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10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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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용힐 쐐기 [에메랄드 꽃] 변형 트리 및 운용법 공유2023-01-12 추가 - 이 빌드는 현재 도태된 빌드입니다, 현재는 티어유무 상관없이 영혼만개 쿨감+강화단계1추가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2022-12-19 추가 - 이 빌드보다는 레이더 빌드가 훨씬 운용하기 쉽습니다. 파티힐이 필요한 지금, 레이더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 차후 시간변칙 리워크로 사용 못하게 될 빌드입니다. 2022-12-11 확률 관련 빌드 오류 가능성 >> 확인 결과: [에메랄드 꽃]에 [메아리]를 사용한 경우 추가적으로 [에메랄드 꽃]이 생길 확률을 가집니다. 다만, 묘목 마다 30%가 아니라, 2 묘목 당 30%이거나 오리지널 묘목과 복제된 묘목 전체 각각 30%씩 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한 경우 각각 50%~65% 정도의 복제확률을 가진다 할 수 있고, 기존 [시간 변칙]이 쐐기에 채용되지 않았던 큰 이유*를 보완한다는 점에서 채용 가능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박 시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 [시간변칙]의 마나는 5 메아리 가량 되기에 6 메아리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론상" 좋지만, 실제로는 탱과 근딜 혹은 힐러 자신 정도밖에 못주기에 2 메아리 정도의 가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쐐기에서 채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2022-12-15 추가 특성 추천 목록 >> 생명의 순환 특성 : 비추천 >> 중앙 불숨 특성 모두 : 항상 추천 >> 우로보로스 : 비추천 >> 은총의 시간 : 추천 >> 구출 보호막 특성 : 취향에 따라 안녕하세요, 쐐기 돌면서 운용하기 안정적인 빌드를 발견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초보자입니다;; 그래도, 지난 확팩에서 모든 힐러는 다 해봤습니다. 이 레이더에도 없는 빌드를 작성한 목적은, 글로벌 쐐기에서 패닉에 처하는 고통을 덜기 위함입니다. 기존 빌드보다는 마나가 소모되지만, 타 클래스 대비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사거리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개요 a. 단계 b. 핵심 매커니즘 c. 치유 구분 d. 장단점 2. 특성 3. 2차 스텟 4. 운용법 a. 로테이션 b. 그외 콤보 1. 개요 a. 단계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시전 후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b. 핵심 매커니즘 - [시간변칙+공명하는 구슬]이 2개의 [메아리]를 2초* 간격으로 3번 부여하는 점 - [에메랄드 꽃]이 시전 후 2초** 뒤에 발동하고, [메아리]가 [팔랑이는 묘목2]을 복사한다는 점 - 두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면 [에메랄드 꽃]의 복사 확률을 88.2%까지 3번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 (실제 사용 시 [에메랄드 꽃]이 자주 3-4번 복사됨) * 가속에 의해 변동 (기본 2초) ** 가속에 의해 변동하지 않음 (고정 2초) *** [시간변칙]시전 - [에메랄드 꽃] 시전 - [시간변칙 메아리부여 >> 에메랄드꽃 터짐] 최대 3번 반복 c. 치유 정보 베이스 힐: [되감기], [불의 숨결], [꿈의 숨결] 메인 힐: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급한 힐: [영혼 만개], [신록의 품] 쿨기: [되돌리기], [에메랄드 교감], [정지장 (특성사용시)] 외생기: [시간팽창], [미풍] 자생기: [흑요석 비늘], [소생의 불길] 자신 치유: [만병통치약], [에메랄드 꽃] 탱 및 근딜 치유: [불의 숨결+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원딜 치유: [팔랑이는 묘목], [에메랄드 꽃] 마나 소모 관련: 1. [정수폭발]을 [에메랄드 꽃]에 사용하여 마나와 정수 소모 없이 사용 2. 매 사이클당 [시간변칙] 마나 소모 (약 30초에 1-2번 꼴) 3. [파열+마나회복] 사용할 필요 없음 (=기존에 마나소모가 거의 없었기 때문) 정수폭발 수급: 1. [시간압축+통찰의 섬광] 4중첩 이후 강화스킬 사용 통해 확정 획득 2. [불의 숨결] 이후 [화염도약]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3. [에메랄드 꽃] 복제 실패 시 남은 [시간변칙]의 메아리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d. 