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2 추가
- 이 빌드는 현재 도태된 빌드입니다, 현재는 티어유무 상관없이 영혼만개 쿨감+강화단계1추가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2022-12-19 추가

- 이 빌드보다는 레이더 빌드가 훨씬 운용하기 쉽습니다. 파티힐이 필요한 지금, 레이더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 차후 시간변칙 리워크로 사용 못하게 될 빌드입니다.


2022-12-11 확률 관련 빌드 오류 가능성

>> 확인 결과:
[에메랄드 꽃]에 [메아리]를 사용한 경우 추가적으로 [에메랄드 꽃]이 생길 확률을 가집니다.
다만, 묘목 마다 30%가 아니라, 2 묘목 당 30%이거나 오리지널 묘목과 복제된 묘목 전체 각각 30%씩 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한 경우 각각 50%~65% 정도의 복제확률을 가진다 할 수 있고, 기존 [시간 변칙]이 쐐기에 채용되지 않았던 큰 이유*를 보완한다는 점에서 채용 가능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박 시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 [시간변칙]의 마나는 5 메아리 가량 되기에 6 메아리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론상" 좋지만,
실제로는 탱과 근딜 혹은 힐러 자신 정도밖에 못주기에  2 메아리 정도의 가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쐐기에서 채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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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15 추가 특성 추천 목록
>> 생명의 순환 특성 : 비추천
>> 중앙 불숨 특성 모두 : 항상 추천 
>> 우로보로스 : 비추천
>> 은총의 시간 : 추천
>> 구출 보호막 특성 : 취향에 따라



안녕하세요,
쐐기 돌면서 운용하기 안정적인 빌드를 발견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초보자입니다;; 그래도, 지난 확팩에서 모든 힐러는 다 해봤습니다.
이 레이더에도 없는 빌드를 작성한 목적은, 글로벌 쐐기에서 패닉에 처하는 고통을 덜기 위함입니다.
기존 빌드보다는 마나가 소모되지만, 타 클래스 대비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사거리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개요
   a. 단계
   b. 핵심 매커니즘
   c. 치유 구분
   d. 장단점
2. 특성
3. 2차 스텟
4. 운용법
   a. 로테이션
   b. 그외 콤보


1. 개요

a. 단계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시전 후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b. 핵심 매커니즘
- [시간변칙+공명하는 구슬]이 2개의 [메아리]를 2초* 간격으로 3번 부여하는 점
- [에메랄드 꽃]이 시전 후 2초** 뒤에 발동하고, [메아리]가 [팔랑이는 묘목2]을 복사한다는 점
- 두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면 [에메랄드 꽃]의 복사 확률을 88.2%까지 3번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
   (실제 사용 시 [에메랄드 꽃]이 자주 3-4번 복사됨)
* 가속에 의해 변동 (기본 2초)
** 가속에 의해 변동하지 않음 (고정 2초)
*** [시간변칙]시전 - [에메랄드 꽃] 시전 - [시간변칙 메아리부여 >> 에메랄드꽃 터짐] 최대 3번 반복

c. 치유 정보
베이스 힐: [되감기], [불의 숨결], [꿈의 숨결]
메인 힐: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급한 힐: [영혼 만개], [신록의 품]
쿨기: [되돌리기], [에메랄드 교감], [정지장 (특성사용시)]
외생기: [시간팽창], [미풍]
자생기: [흑요석 비늘], [소생의 불길]

자신 치유: [만병통치약], [에메랄드 꽃]
탱 및 근딜 치유: [불의 숨결+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시간변칙], [에메랄드 꽃]
원딜 치유: [팔랑이는 묘목], [에메랄드 꽃]

마나 소모 관련:
   1. [정수폭발]을 [에메랄드 꽃]에 사용하여 마나와 정수 소모 없이 사용
   2. 매 사이클당 [시간변칙] 마나 소모 (약 30초에 1-2번 꼴)
   3. [파열+마나회복] 사용할 필요 없음 (=기존에 마나소모가 거의 없었기 때문)

정수폭발 수급:
   1. [시간압축+통찰의 섬광] 4중첩 이후 강화스킬 사용 통해 확정 획득
   2. [불의 숨결] 이후 [화염도약]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3. [에메랄드 꽃] 복제 실패 시 남은 [시간변칙]의 메아리에 [살아있는 불꽃]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d. 장단점
- 장점

  : 자힐이 거의 필요없음 (꽃이 복제될 때마다 힐러에게 [만병통치약] 발동)
  : 산개 진형이고, 사거리 밖이더라도 [팔랑이는 묘목] 물량으로 커버 (묘목 총 6~18+개 발생)
  : 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패닉 버튼으로 [신록의 품], [영혼 만개]를 챙길 수 있음
  : [에메랄드 꽃] 복제에 실패하더라도, [정수폭발] 획득에 재활용하거나, [되감기]로 피해복구 재활용 가능
  : 손이 덜 복잡함 = [정수폭발] 획득 >> [시간변칙] 사용 >> 즉시 [에메랄드 꽃] 사용

