다른대상)] <파티> [되돌리기] ※ [에메랄드 교감]은 운영에 따라 공생기가 될 수도, 자생기가 될 수도 있음 설계형 콤보 [정지장] > [꿈의숨결/영혼 만개] + [시간 변칙] + [에메랄드 꽃] > 추가 피해 시 [정지장 사용] 추가로.... 버그가 있는지, [에메랄드 꽃]이 [꿈의 들판]으로 복제되는 사이에 [정수폭발] 스텍이 있으면 자동소모하더라구요;; 고쳐지기 전까진 [정수폭발]을 두개 갖고 있는 경우, [시간변칙] 다음 [에메랄드 꽃] 2번을 바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시에서 테스트 시에는 복제 확률이 매우 떨어지는데요. 이유는 [팔랑이는 묘목]이 쟁/얼호 상관없이 날아가는데 이 경우 복제 발동은 안되고, 치유 로그에도 뜨질 않습니다. 항상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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