장단점 - 장점 : 자힐이 거의 필요없음 (꽃이 복제될 때마다 힐러에게 [만병통치약] 발동) : 산개 진형이고, 사거리 밖이더라도 [팔랑이는 묘목] 물량으로 커버 (묘목 총 6~18+개 발생) : 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패닉 버튼으로 [신록의 품], [영혼 만개]를 챙길 수 있음 : [에메랄드 꽃] 복제에 실패하더라도, [정수폭발] 획득에 재활용하거나, [되감기]로 피해복구 재활용 가능 : 손이 덜 복잡함 =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사용 >> 즉시 [에메랄드 꽃] 사용 - 단점 : 보완 매커니즘이 있지만, 근본적으론 확률에 의지하는 치유 : [시간압축] 4중첩 예열 및 [에메랄드 꽃] 특유의 2초 간격 : 마나가 어느정도 소모됨 (가끔 물빵 먹는 정도) 2. 특성 ![]() 메인 특성 [시간 변칙+공명하는 구슬] : 2초* 마다 [시간 변칙] 구슬 10미터 이내 아군 두명에게 30% 효율**의 [메아리] 부여 : 각 [메아리]는 [에메랄드 꽃]에 사용 시 [팔랑이는 묘목] 2개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가속에 의해 변동 ** 메아리 강화 시 45% [에메랄드 꽃+팔랑이는 묘목 2+꿈의 들판] : [에메랄드 꽃] 시전 후 2초 뒤 치유할 때 [팔랑이는 묘목]이 2개 생성됩니다. : [팔랑이는 묘목]은 40m 이내 아군에게 자동으로 이동하여 아군을 소량 치유합니다. (메아리의 절반정도) : (오류수정완료) [팔랑이는 묘목] 중 하나가 30% 확률로 [에메랄드 꽃]이 생성됩니다. (다만, 메아리로 복사되는 묘목은 따로 확률이 발동합니다 - 각 2개당 30%인지, 복사묘목 전체 중 하나 30%인지는 불문명) >> 이 [에메랄드 꽃]은 [생명의 순환]에 카운팅됩니다. [통찰의 섬광] : [시간압축] 4중첩 후 강화스킬 사용 시 [정수폭발]을 확정으로 얻습니다. : [에메랄드 꽃]을 [정수폭발]로 시전 시 정수와 마나 모두 소모되지 않습니다. 서브 특성 [불의 숨결 + 화염도약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 [화염도약]을 통해 [정수폭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을 통해 쫄 구간에서 탱힐에 안정성을 줍니다. (데미지 틱 당 틱 데미지 합산량의 80%만큼 1명씩 치유)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특성은 다른 특성으로 대체 가능 3. 2차 스텟 (딜) 가속(17% 하한) > 치명 = 유연 = 가속 > 특화 (힐) 치명 = 특화 > 유연 = 가속 : 치명은 티어셋 효과 및 [되감기]와 시너지가 좋음 : 유연은 쐐기에서 항상 좋음 : 특화는 원치 않아도 쌓임 4. 운용법 a. 로테이션 ![]() [정수 폭발 획득] 1. 청동색 주문 적절히 사용하여 [시간압축] 4중첩 쌓기 2. 강화 스킬 (불숨, 꿈숨 우선) 사용하여 [통찰의 섬광]에 의한 [정수폭발] 확정 획득 ( 피해 발생 후 )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 3. [시간변칙] 탱커 조준 후 시전하고,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구경하면서 딜 타임 ( [에메랄드 꽃]의 복제가 멈춘 경우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4. 만약 잔여 [화염도약] 혹은 [메아리 버프]가 있다면, [살아있는 불꽃] 시전하여 [정수폭발] 확률적 획득 >> [정수폭발] 획득 시 다시 3번으로 이동, 미 획득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 도중 급한 힐이 필요한 경우, [영혼만개], [신록의 품], [되돌리기] 등 사용 b. 그외 콤보 - (쫄 구간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1강] 사용 - (보스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3강] 사용 외생기 <단일> [시간 팽창] <파티> [미풍] 비상 시 <자신> [흑요석 비늘] + [소생의 불길] + [에메랄드 교감] <단일> (큰 피해 후 5초 이내) [메아리] + [되감기]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살아있는 불꽃(자신)]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에메랄드 교감] <2-4인> [메아리(대상)]+([전세역전])+[영혼 만개 1-3강(다른대상)] <파티> [되돌리기] ※ [에메랄드 교감]은 운영에 따라 공생기가 될 수도, 자생기가 될 수도 있음 설계형 콤보 [정지장] > [꿈의숨결/영혼 만개] + [시간 변칙] + [에메랄드 꽃] > 추가 피해 시 [정지장 사용] 추가로.... 버그가 있는지, [에메랄드 꽃]이 [꿈의 들판]으로 복제되는 사이에 [정수폭발] 스텍이 있으면 자동소모하더라구요;; 고쳐지기 전까진 [정수폭발]을 두개 갖고 있는 경우, [시간변칙] 다음 [에메랄드 꽃] 2번을 바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시에서 테스트 시에는 복제 확률이 매우 떨어지는데요. 이유는 [팔랑이는 묘목]이 쟁/얼호 상관없이 날아가는데 이 경우 복제 발동은 안되고, 치유 로그에도 뜨질 않습니다. 항상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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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자힐인가요??