- 단점
  : 보완 매커니즘이 있지만, 근본적으론 확률에 의지하는 치유
  : [시간압축] 4중첩 예열 및 [에메랄드 꽃] 특유의 2초 간격
  : 마나가 어느정도 소모됨 (가끔 물빵 먹는 정도)


2. 특성


메인 특성
[시간 변칙+공명하는 구슬]
: 2초* 마다 [시간 변칙] 구슬 10미터 이내 아군 두명에게 30% 효율**의 [메아리] 부여 
: 각 [메아리]는 [에메랄드 꽃]에 사용 시 [팔랑이는 묘목] 2개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가속에 의해 변동
** 메아리 강화 시 45%

[에메랄드 꽃+팔랑이는 묘목 2+꿈의 들판]
: [에메랄드 꽃] 시전 후 2초 뒤 치유할 때 [팔랑이는 묘목]이 2개 생성됩니다.
: [팔랑이는 묘목]은 40m 이내 아군에게 자동으로 이동하여 아군을 소량 치유합니다. (메아리의 절반정도)
: (오류수정완료) [팔랑이는 묘목] 중 하나가 30% 확률로 [에메랄드 꽃]이 생성됩니다. (다만, 메아리로 복사되는 묘목은 따로 확률이 발동합니다 - 각 2개당 30%인지, 복사묘목 전체 중 하나 30%인지는 불문명)
>> 이 [에메랄드 꽃]은 [생명의 순환]에 카운팅됩니다.

[통찰의 섬광]
: [시간압축] 4중첩 후 강화스킬 사용 시 [정수폭발]을 확정으로 얻습니다.
: [에메랄드 꽃]을 [정수폭발]로 시전 시 정수와 마나 모두 소모되지 않습니다.

서브 특성
[불의 숨결 + 화염도약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 [화염도약]을 통해 [정수폭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을 통해 쫄 구간에서 탱힐에 안정성을 줍니다. 
  (데미지 틱 당 틱 데미지 합산량의 80%만큼 1명씩 치유)
: [생명을 베푸는 자의 불꽃] 특성은 다른 특성으로 대체 가능


3. 2차 스텟

(딜) 가속(17% 하한) > 치명 = 유연 = 가속 > 특화 
(힐) 치명 = 특화 > 유연 = 가속
: 가속 17~18%에서 [되감기] 틱 증가 (물론, 가속에 선형으로 스케일링 되기에 치명이 더 중요)
: 치명은 티어셋 효과 및 [되감기]와 시너지가 좋음
: 유연은 쐐기에서 항상 좋음
: 특화는 원치 않아도 쌓임


4. 운용법

a. 로테이션



[정수 폭발 획득]
1. 청동색 주문 적절히 사용하여 [시간압축] 4중첩 쌓기
2. 강화 스킬 (불숨, 꿈숨 우선) 사용하여 [통찰의 섬광]에 의한 [정수폭발] 확정 획득

( 피해 발생 후 )
[시간변칙+에메랄드 꽃] 사용
3. [시간변칙] 탱커 조준 후 시전하고, 즉시 [에메랄드 꽃] 시전. 구경하면서 딜 타임

(  [에메랄드 꽃]의 복제가 멈춘 경우 )
미사용 [메아리] 재활용
4. 만약 잔여 [화염도약] 혹은 [메아리 버프]가 있다면, [살아있는 불꽃] 시전하여 [정수폭발] 확률적 획득

>> [정수폭발] 획득 시 다시 3번으로 이동, 미 획득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 

도중 급한 힐이 필요한 경우, [영혼만개], [신록의 품], [되돌리기] 등 사용


b. 그외 콤보
- (쫄 구간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1강] 사용
- (보스 풀링 시) 청동색 주문 사용하여 [시간압축] 쌓기 및 [불의 숨결 3강] 사용

외생기
<단일> [시간 팽창]
<파티> [미풍]

비상 시
<자신> [흑요석 비늘] + [소생의 불길] + [에메랄드 교감]
<단일> (큰 피해 후 5초 이내) [메아리] + [되감기]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살아있는 불꽃(자신)]
<2-3인> [메아리(대상)] + [신록의 품(다른 대상/자신)] + [에메랄드 교감]
<2-4인> [메아리(대상)]+([전세역전])+[영혼 만개 1-3강(다른대상)]
<파티> [되돌리기]
※ [에메랄드 교감]은 운영에 따라 공생기가 될 수도, 자생기가 될 수도 있음

설계형 콤보
 [정지장] > [꿈의숨결/영혼 만개] + [시간 변칙] + [에메랄드 꽃] > 추가 피해 시 [정지장 사용]

추가로....
버그가 있는지, [에메랄드 꽃]이 [꿈의 들판]으로 복제되는 사이에 [정수폭발] 스텍이 있으면 자동소모하더라구요;;
고쳐지기 전까진 [정수폭발]을 두개 갖고 있는 경우,
[시간변칙] 다음 [에메랄드 꽃] 2번을 바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시에서 테스트 시에는 복제 확률이 매우 떨어지는데요.
이유는 [팔랑이는 묘목]이 쟁/얼호 상관없이 날아가는데 이 경우 복제 발동은 안되고, 치유 로그에도 뜨질 않습니다.


항상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