신품 (자힐) - 메아리 (단일힐대상 + 우로보로스 특성 큰힐) - 살아있는불꽃 (메아리 걸리대상,본인,살불대상 3타겟) 콤보도 괜찮아보입니다
제 힐룡은 시간변칙과 정지장을 빼고 우로보로스와 최대정수6개 증가, 정폭시 치유크리 증가에 투자했습니다. 저는 빠른 무빙과 즉발힐스킬을 선호하는지라 시간변칙 캐스팅이 느린게 영 손이 안가더라구요.
정지장은 저도 뺄까 생각중인데 항상 계륵이네요.
빼자니 아쉽고 쓰자니 이것만을 위해서 따로 설계해야하고..
은총의 시간대신 꿈나그네랑 정수6 만드는거 찍는건 어때 보이시나요??
에메랄드 교감은 움직이면서 써야 쐐기에서 살만하긴 해요
정수6도 메아리 대비용으로 괜찮습니다
아직 이런저런 운영이 미숙하고 던전경험이 적어서 질문이 많네요..ㅠㅠ 죄송합니다.
1. 시간변칙이 벽 아니면 일직선으로 쭉 가버리는데 어떻게 활용하는 건가요?
탱커근딜한테 시간변칙이 한틱만 적용되고 지나가버려도 되는 건가요?
2. 에꽃 설치 후 딜타임 가질 때 '살아있는 불꽃'으로 딜하는 게 아닌가요?
에꽃 복사가 끝난 뒤에만 사용해서 정수폭발을 얻는 것인지...
3. 전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에꽃 복사가 끝나고 살불을 쓰는 조건이 아닐 때,
되감기가 2개 쿨이 안 돌았다면 그냥 정수폭발 없이 생으로 변칙+에꽃 던져도 될까요?
2. 살아있는 불꽃으로 딜하는 것 맞습니다. 그리고 에꽃 복사가 실패해서 아군에게 메아리가 남은 경우, 상황에 따라 아군에게 살아있는 불꽃으로 치유하시어 정수폭발을 얻으시면 됩니다. 다만, [불의 숨결] 사용 후 살불 딜링 시 [화염도약]특성에 의해 복사가 되는데 몬스터의 수가 적으면 해당 살불이 자동으로 일부 치유로 적용되며, 메아리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이 점만 유의하셔서, 시간변칙+에꽃을 사용하시기 전에 먼저 딜링하셔도 괜찮습니다.
3. 생으로 사용하시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압축에 사용할 청동색 스킬이 부족하신 경우 [청동용군단의 축복]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 만약 탱근딜이 위험한 경우 청동색 스킬인 [시간변칙]을 사용하시어 보호막을 쌓으셔도 되구요
- 만약 단일 데미지가 크게 온 경우. 대상에게 [메아리]+[신록의품] 사용하셔도 되구요 (대상이 위험할수도 있으니 날아가는건 상황에 따라...)
- 만약 파티 전체 데미지가 크게 온 경우 [미풍]+[영혼만개]나 쿨기를 사용하시면 되요
- 그리고 되감기는 적어도 1개는 쿨이 있으실거에요.
우로보로스 : 메아리 치유량 증가라고 하는데
> 시간 변칙 > 자동 메아리 걸린 특성에는 미포함이 되고 직접 시전하였을 때 우로보로스 중첩이 사라집니다.
시간 변칙 > 메아리 치유량 증가 > 되감기 치유량 증가
에메랄드 꽃 > 묘목 > 숨결 치유량 2증가
시간 변칙 사용 후 > 메아리 자동 발동 > 되감기 하였을 때 초당 힐량 그대로 복제가 되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저는 정수 6개 증가 + 메아리 치유량 증가 + 에메랄드 꽃 트리 찍고 불의 숨결은 안찍었습니다.
위에 언급하신 내용 대로 시간 변칙 이후 트리는 연구들어가야됩니다.
와우헤드 기준 시간 변칙 유연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중이니 스텟도 달라 질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